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IST

7

렉서스코리아,  ‘2024 렉서스 영파머스’ 업무협약 체결

자동차

렉서스코리아는 이달 20일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에서 ‘2024 렉서스 영파머스’(LEXUS Young Farmers) 4명을 선발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렉서스 영파머스’는 렉서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8년 처음 시작을 알렸다. 렉서스는 이를 통해 국내 전국 각지에서 자신만의 철학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농법으로 자연 친화적 농산물을 재배하는 젊은 농부를 발굴하고 지원하고 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선정된 4명은 젊은 농부는 ▲김세환 농부(전북 익산, 메론) ▲김태석 농부(강원도 횡성, 토마토) ▲이정석 농부(제주 서귀포, 올리브) ▲정원구 농부(전북 남원, 복숭아)다.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영파머스의 바른 농산물은 커넥트투에서 계절 음료 및 디저트로 판매된다. 영파머스 농부들의 이야기는 영상으로 제작돼 렉서스코리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이병진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렉서스는 지난 2018년부터 자신만의 철학을 가지고 바른 농산물을 재배하는 젊은 농부를 꾸준히 발굴하고 지원해 오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렉서스는 앞으로도 젊은 농부들의 친환경 농업을 응원하며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4.12.23 09:21

1분 소요
한국에 진심인 토요타...예술 꿈나무 위해 6000만원 쾌척

산업 일반

한국토요타자동차는 6월 29일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과 ‘아동, 청소년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후원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1년부터 세종문화회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에 꾸준한 지원을 이어왔다. 올해 후원금은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단원 약 120명의 전문 악기 교육, 여름 및 겨울 캠프, 정기 연주회에 사용될 계획이다. 현재까지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에 총 1억4000만원을 후원했으며, 수혜 대상에는 사회 취약계층 및 다문화 가정의 아동과 더불어 국립 서울맹학교의 학생들 역시 포함돼 전문적인 음악 교육을 받게 된다. 지난해 10월에는 '2022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를 개최하고 총 79명의 단원이 참가한 바 있다.세종문화회관에서 2010년부터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해 온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는 사회 취약계층 및 다문화 가정의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음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판 엘 시스테마(El Sistema)라고 불리는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는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예술교육과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사장, 세종문화회관 안상호 사장이 아동, 청소년들의 예술교육과 재능 발굴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는 취지로 함께 참석했다.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사장은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에 참가한 학생들이 보다 풍부한 예술 장르를 경험하고 이를 통해 꿈을 키워가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차게 생각한다”면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인재육성을 목표로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있는 좋은 기업시민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를 비롯해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와 송파구가 함께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청소년 진로 체험의 기적’, 자동차 전문 인재육성 프로그램 ‘T-TEP’, 젊은 공예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렉서스 크레이에티브 마스터즈’ 등 사람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2023.06.30 14:02

2분 소요
일본 렉서스 수장이 ‘깜짝’ 한국행 택한 이유는?[이코노Y]

