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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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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선물하기럭스’ 출시

은행

#카카오뱅크가 카카오와 함께 ‘26주적금 with 선물하기럭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26주적금 with 선물하기럭스’는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 상품에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럭셔리 선물 전문관 ‘럭스(LuX)’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가입 기간은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로, 1인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는 한정판 상품이다.26주 연속으로 자동이체 납입에 성공하면 최대 12만원 상당의 럭스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럭스에 입점한 130여 개 브랜드의 1만여 개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이와 함께 카카오뱅크는 1주차 혜택으로 제공되는 할인 쿠폰을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폰함에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2만명에게 ‘입생로랑 향수 샘플’을 제공한다.카카오뱅크는 생활 속 금융 혜택 확대를 목표로 다른 기업들과 함께 파트너적금을 만들어오고 있다. 유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편의점 등 다양한 업계의 파트너사와 협업해 상품을 선보인 결과, 파트너적금의 누적 개설좌수는 약 400만 좌를 돌파하며 인기상품으로 자리잡았다.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이 저축을 하는 동시에 색다른 선물하기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제휴 상품과 파트너사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은 1천원, 2천원, 3천원, 5천원, 1만원 가운데 하나를 첫 주 납입금액으로 선택하면, 매주 그 금액만큼 증액해 자동으로 저축되는 상품이다. 26주 연속 납입에 성공할 경우 연 7.0%(세전)의 금리가 적용된다.

