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가전 등 국내 IT 제조 산업에도 봄바람이 불고 있다. 글로벌 가전 시장 불황에도 AI(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한 이른바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국내 대표 가전 기업들이 선방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과거 제조업에서는 어떤 기업이 더 고장 없는 제품을 만드느냐, 혹은 누가 더 제품을 예쁘게 만드느냐의 싸움이 치열했는데 이제는 경쟁 지점이 바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가 올해 1분기 저조한 성적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최근 애플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탑재한 새 아이패드를 공개하는 등 여러 신제품이 속속 등장하면서 OLED 시장을 주도하는 한국 디스플레이 업계가 하반기 실적 반등에 성공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삼성디스플레이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이다. 전년
“글로벌 패션 산업을 선도하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하겠다”코스닥 상장을 앞둔 패션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 노브랜드가 3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후 이 같은 사업 계획과 비전을 발표했다.이상규 노브랜드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패션 산업이 영역을 확장하며 성장하는 가운데, 노브랜드는 디자인 플랫
생활문화기업 LF의 골프웨어 브랜드 ‘닥스골프(DAKS GOLF)’는 골프웨어에 부는 조용한 럭셔리 열풍을 선도할 콜라보 에디션과 하이엔드 라인 신제품을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닥스골프는 국내 최초 레더 오뜨꾸뛰르 브랜드 ‘아서앤그레이스’와의 콜라보를 통한 한정판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닥스골프만의 고급스러운 자수 기법과 아서앤그레이스의 최고급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이하 에이지알)’이 국내 최초로 40.68MHz 고주파 홈 뷰티 디바이스 ‘울트라 튠 40.68’을 출시했다.에이피알은 메디큐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울트라 튠 40.68’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에이피알의 독자적인
수는 현상을 나타내는 가장 적합한 단어입니다. 유행·변화·상태·특성 등 다소 모호한 개념에도 숫자가 붙으면 명확해지곤 하죠. 의사결정권자들이 수치를 자주 들여다보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기업 역시 성과·전략 따위를 수의 단위로 얘기합니다. 수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고도화된 정보통신기술(ICT)을 만나 높은 정밀성은 물론 다양성도 갖
삼성전자가 업계 최고 동작 속도를 지닌 D램 개발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삼성전자는 10.7Gbps(Gigabit per second·1초당 전송되는 기가비트 단위의 데이터) LPDDR5X(Low Power Double Data Rate 5X) D램 개발했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LPDDR5X D램을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모바일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 검증 후 하반기 양산할 예정이다.회사는 이 D램이 ‘온 디바이스 AI’(On-Device AI
아이스크림 전문 제조 기업 ㈜라벨리에서 70주년(since 1954)을 기념해 새로운 신제품인 ‘빅 아이스 콘칩’을 4월 초 출시했다고 밝혔다.㈜라벨리는 리치몬드, 디요거트, 라보떼 파르페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국내뿐만 아닌 해외 소비자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여름이 매우 뜨거울 것으로 예상, 이러한 시점을 겨냥해 ‘빅 아이스 콘칩’을 출
에스엘에스바이오는 미국에서 소 임신 진단키트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10월 호주와 중국 등 주요 낙농 국가에서 이 제품의 특허를 등록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판매 허가를 받았다.제품은 소가 인공수정을 하고 4주 뒤 0.1cc의 혈액으로 임신 여부를 판별할 수 있는 제품이다. 회사에 따르면 육우를 대상으로 한 소 임신 진단키트 시장은 세계적으로
다시 ‘전자의 시간’이다.2023년 내내 뚜렷하게 이어진 세계 경기 위축에 국내 경제 대들보인 제조 산업은 잔뜩 움츠러들었다. 반도체는 역대급 불황이 지속됐고, 어려워진 주머니 사정에 신규 수요 창출은 ‘하늘의 별 따기’와 같았다. 실적은 이에 따라 흔들렸고 이는 곧장 주주 우려로 이어졌다.1년에 딱 한 번, 결산기 종료일부터 3개월 이내 열리는 정기 주주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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