산업 일반

렉서스의 수장인 와타나베 타카시 사장이 깜짝 한국행을 택했다. 전동화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 시장을 직접 점검하기 위한 선택으로 보인다.렉서스코리아는 21일 오전 10시 서울 송파구 소재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CONNECTTO)에서 렉서스의 미래 전동화 비전을 상징하는 RZ·RX를 공개했다.이날 현장에는 렉서스 인터내셔널 와타나베 타카시 사장, 오노 타카아키 RX 수석 엔지니어, 카사이 요이치로 RZ 부수석 엔지니어 등이 참석했다.특히 지난 3월 새로 부임한 와타나베 타카시 사장이 갑작스럽게 한국행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업계의 관심이 쏠렸다.와타나베 타카시 사장은 한국행을 결정한 이유에 대해 “한국 고객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첨단 기술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글로벌 전동화 흐름 속에서 친환경차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HEV(하이브리드),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BEV(배터리 전기차) 등 전동화 차량 판매가 급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한국은 내연기관에서 전동화로의 전환이 급격하게 이뤄지고 있는 자동차 시장 중 하나다. 한국자동차산업모빌리티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 전기동력차(HEV, EV, 수소전기차(FCEV))의 시장 점유율은 26.7%로 집계됐다. 지난해 처음으로 경유차 판매량을 역전했다. 전기동력차는 HEV와 EV 중심으로 전년 대비 28.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내연기관차 시장 축소가 가속화되고 있다는 것이 KAMA 측 분석이다.와타나베 타카시 사장은 “모빌리티 컴퍼니로 변화하고자 하는 글로벌 렉서스의 방향성에 발맞춰 한국 시장의 특성과 환경에 적합한 탄소중립을 위한 전동화를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품격있는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통해 진정성을 아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고자 한다”고 강조했다.렉서스는 ‘모노즈쿠리’(일본의 장인정신 표현) 정신과 진심 어린 환대를 기반으로 전동화 비전인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Lexus Electrified) 아래 렉서스다운 디자인과 렉서스 고유의 주행 감각인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Lexus Driving Signature)를 느낄 수 있는 자동차 만들기를 가속해 나가고 있다.또한 전 세계 각국의 인프라, 에너지 상황 및 고객의 사용 패턴을 고려해 HEV, PHEV, BEV, FCEV 등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이를 위해 렉서스는 오는 2024년 3월 일본 아이치현 소재의 ‘토요타 테크니컬 센터 시모야마’를 새로운 거점으로 오픈할 예정이다.새로운 거점에는 고객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더 나은 자동차 만들기’가 가능하도록 전 세계의 다양한 도로를 재현한 테스트 코스가 마련된다. 차량의 개발부터 디자인, 생산 및 기획에 참여하는 모든 구성원이 이 거점으로 집결할 예정이다.렉서스코리아도 미래 전동화 비전을 상징하는 렉서스 첫 순수 전기차 ‘디 올 뉴 일렉트릭 RZ’와 5세대 ‘뉴 제너레이션 RX’ 등 2종의 전동화 모델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렉서스다운 전동화’를 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렉서스코리아 콘야마 마나부 사장은 “렉서스만의 드라이빙 시그니처로 대표되는 ‘자동차가 가진 본연의 즐거움’을 제공함과 동시에 렉서스의 핵심 가치인 진심 어린 환대를 기반으로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2023.06.21 13:21

3분 소요
렉서스코리아, 국내 공예분야 신진작가 발굴한다

산업 일반

렉서스코리아는 다음달 26일까지 국내 공예분야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3(Lexus Creative Masters Award 2023)’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는 국내 공예분야의 신진작가를 발굴 및 지원하고 그들과 장인정신 문화를 만들며 함께성장해 나가고자 기획된 인재육성 프로그램이다. 매해 새로운 주제로 16명의 신진 작가를 선정, 협업 작가를 포함하여 총 20개의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에디션을 제작했다.올해 주제는 ‘THE NEXT : 공예의 내일’로 생활용품, 가구, 액세서리 등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기술과 감성이 포함된 라이프스타일 작품이면 누구나 출품 가능하다. 올해는 수상자를 확대해 총 5명을 선정한다.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5개 작품의 주인공 가운데 최종 우승자 1명에게는 2000만원, 나머지 4명에게는 각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품은 렉서스 복합문화공간인 커넥트투에서 전시 및 판매 될 예정이다.심사위원은 기존 3인 체제에서 4인 체제로 확대하여 다양한 분야의 시각으로 작품을 평가할 예정이다.강대환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는 손으로 만들어내는 것에 가치를 두고 꾸준히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는 공예작가를 발굴 및 지원하면서 렉서스만의 크래프트맨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프로젝트”라며 “올해의 주제인 ‘THE NEXT : 내일의 공예’에 맞추어 장인정신이라는 본질적인 가치를 바탕으로 내일을 위한 고민이 담긴 다양한 작품들이 지원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3.01.16 11:21

1분 소요
한국토요타, 문화소외계층 위해 도서 5200여권 전달

산업 일반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커넥트투에서 ‘도서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5200여권의 도서를 사단법인 땡스기브에 기증했다고 23일 밝혔다.8년째 이어오고 있는 ‘도서기부 캠페인’은 렉서스의 복합문화공간인 커넥트투 방문객들이 기부한 도서를 모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토요타·렉서스 고객뿐 아니라 전국 토요타·렉서스 공식 딜러, 한국토요타자동차 및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임직원들도 캠페인에 동참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도서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책은 지난해 보다 약 2.5배 증가한 5200여권이다. 비영리 독서진흥단체 땡스기브를 통해 향후 소규모 공부방, 농촌 지역 도서관 및 공공 도서관에 비해 규모가 작고 도서가 많지 않은 도서관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한국토요타자동차 이병진 상무는 “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독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해 온 도서기부 캠페인에 전국 토요타·렉서스 딜러 임직원은 물론 각 지역의 고객들까지 한마음 한 뜻으로 참여하게 돼 더 큰 보람을 느낀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한국 사회에 기여하고 사랑받는 기업시민이 되기 위해 전국의 토요타, 렉서스 딜러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11월 전국 16개 토요타·렉서스 공식 딜러와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임직원 및 토요타 주말농부와 함께 ‘2022 토요타·렉서스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김장김치 18톤(약 6000포기)을 전국 각 지역의 복지관 및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전달하는 등 딜러와 함께 한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2022.12.23 09:41