2023.09.01 10:16

2분 소요
“이제 '마기꾼'도 안녕”…3년 만에 노마스크, 들썩이는 유통가

산업 일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840일 만에 맨얼굴을 드러낼 수 있게 된 가운데 유통업계가 기대감에 들떠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영향이 컸던 뷰티업계는 이 기간엔 열지 못했던 메이크업 쇼를 준비하고, 백화점들도 관련 팝업 행사 꾸미기에 열중이다. 외식업계도 수요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립스틱 바르고 포토부스에서 찰칵”…화장발 세운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27개월 만에 노마스크 시대가 열리면서 백화점 및 뷰티업체들이 관련 마케팅에 돌입했다. 코로나 기간엔 메이크업 제품을 입술이나 손등에 직접 발라보는 시연 행사를 자제해왔지만 엔데믹 전환에 맞춰 다양한 뷰티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본점 지하 1층 광장에서 프랑스 화장품 ‘입생로랑 뷰티’의 신제품 ‘뉴 벨벳 틴트’를 소개하는 임시 매장을 열고 관련 행사를 진행했다. 롯데백화점 측에 따르면 메이크업 쇼와 함께 립스틱을 바른 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도 들여놔 많은 소비자가 방문했다. 잠실점도 이달까지 에스티로더·랑콤·겔랑·지방시뷰티·샬롯틸버리 매장에서 피부 진단과 색조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한다.올해 1월 2~20일까지 롯데백화점의 색조 화장품 매출은 25% 신장했고, 설 연휴 이후인 1월 23~29일에는 매출이 35% 이상 늘어나며 더욱 큰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그동안 마스크에 가려졌던 입술과 볼, 턱, 콧등 등에 바르는 메이크업 제품들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며 “입생로랑 뷰티 팝업스토어는 실내 마스크 해제 권고 얘기가 나온 이후에 많은 고객들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2월부터 화장품 구매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블루밍 뷰티 위크’를 테마로 하는 뷰티 상품군 이벤트를 기획하고 프로모션뿐 아니라 고객들이 매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적극적으로 선보인다. 2월 3~12일까지 열리는 블루밍 뷰티 위크 행사에서는 아모레퍼시픽, 시세이도, 맥, 바비브라운 등 총 37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사은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현대백화점그룹도 뷰티 팝업행사 및 프로모션을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더현대 서울에서는 오는 4일까지 일본의 뷰티 브랜드 ’나스(NARS)’의 메이크업 쇼와 팝업 행사를 진행하고, 다음 달 9~12일까지는 ‘디올 뷰티’ 팝업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 달 3~5일까지 더현대 서울과 판교점에서는 뷰티 상품 구매 금액별 최대 10% 사은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현장선 회복 기대”…가시적 변화엔 시간 소요 뷰티업체들은 노마스크 시대가 오며 화장품 시장에 활기가 돌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색조 화장품 매출 증대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앞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했던 작년에도 뷰티업계 매출은 한 차례 급증한 바 있다.거리두기 해제 직후인 지난해 4월 말(2022년 4월 18~24일) 현대백화점의 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롯데백화점은 35% 증가했다.또 실외 노마스크가 시행된 지난해 5월 첫째 주(2~8일)에 신세계백화점의 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5.2%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의 경우 화장품 매출이 33.6% 급증했고, 이 가운데 색조 화장품 매출만 37.5% 늘었다. 올리브영 색조 화장품 매출도 지난해 급증했다. 지난해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올리브영 색조 화장품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50% 성장했다. 특히 쿠션, 파운데이션 등의 베이스 메이크업(70%)과 립 메이크업(65%) 상품이 매출 성장을 이끌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됐던 지난해 5월엔 올리브영 색조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55% 늘어났다.최근 코로나로 운영에 큰 어려움을 겪어온 백화점 문화센터도 최근 코로나 이전 수준을 넘어 개관 이래 최대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로 지난 겨울 학기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의 회원 수는 코로나 이전(2019년)보다 10% 이상 증가한데 이어, 1988년 개관 이래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전면 해제 등 코로나에 대한 규제가 더욱 완화되고 있는 사회적인 분위기에 따라 문화센터 이용 고객이 여느 때보다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뷰티 뿐 아니라 외식업계도 실내 마스크 해제를 반기고 있다. 마스크 해제에 외출 욕구가 살아나면서 외식 수요가 늘어날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실외 마스크 의무가 해제된 지난해 5월 국내 외식업 매출은 11조4740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3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까지 해제됐지만 당장 폭발적인 변화가 일어나진 않을 것이란 의견도 나온다. 백화점 업계 관계자는 “실내 노마스크로 대대적인 변화가 일어난다고 기대하기보다는 최근 매출 회복 추세가 보이고 있었던 것이 좀 더 가속화돼 패션·뷰티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뷰티업계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효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기엔 아직 이른 시기라고 생각된다”며 ”실제로 마스크를 벗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 상황이라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하지만 앞으로에 대한 기대감은 크다”고 전했다.대형마트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이후에 사실 현장에서 체감하는 변화는 아직까지 크게 없다”며 “마트에 마스크를 벗고 돌아다니는 소비자는 아직 없지만 엔데믹 상황으로 가고 있어 앞으로 수요가 증가할 것이란 기대감은 있다”고 밝혔다.

