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News Briefing

News Briefing


컬러로 살아나는 개성 연출

파카
필기구의 명가 파카(Parker)는 2008년 7월 베스트셀링 펜 시리즈 죠터(Jotter)와 벡터(Vector)에, 화려한 컬러의 트랜드를 입힌 ‘죠터 & 벡터 컬러 애딕트’ 스페셜 에디션을 국내에 한정으로 출시한다. 파카 ‘죠터 & 벡터 컬러 애딕트’는 신선하고 젊은 감각의 트렌드를 화려한 컬러와 기하학적 무늬로 표현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데 충분할 것이다. 가격은 죠터 컬러 애딕트 볼펜이 9000원, 벡터 컬러 애딕트 수성펜이 1만원이다. 문의: 02-554-0911 / www.parker.co.kr
SK주유소와 함께 맛집 여행을

SK에너지
‘SK에너지’는 전국 SK주유소에서 주유소 주변의 음식점 정보를 운전자들에게 제공하는 ‘맛집정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SK에너지에서 제공하는 ‘맛집정보 서비스’는 『블루리본 서베이』의 검증된 음식점 정보를 내비게이션을 통해 주유 중인 운전자에게 알려주고, 해당 음식점 가는 길까지 안내해 주는 서비스다. 『블루리본 서베이』는 미국 뉴욕의 『자갓서베이 : Zagat Survey』와 프랑스의 『미슐랭 가이드』와 같이 맛집 평가단에 의해 맛집이 선정되고 평가되는 책이다.
여름엔 뉴욕 여행을 더 저렴하게!

뉴욕관광청
뉴욕관광청은 여름시즌을 맞아 7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 두 달간 해외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서머 인 더 시티(Summer in the City)’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문객은 약 200여 가지의 무료 또는 할인 혜택을 즐길 수 있다. 뉴욕시 5개 행정구역 내에 위치한 많은 호텔, 레스토랑, 쇼핑, 박물관, 관광명소 등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뉴욕관광청 공식 웹사이트 (nycvisit.com/summerinthecity)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을 확인할 수 있으며, 또 할인 쿠폰북도 다운받을 수 있다.
일본차와 경쟁해도 자신 있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일본산 베스트셀링카와 성능 비교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현대차는 지난 7월 2일 오피니언 리더 30명을 대상으로 그랜저 3.3 vs 렉서스 ES350, 쏘나타 2.4 vs 혼다 어코드 모델과의 비교 시승회를 개최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는 일본산 자동차의 본격적인 국내시장 진출에 앞서 그랜저와 쏘나타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자 마련했다”고 밝혔다.

제41회 디자인포럼 개최

디자인포럼
제41회 디자인포럼이 7월 10일(목) 오후 7시 서울클럽에서 열린다. 김용태 성균관대 교수가 영화의 기초를 쌓기 위한 영화분석법을 공개한다. DVD를 잘 활용한다면 카메라 뒤에 있는 감독의 시선을 읽어내는 것도 가능하다. 문의 : 디자인포럼 02-3453-2303
새로운 비전 선포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7월 1일 창립 10주년, 한국시장 브랜드 진출 21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비전 ‘우리의 미래(Our Tomorrow)’를 발표했다. ‘우리의 미래’의 핵심 메시지는 “보다 나은 삶은 위한 자동차를 디자인한다(We design cars for a better life)”는 것이다. 이를 위해 볼보자동차는 안전, 디자인, 환경, 품질이라는 네 가지 기본 요소를 제시했다.
비타민 음료로 예뻐지자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라임 30개 분량의 비타민C가 함유된 여성 컨셉트의 비타민음료 ‘비타라임30’ (라임맛, 용량 및 소비자가격: 140ml 병 - 1000원)를 7월 1일 출시했다. ‘비타라임30’는 국내 최초로 ‘라임’을 주제로 한 비타민 음료로서 지중해의 따뜻한 햇살 아래에서 자란 이탈리아산 라임의 과즙 2%가 들어있다.
디오아트센터 개관전