2분 소요
렉서스, 마블 스튜디오와 손잡았다

산업 일반

렉서스가 마블 스튜디오(이하 마블)의 신작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에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지난 9일 한국에서 개봉한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는 와칸다의 왕이자 블랙 팬서인 티찰라의 죽음 이후 거대한 위협에 빠진 와칸다 국가를 지키기 위한 운명을 건 전쟁과 새로운 수호자의 탄생을 예고하는 이야기로, 지난 2018년 개봉한 블랙 팬서의 후속작이다.‘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에는 공식 글로벌 스폰서인 렉서스의 LC 500 컨버터블(이하 LC CV)이 등장한다. LC CV는 렉서스의 플래그십 럭셔리 쿠페 LC 500의 독창적인 외관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컨버터블 특유의 개방감을 강조하는 고성능 스포츠카다. 국내에는 지난해 출시된 바 있다.영화 개봉에 앞서 렉서스와 마블은 렉서스 최초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TNGA를 적용한 배터리 전기차(BEV) RZ 450e가 등장하는 ‘일렉트릭 퓨처(An Electric Future)’ 광고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렉서스코리아는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의 개봉을 기념해 아디다스와 함께 제작한 스페셜 랩핑카를 이달 18일까지 코엑스 메가박스 메인홀, 오는 30일까지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에서 각각 전시한다.스페셜 랩핑카는 영화 속에 등장하는 렉서스의 럭셔리 쿠페 LC CV 차량에 와칸다의 독특한 패턴 및 컬러를 적용해 와칸다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에는 와칸다 부족을 상징하는 문양(tribal print)과 퍼플(purple) 패턴이, 차량 측면 펜더 상단에는 아디다스와 와칸다 포에버 골드 로고, 하단에는 마블 골드 로고가 적용됐다.한편, 렉서스는 2018년 영화 ‘블랙 팬서’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렉서스 플래그십 쿠페 LC 500의 부산 광안대교 추격신을 선보인 바 있다. 영화배우 마동석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2021년 영화 ‘이터널스’에도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히어로’들을 상징하는 렉서스 마블 히어로카 10대를 선보였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2022.11.15 17:54