2023.02.01 10:00

4분 소요
“마스크 벗고 다시 색조화장으로”...백화점 ′뷰티행사’에 총력

유통

오는 30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백화점 업계는 마스크를 벗고 화장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뷰티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엔데믹 분위기에 실제 백화점 색조 화장품 매출은 급등하고 있다. 28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20일에 색조 화장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가량 늘었다. 특히 설 연휴 직후 23∼26일에는 지난해 동기보다 판매량이 40% 이상 늘었다.품목별로는 립글로스·틴트 매출이 80%나 늘었고, 블러셔·셰딩·하이라이터(70%), 립스틱(50%) 순으로 증가율이 높았다. 롯데 측은 “엔데믹 분위기와 정부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를 앞두고 색조화장품 매출이 늘어난 것”이라고 분석했다.신세계백화점과 현대백화점 매출도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은 2∼20일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6% 늘었고, 현대백화점은 전체 화장품, 색조 화장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0.7%, 25.8% 증가했다.이 같은 흐름에 백화점 업계는 뷰티 행사를 앞다퉈 기획했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다음 달 3~12일에 '블루밍 뷰티 위크'(Blooming Beauty Week)를 주제로, 뷰티 상품군 이벤트와 체험형 행사를 진행한다.이 행사에서는 #아모레퍼시픽, 시세이도, 맥, 바비브라운 등 37개 브랜드가 참여해 사은 프로모션을 연다. 색조 화장품의 경우 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보고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한다. 행사 기간 메이크업쇼, 메이크업 서비스 등을 열고 브랜드별 단독세트 상품 출시, 메이크업 브랜드 정품 증정 등 프로모션을 연다.신세계백화점은 다음 달 2∼10일 에스티로더, 설화수, 입생로랑 등 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신세계 코스메틱 페어'를 연다. #신세계 모바일앱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도 증정한다.또 3월 말까지는 코스매틱 마일리지 행사를 열고 신세계 제휴카드로 결제시 금액별로 마일리지도 적립한다.신제품도 공개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다음 달 15∼21일 입생로랑 코스매틱 팝업스토어를 열고 뉴 벨벳 틴트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 팝업스토어에서는 메이크업쇼, 포토 부스 등을 운영하고 일정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한다.#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3∼14일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16개 점포 뷰티 브랜드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플러스포인트를 증정한다.특히 팝업스토어의 성지라고 불리는 더현대 서울에서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나스 메이크업쇼·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또 나스 팝업 행사에 이어 다음 달 9∼12일에는 디올 뷰티 팝업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3.01.28 17:48

2분 소요
‘유통 맞수’ 연말 대목 나란히 정조준…신세계 vs 롯데 승자는

유통

유통 맞수인 '롯데'와 '신세계'가 동시 행사로 연말 쇼핑 대목 공략에 나섰다. 롯데그룹의 8개 유통 계열사(유통군)가 손잡고 대형 통합 마케팅 행사인 ‘롯키데이’를 진행한다. 신세계그룹은 계열사의 연말 할인 행사인 ‘쓱데이’를 펼쳐 롯데와 맞붙는다. 올해는 거리 두기 해제에 역대급 대형 이벤트들이 계획되어 있어 이들의 연말 성수기 매출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승부처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연말 쇼핑 대목 잡자”…롯데 ‘롯키데이’ vs 신세계 ‘쓱데이’ 23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11월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두고 롯데는 롯키데이, 신세계그룹이 쓱데이와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 롯데 유통군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주간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와 함께 대형 통합 마케팅 행사인 ‘롯키데이’를 진행한다. 롯키데이는 ‘롯데’와 행운을 뜻하는 ‘럭키’의 합성어로 롯데 유통 계열사들과 함께 행운이 가득한 쇼핑 축제를 즐기자는 뜻을 담았다. 롯데 유통군 출범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백화점, 마트, 슈퍼, e커머스, 코리아세븐, 홈쇼핑, 하이마트, 멤버스가 주축이 돼 롯데 유통군이 가진 역량을 총집결했다. 롯데 유통군 출범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형 통합 행사에서는 행운을 안겨줄 메신저로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벨리곰’이 선정됐다. 롯데 유통군은 본 행사 시작에 앞서 24일부터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사전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이 포문을 여는 ‘롯데온세상 롯키데이’ 행사에서는 백화점, 마트, 슈퍼를 비롯한 전체 롯키데이 행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오는 24일에는 '잡아라! 벨리곰 롯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해 벨리곰 캐릭터를 활용한 '벨리곰 롯키박스'를 가장 먼저 선보인다. 벨리곰이 디자인된 텀블러와 벨리곰 인형 등 굿즈 6종 세트로 구성된 이번 패키지는 1000개 한정으로 엘페이로 결제 시 1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벨리곰 리유저블백 응모 이벤트'도 진행돼 롯데온 및 롯데마트 앱푸시에 동의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들 중 7777명을 추첨해 롯데온과 롯데마트가 공동 기획한 '벨리곰 리유저블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버버리, 입생로랑, 더노스페이스 등 롯데온에서 인기 있는 상위 55개 브랜드를 엄선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픽플러스' 행사도 진행해 최대 50% 할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 연말 대규모 쇼핑 행사…한 해 매출 승부처 판가름 업계에선 이번에 롯데 유통군이 선보이는 롯키데이를 신세계그룹 쓱데이에 대항하기 위한 행사로 보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2019년부터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등 전 계열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통합 행사를 연말에 열고 있다. 신세계도 이달 말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대규모 할인행사 ‘쓱데이’를 실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쓱데이는 신세계가 2019년부터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을 포함 18개 계열사가 총출동해 할인 경쟁을 펼치는 행사다. 기존 이틀이었던 행사 기간을 올해는 12일로 대폭 늘렸다. 통상적으로 유통업계는 블랙프라이데이 등이 껴있는 11월을 '연말 쇼핑 대목'으로 꼽는다. 연말 매출을 견인해야 한해 장사에서 좋은 성적표를 받아들 수 있다. 실제 신세계는 쓱데이 행사를 펼친 결과 2019년 4000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2020년 6400억원, 2021년 86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신세계는 쓱데이와 함께 작년 인수한 G마켓과 옥션에서 같은 기간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해 계열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롯데와 신세계 이외 다른 유통업체도 대규모 할인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도 불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도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11번가는 다음 달 1일부터 연중 최대 할인 행사 ‘십일절 페스티벌’을 열 예정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고 필요로 하는 주요 상품들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선보이는 연중행사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는 연말 성수기 매출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승부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2022.10.23 14:00