디오아트센터
인천 송도국제신도시 인근인 송도유원지에 위치한 디오아트센터가 7월 4일 개관한다. 디오아트센터는 디오갤러리 중심으로 연구소 아트숍 조각전시마당, 커뮤니티 레스토랑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이다. 디오아트센터의 정란기 관장은 국내에 드문 이탈리아 전문가로 예술적 열정에 힘입어 디오아트센터를 설립하게 됐다. 문의: 032-834-2233
살아있는 영상을 TV로 즐긴다

소니 코리아
소니 코리아는 고급형 브라비아 시어터 ‘DAV-DZ870W’를 출시했다. DVD 영상을 1080p의 풀 HD 화질로 표현하고, 1000W의 고출력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디자인의 일체형 홈시어터 ‘DAV-DZ870W’는 2008년형 브라비아 시어터 고급형 모델이다. DAV-DZ870W의 가격은 무선키트가 포함돼 79만8000원이다. 7월 31일까지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유) 2000골 모음 DVD 세트 (4CD)를 증정한다.
아시아와 친구 되자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브랜드 홍보 프로젝트가 ‘아시아와 친구 되기’라는 주제로 7월 4일 오후 5시부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건립 부지인 구 전남도청 일원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주최로 열렸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브랜드 홍보 프로젝트’는 2012년 개관 예정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를 알리는 한편 국내외 아시아인을 비롯한 광주시민, 방문객 등의 교류를 통해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해 줄 것이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교류협력과 02-3704-3458
중국 난징공장 준공

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이 중국 난징에 폴리우레탄(PU) 주원료인 프로필렌옥사이드 등을 생산할 수 있는 합성수지원료 공장을 준공했다. 아시아 최대 성장 잠재력을 지닌 중국 PU 시장 선점을 위해서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6월 28일(토) 오후, 중국 난징시에서 장훙쿤 난징시장, 궈진둥 강소금포집단(GPRO) 회장, 김정기 상하이총영사,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박찬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화학부문 회장, 기옥 금호석유화학 사장을 비롯한 그룹 사장단 등 한국과 중국 각계 인사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난징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서 박삼구 회장은 “남경금포금호화공유한공사는 중국 내 금호석유화학의 합자사 중 가장 규모가 클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대중국 사업의 첫걸음이라는 상징적 의미가 있다”며 “난징시, 장쑤성뿐만 아니라 중국 제1, 세계 제1의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강조했다. 중국 난징공장의 법인명은 남경금포금호화공유한공사로 난징시 남경화학공업원(NCIP)에 위치해 있다. 19만5545.81㎡ 규모의 부지에 금호석유화학과 중국 난징시의 대표적 민영기업인 강소금포집단이 50 대 50 지분으로 총 1억1300만 달러를 투자해 완공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검은 반도체’ 김 수출 역대 최고기록 달성…10억달러 수출 청신호

2이복현 "상법 개정보다 자본시장법 개정이 합리적"

3롯데, 해외 부실면세점 철수 검토…케미칼, 자산매각 추진

411월 기록적 폭설에 車사고 60% 급증…보험료 인상 조짐

5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4년만에 승인…통합 LCC도 출범

6이재명 “‘국장’ 떠나는 현실...PER 개선하면 ‘코스피 4000’ 무난”

7롯데바이오로직스 설립 2년 만 수장 교체…신임 대표는 아직

8상법 개정 되지 않는다면 “국장 탈출·내수 침체 악순환 반복될 것”

9열매컴퍼니, 미술품 최초 투자계약증권 합산발행

실시간 뉴스

1‘검은 반도체’ 김 수출 역대 최고기록 달성…10억달러 수출 청신호

2이복현 "상법 개정보다 자본시장법 개정이 합리적"

3롯데, 해외 부실면세점 철수 검토…케미칼, 자산매각 추진

411월 기록적 폭설에 車사고 60% 급증…보험료 인상 조짐

5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4년만에 승인…통합 LCC도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