2분 소요
News Briefing

산업 일반

컬러로 살아나는 개성 연출 파카 필기구의 명가 파카(Parker)는 2008년 7월 베스트셀링 펜 시리즈 죠터(Jotter)와 벡터(Vector)에, 화려한 컬러의 트랜드를 입힌 ‘죠터 & 벡터 컬러 애딕트’ 스페셜 에디션을 국내에 한정으로 출시한다. 파카 ‘죠터 & 벡터 컬러 애딕트’는 신선하고 젊은 감각의 트렌드를 화려한 컬러와 기하학적 무늬로 표현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데 충분할 것이다. 가격은 죠터 컬러 애딕트 볼펜이 9000원, 벡터 컬러 애딕트 수성펜이 1만원이다. 문의: 02-554-0911 / www.parker.co.kr SK주유소와 함께 맛집 여행을 SK에너지 ‘SK에너지’는 전국 SK주유소에서 주유소 주변의 음식점 정보를 운전자들에게 제공하는 ‘맛집정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SK에너지에서 제공하는 ‘맛집정보 서비스’는 『블루리본 서베이』의 검증된 음식점 정보를 내비게이션을 통해 주유 중인 운전자에게 알려주고, 해당 음식점 가는 길까지 안내해 주는 서비스다. 『블루리본 서베이』는 미국 뉴욕의 『자갓서베이 : Zagat Survey』와 프랑스의 『미슐랭 가이드』와 같이 맛집 평가단에 의해 맛집이 선정되고 평가되는 책이다. 여름엔 뉴욕 여행을 더 저렴하게! 뉴욕관광청 뉴욕관광청은 여름시즌을 맞아 7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 두 달간 해외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서머 인 더 시티(Summer in the City)’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문객은 약 200여 가지의 무료 또는 할인 혜택을 즐길 수 있다. 뉴욕시 5개 행정구역 내에 위치한 많은 호텔, 레스토랑, 쇼핑, 박물관, 관광명소 등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뉴욕관광청 공식 웹사이트 (nycvisit.com/summerinthecity)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을 확인할 수 있으며, 또 할인 쿠폰북도 다운받을 수 있다. 일본차와 경쟁해도 자신 있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일본산 베스트셀링카와 성능 비교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현대차는 지난 7월 2일 오피니언 리더 30명을 대상으로 그랜저 3.3 vs 렉서스 ES350, 쏘나타 2.4 vs 혼다 어코드 모델과의 비교 시승회를 개최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는 일본산 자동차의 본격적인 국내시장 진출에 앞서 그랜저와 쏘나타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자 마련했다”고 밝혔다. 제41회 디자인포럼 개최 디자인포럼 제41회 디자인포럼이 7월 10일(목) 오후 7시 서울클럽에서 열린다. 김용태 성균관대 교수가 영화의 기초를 쌓기 위한 영화분석법을 공개한다. DVD를 잘 활용한다면 카메라 뒤에 있는 감독의 시선을 읽어내는 것도 가능하다. 문의 : 디자인포럼 02-3453-2303 새로운 비전 선포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7월 1일 창립 10주년, 한국시장 브랜드 진출 21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비전 ‘우리의 미래(Our Tomorrow)’를 발표했다. ‘우리의 미래’의 핵심 메시지는 “보다 나은 삶은 위한 자동차를 디자인한다(We design cars for a better life)”는 것이다. 이를 위해 볼보자동차는 안전, 디자인, 환경, 품질이라는 네 가지 기본 요소를 제시했다. 비타민 음료로 예뻐지자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라임 30개 분량의 비타민C가 함유된 여성 컨셉트의 비타민음료 ‘비타라임30’ (라임맛, 용량 및 소비자가격: 140ml 병 - 1000원)를 7월 1일 출시했다. ‘비타라임30’는 국내 최초로 ‘라임’을 주제로 한 비타민 음료로서 지중해의 따뜻한 햇살 아래에서 자란 이탈리아산 라임의 과즙 2%가 들어있다. 디오아트센터 개관전 디오아트센터 인천 송도국제신도시 인근인 송도유원지에 위치한 디오아트센터가 7월 4일 개관한다. 디오아트센터는 디오갤러리 중심으로 연구소 아트숍 조각전시마당, 커뮤니티 레스토랑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이다. 디오아트센터의 정란기 관장은 국내에 드문 이탈리아 전문가로 예술적 열정에 힘입어 디오아트센터를 설립하게 됐다. 문의: 032-834-2233 살아있는 영상을 TV로 즐긴다 소니 코리아 소니 코리아는 고급형 브라비아 시어터 ‘DAV-DZ870W’를 출시했다. DVD 영상을 1080p의 풀 HD 화질로 표현하고, 1000W의 고출력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디자인의 일체형 홈시어터 ‘DAV-DZ870W’는 2008년형 브라비아 시어터 고급형 모델이다. DAV-DZ870W의 가격은 무선키트가 포함돼 79만8000원이다. 7월 31일까지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유) 2000골 모음 DVD 세트 (4CD)를 증정한다. 아시아와 친구 되자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브랜드 홍보 프로젝트가 ‘아시아와 친구 되기’라는 주제로 7월 4일 오후 5시부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건립 부지인 구 전남도청 일원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주최로 열렸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브랜드 홍보 프로젝트’는 2012년 개관 예정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를 알리는 한편 국내외 아시아인을 비롯한 광주시민, 방문객 등의 교류를 통해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해 줄 것이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교류협력과 02-3704-3458 중국 난징공장 준공 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이 중국 난징에 폴리우레탄(PU) 주원료인 프로필렌옥사이드 등을 생산할 수 있는 합성수지원료 공장을 준공했다. 아시아 최대 성장 잠재력을 지닌 중국 PU 시장 선점을 위해서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6월 28일(토) 오후, 중국 난징시에서 장훙쿤 난징시장, 궈진둥 강소금포집단(GPRO) 회장, 김정기 상하이총영사,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박찬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화학부문 회장, 기옥 금호석유화학 사장을 비롯한 그룹 사장단 등 한국과 중국 각계 인사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난징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서 박삼구 회장은 “남경금포금호화공유한공사는 중국 내 금호석유화학의 합자사 중 가장 규모가 클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대중국 사업의 첫걸음이라는 상징적 의미가 있다”며 “난징시, 장쑤성뿐만 아니라 중국 제1, 세계 제1의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강조했다. 중국 난징공장의 법인명은 남경금포금호화공유한공사로 난징시 남경화학공업원(NCIP)에 위치해 있다. 19만5545.81㎡ 규모의 부지에 금호석유화학과 중국 난징시의 대표적 민영기업인 강소금포집단이 50 대 50 지분으로 총 1억1300만 달러를 투자해 완공했다.

2008.07.07 10:01

4분 소요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1781호 (2025.4.7~13)

이코노북 커버 이미지

1781호

Klout

Kl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