3분 소요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 다 모였다…‘롯키데이’ 뭐길래

유통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가 통합 행사인 ‘롯키데이’를 연다. 20일 롯데 유통군에 따르면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주간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와 함께 대형 통합 마케팅 행사인 ‘롯키데이’를 진행한다. 롯키데이는 ‘롯데’와 행운을 뜻하는 ‘럭키’의 합성어로 롯데 유통 계열사들과 함께 행운이 가득한 쇼핑 축제를 즐기자는 뜻을 담았다. 롯데 유통군 출범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백화점, 마트, 슈퍼, e커머스, 코리아세븐, 홈쇼핑, 하이마트, 멤버스가 주축이 돼 롯데 유통군이 가진 역량을 총 집결해 방문 고객들에게 그동안 만나보지 못했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 유통군 출범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형 통합 행사에서는 행운을 안겨줄 메신저로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벨리곰’이 선정됐다. 롯데 유통군은 본 행사 시작에 앞서 24일부터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사전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이 포문을 여는 ‘롯데온세상 롯키데이’ 행사에서는 백화점, 마트, 슈퍼를 비롯한 전체 롯키데이 행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24일에는 '잡아라! 벨리곰 롯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해 벨리곰 캐릭터를 활용한 '벨리곰 롯키박스'를 가장 먼저 선보인다. 벨리곰이 디자인된 텀블러와 벨리곰 인형 등 굿즈 6종 세트로 구성된 이번 패키지는 1000개 한정으로 엘페이로 결제시 1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벨리곰 리유저블백 응모 이벤트'도 진행돼 롯데온 및 롯데마트 앱푸시에 동의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들 중 7777명을 추첨해 롯데온과 롯데마트가 공동 기획한 '벨리곰 리유저블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버버리, 입생로랑, 더노스페이스 등 롯데온에서 인기 있는 상위 55개 브랜드를 엄선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픽플러스' 행사도 진행해 최대 50% 할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에서는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70억원 상당의 쇼핑 지원금 지원 행사를 먼저 시작한다. 6만원 이상 상품 구매 고객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17일간 제공하며 매일 10만명 선착순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본 행사 기간에는 롯데홈쇼핑 신규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 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 5000원 및 10% 할인쿠폰 4매와 첫 구매 금액의 10%를 적립해줄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이 단독으로 취급하는 상품들을 판매하는 시크릿 매장을 운영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최대 90%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롯데온·롯데홈쇼핑 외 롯데 유통사들은 본 행사 시작일부터 파격적인 할인 행사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마트에서는 한우 파격 할인 등을, 롯데슈퍼에서는 신선식품 최대 50% 할인 등을 준비했다. 하이마트에서는 대형가전 할인이 진행될 계획이다. '벨리곰 소환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롯데 유통사 매장에서 벨리곰을 만나게 되면 인증샷을 찍어 인스타그램 등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로 참여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선대 롯데 유통군 홍보실장은 “롯데 유통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놀라운 행운을 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사전 행사를 통해 롯키데이에서 준비한 다양한 온라인 혜택을 경험해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2022.10.20 10:01

