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라이크’가 업계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면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의 갈라파고스화가 점점 더 심해지고 있다. RPG 장르 편중 현상과 더불어 확률형 아이템 BM(비즈니스 모델)이 점점 더 고착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장르의 다양성 확보 및 신규 BM 발굴에 힘을 쏟아야 한다고 지적한다.27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상위 10개 게임 중
FPS 명가 드래곤플라이에서 개발 중인 신작 게임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드래곤플라이는 신작 FPS 게임인 ‘스페셜포스 에이프 워즈’가 Pre-OBT(사전 공개서비스)를 12월 29일부터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스페셜포스 에이프 워즈는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자회사 디에프체인에 퍼블리싱 될 예정이며, 우선 인피니티 마켓을 통해 필리핀 지역에 선행 공개 후
드래곤플라이 자회사 디에프체인이 정통 밀리터리 온라인 FPS ‘블랙스쿼드 클래식’ 오픈 베타서비스(OBT)를 인피니티마켓에서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인피니티마켓은 디에프체인이 운영하는 P2E(Play to earn) 플랫폼이다. 블랙스쿼드 클래식 오픈 베타서비스는 이날 15시부터 정식 서비스 전까지 무기한 진행된다. 블랙스쿼드 클래식은 2015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을
과거 ‘스페셜포스’로 FPS 게임 대중화를 이끌었던 원조 ‘FPS 명가’ 드래곤플라이가 블록체인·디지털 치료제 등을 새 먹거리로 낙점했다. 계속되는 적자에도 불구, 관련 사업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과거 FPS 장르는 소수의 마니아들이 즐기는 장르로 취급받았다.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에서는 RPG가 주류를 이뤘다. 유저들은 PC 게임을 통해 FPS 장르를 접하고
드래곤플라이 합작 자회사 디에프체인이 게임 아이템 중개 서비스 플랫폼 아이템베이와 블록체인 기술 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국내 최초로 자체 메인넷 ‘비빗(BEBIT)’을 구축 완료한 디에프체인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형성한 독립적인 플랫폼과 높은 안정성을 바탕으로 현재 14개 게임을 온보딩 중에 있으며, 연내에 20
드래곤플라이 합작 자회사 디에프체인이 오는 23일부터 이틀 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되는 '2022 컨퀘스트(ConQuest) 박람회'에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전 프로모션으로는 스페셜포스 러쉬(SFR) 행사 소식을 공유하면 인피니티 마켓에서 활용 가능한 인피니티 스톤 NFT 쿠폰을 무작위로 10명에게 준다. 또 추첨으로 1명을 뽑아 스페셜포스 PFP(프로필 사진) 획득 기회도 제공
FPS 게임 ‘스페셜포스’로 유명한 드래곤플라이 주가가 23일 10% 넘게 급등했다. 드래곤플라이와 러쉬코인 재단이 설립한 조인트벤처 디에프체인의 P2E 플랫폼 오픈 소식에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날 드래곤플라이 주가는 오전 10시 37분 기준 전일 대비 450원(13.55%) 오른 37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지난 17일 드래곤플라이는 블록체인 기반 P2E 게임 서비스를
게임 개발사 드래곤플라이가 블록체인 자회사 설립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2시 3분 기준 드래곤플라이는 전날보다 29.90% 오른 341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드래곤플라이는 블록체인 기반 P2E(Play to Earn, 게임을 즐기며 돈을 벌 수 있는 것) 게임 서비스를 위해 자회사 ‘디에프체인’을 설립하고 등기를 마쳤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
다음카카오의 핵심 수익원인 모바일 게임 사업이 심상치 않다. 게임 업계에서 ‘탈(脫) 카카오’ 현상이 뚜렷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구글플러스·네이버 등 경쟁사들이 새로운 플랫폼을 내놓으며 관련 시장을 잠식하기 시작했다. 이런 탓에 다음카카오의 1분기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587억원으로 전기 대비 18억원 감소했다. 물론 적은 매출은 아니지만 수치가 줄어든 점은 다
1기업은행,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IBK FXON’ 출시
2다이소, 온라인시장 본격 공략…‘배송 경쟁력 아쉽네’
31기 신도시 특별법이 유감인 이유
4‘승승장구’ 다이소, 지속성장 위해 풀어야 할 숙제
5“전기차·수소차 확대는 선택 아닌 필수”
6화장품으로 대박 낸 다이소…이제는 ‘패션’ 노린다
7“마음을 움직이지 못하면 조직은 죽는다”
8‘新 유통 공룡’의 등장…1000원짜리 팔아 3조 매출 일군 다이소
9“매우 이례적”...전 세계 홀린 테슬라 모델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