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스위트’(C-SUITE)는 ‘CEO의 방’이라는 부제에서도 알 수 있듯이, CEO가 머무는 공간을 글과 사진으로 보여주는 콘텐츠입니다. 언제나 최적의, 최선의 선택을 해야하는 CEO들에게 집무실은 단순 업무를 보는 곳을 넘어 다양한 영감을 얻고 아이디어를 실현시키는 창의적인 공간이기도 합니다. 기업을 이끄는 리더의 비전과 전략이 탄생하는 공간, ‘C-스위트’
막걸리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우리만의 전통주다. 4~6도 정도의 비교적 저도수이면서도 달달한 맛과 함께 톡 쏘는 청량감도 느낄 수 있어 누구나 부담없이 한 두잔 정도는 기분 좋게 마실 수 있다. 또한 다른 주종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음식점, 가정집 등에서 소주, 맥주와 함께 가장 많이 소비되는 술 중에 하나이기도 하다. 하지만 막걸리의 도수가 10도를
가수 성시경이 직접 개발한 막걸리를 내년에 선보일 예정이다.16일 뉴스1에 따르면 성시경은 직접 개발한 ‘인공감미료 무첨가 12도’ 막걸리를 내년 중 출시할 계획이다.새로운 막걸리 제조는 충남 당진에 있는 신평양조장이 맡는다. 신평양조장은 이명박 전 대통령 시절 청와대 만찬주로 올랐던 ‘백련 막걸리’를 만드는 곳이다.성시경 측은 현재 제품 개발이 진
‘종합식품기업’을 향한 하림의 도전이 이어지고 있다. 김홍국 하림 회장이 중견 닭고기 전문업체를 넘어 자신의 철학을 반영한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대한 도전을 멈추지 않으면서다. 다만 시장의 평가는 엇갈리고 있어 과연 김 회장의 ‘뚝심 경영’이 빛을 발할지 눈길이 쏠린다. ‘가족의 힘’으로 식품 사업 이끌어김 회장은 맨손으로 국내 축
“세계보건기구(WHO)가 인공 감미료에 대한 경고를 거듭해 왔지만, 이번처럼 등급까지 상향하면서 구체적으로 언급한 건 처음이에요. 이제는 조심할 때가 됐단 뜻이죠. 과잉 섭취는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단맛에 길들지 않는 것’이에요.”강상욱 상명대 화학에너지공학과 교수는 지난 13일 이코노미스트와 만나 설탕 대체 인공 감미료인 ‘아스
세계보건기구(WHO)가 인공감미료인 ‘아스파탐’을 발암 가능 물질로 지정한 가운데, 기업들은 아스파탐을 다른 성분으로 대체했을 때 여파를 우려하고 있다. 과자나 음료 등 식품의 경우 첨가물을 변경한다면 제품의 맛이 변할 수 있어서다. 소비재는 가격이 낮아서 미세한 맛의 변화로도 특정 제품 대신 다른 제품을 선택하기 쉽다. 이와 관련해 생산 공정을 바꾸거나 첨
“경기 불황으로 가뜩이나 매출이 불안한데, 아스파탐 이슈까지 불거졌으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죠.” 설탕 대체 인공 감미료 중 하나인 아스파탐이 발암 가능물질(2B군)로 분류되면서 식품업계가 속앓이하고 있다. 특히 고심이 깊은 곳은 성수기를 앞둔 막걸리 업계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막걸리 제품 중 60%가 아스파탐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의 변질
“아스파탐을 피하려면 끝도 없죠. 다 피하면 아마 먹을 게 없을걸요.”설탕의 200배 단맛을 내는 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이 지난 14일(현지시간)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에 의해 발암가능물질(2B군)로 지정되면서 식품업계가 대책 마련에 분주하다. 아스파탐은 극소량으로도 단맛을 낼 수 있어 ‘제로’ 음료들과 막걸리, 과자류 등에 널리 쓰였지만 지
세계보건기구(WHO)의 국제암연구소(IARC)는 최근 인공감미료인 아스파탐을 발암 가능 물질로 분류했다. 이 기관은 발암 위험이 있는 물질을 4개 그룹으로 분류하는데, 아스파탐은 동물실험에서 일부 발암성이 확인된 2B 그룹으로 지정됐다. 채소 절임과 알로에베라, 내연기관에서 배출되는 연기 등이 이 그룹에 속한다.하지만 다른 산하 기관인 국제식량농업기구·세계보건기
세계보건기구(WHO)가 탄산음료 등에 들어가는 인공 감미료 아스파탐을 ‘발암 가능’ 물질로 분류할 예정인 가운데 국내 식음료업체들이 분주히 대응에 나서고 있다. 아스파탐은 ‘제로 음료’뿐 아니라 사탕이나 막걸리까지 널리 쓰이는 인공감미료다.29일(현지시간) 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는 다음 달 14일 아스파탐을 ‘사람에게 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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