요즘 신문·방송·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각종 미디어를 통해 가장 많이 보는 경제 관련 단어가 무엇일까. 아마도 ‘위기’와 그에 따른 ‘불확실성’일 것이다. ‘경제위기’ ‘세대 위기’ ‘세계평화의 위기’ ‘정치적리더쉽의 위기’ 등 수없이 많은 위기와 불확실성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하다.다음으로 많이 회자되는 단어
현대자동차가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전략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라인업을 확장한다.20일 현대차에 따르면 회사는 내년 1월 인도 자동차 시장에 첫 현지 생산 전기 SUV인 ‘크레타 EV’를 출시할 계획이다.크레타 EV는 지난 2015년 출시한 현대차의 첫 인도 전략 SUV인 크레타의 전동화 모델이다. 크레타 EV는 1998년 인도 첸나이 공장이 생산을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현지
한국GSK는 저소득 노인 지원 사회복지 단체 한국헬프에이지와 '함께 건강하게 나이들기(Age Well Together)' 사회공헌활동을 성료했다고 4일 밝혔다. 함께 건강하게 나이들기 캠페인은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둔 한국 사회의 건강한 나이듦을 고민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올해 활동은 정보 제공 팝업 부스 운영과 임직원의 지역 노인 참여 시설 방문 봉사 활동으로 진행됐다. 한국GS
대전 동구 가양동 일원에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 분양이 진행되고 있다. 해당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4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55㎡, 총 358세대 규모의 단지로 구성된다. 천장고가 일반 아파트보다 20cm 가량 높은 최대 2.5m로 설계됐고 전세대에 3면 발코니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전용면적 105㎡A 타입에는 안방 드레스룸을 2개로 배치해 수납공간을 여유롭
한국 가전 시장을 이끄는 삼성전자·LG전자가 유럽에서 인공지능(AI) 기술력을 뽐낸다. 양사는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IFA) 2024’에 나란히 참석하며 “가전을 통해 일상을 바꿀 것”이라고 자신했다.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4가 6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닷새간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를 주제로 전시 부스
인공지능(AI) 기능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AI 가전에 접목되는 기능 역시 마찬가지다. 새로운 편의 기능이 나왔지만, 이미 구매한 가전은 이를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 포워드’(Smart Forward)를 실시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가전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정기 업데이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생태계 확장에 힘을 준다. 스마트폰은 물론 가전제품 등 기기 자체적으로 수행하는 AI 기능을 고도화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이런 기기를 유기적으로 연동하는 플랫폼 역시 ‘편의성’을 중심으로 성능을 끌어올려 소비자 공략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회사는 이를 통해 ‘AI가전=삼성’이라는 인식을 확장하겠단 포부다.삼성전자는 ‘비
교원 웰스가 프리미엄 호텔 ‘유에이치 플랫 더 속초’에 환경가전을 공급하며 호텔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23일 교원 웰스에 따르면 이번에 공급한 제품은 ‘웰스 비데 올스텐 트윈’(모델명 BQ650)이다. 물과 몸이 닿는 모든 곳에 항균 소재를 적용해 위생을 강화했다. 특히 세균 박멸 효과가 뛰어난 항균동을 물탱크와 노즐 실린더에 적용하고, 올 스테인리
가전과 정보통신기술(ICT) 기기는 스마트홈(Smart Home)을 구현하는 필수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통신 환경을 집 단위로 구축, 가정 내 모든 장치를 연결·제어해 편의 서비스를 구현하는 게 스마트홈 핵심이기 때문이다.스마트홈 시장은 인공지능(AI)·네트워크 등 관련 기술이 고도화되면서 높은 성장세를 보인다. 제품 자체 성능의 고도화와 다양한 연결 기술 등장으로 집
LG전자가 올해 4월 기준 베스트샵 대형가전 구매 고객 중 34.5%가 구매가 아닌 구독 서비스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3월 30일부터 본격적으로 캠페인을 시작한지 약 한 달 만의 일이다. 10명중 3명이 이상이 구독 서비스를 선택한다는 것은 이미 대세가 되고 있다는 반증이다.다양해진 개인 취향과 소비 스타일에 따라 가전 구독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구독”을 선택하는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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