2분 소요
“10월 가을 특수 돌입”…온·오프 유통, 하반기 ‘고객 지갑’ 노린다

유통

온·오프라인 유통업계가 연말 시즌을 앞두고 10월부터 본격적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 준비에 나섰다. 이달 연이은 황금연휴부터 결혼시즌, 할로윈 데이까지 하반기 가을 성수기를 맞아 소비자들의 지갑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 백화점 3사 가을 정기세일 돌입…신상품 최대 60% 할인 업계에 따르면 오프라인유통 백화점 3사는 일제히 10월 정기 세일에 돌입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6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세일은 특히 코로나 이후 3년만에 다시 찾아온 ‘축제의 계절’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파티, 이벤트, 웨딩 등 즐거운 경험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가을 파티나 모임’ 등을 준비하는 여성들을 위한 뷰티, 패션 행사를 전개한다. 오는 10일까지 랑콤, 입생로랑, 시슬리 등 총 33개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라 페스타 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실외 마스크 착용이 전면 해제됨에 따라 오는 10일까지 샬롯틸버리, 맥, 바비브라운 등 메이크업 14개 브랜드가 참여 15만원이상 구매 시 1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색조 및 메이크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중 결혼 최대 성수기인 10월을 맞아 ‘웨딩 연계 행사’도 다양하게 열린다. 오는 13일까지 2주간 ‘웨딩페스타’를 진행, 구찌, 오메가 등 해외 명품을 비롯해, PXG, 나이키, 노스페이스 등 골프, 스포츠 상품군의 주요 브랜드도 처음으로 참여해 총 35개 브랜드에서 웨딩마일리지를 최대 두 배 적립해 주는 더블마일리지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도 같은 기간 정기 세일을 통해 300여개 브랜드의 가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인플레이션 부담을 덜고 농가를 돕는다는 취지의 ‘못난이 야채’ 한정 수량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세일과 더불어 문화 콘텐츠 행사도 열린다. 더현대 서울에서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주말 재즈 공연이 펼쳐진다. 킨텍스점에서는 ‘고양이 화가’로 알려진 영국 루이스 웨인의 대표 작품 100여점을 선보인다. 목동점에서는 국내 신진 작가 17명의 작품을 선보이는 ‘다이얼로그 전시’가 열린다. 신세계백화점은 300여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여성·남성 패션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30%, 핸드백 브랜드 상품은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가을 등산객을 겨냥해 본점에서는 오는 13일까지 이탈리아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스카르파’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 고물가에 먹거리부터 패션·생활용품까지…이커머스 할인 총력전 이커머스업계는 먹거리부터 패션, 생활용품 등 전 부문에서 파격적인 가격 할인을 내세워 치솟은 물가 상승으로 주머니 부담이 커진 소비자 발길을 잡는다는 계획이다. 위메프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테마 프로모션 ‘1010데이’를 진행한다. ‘1010데이’는 위메프가 매월 달과 일 숫자가 같은 날에 전개하는 테마 프로모션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숫자 ‘10’을 활용, 상품 가격 끝자리를 ‘10원’으로 구성해 가을철 인기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주요 코너로는 슈퍼1010데이, 카테고리 추천 등이 마련됐으며 최대 5% 제휴카드 포인트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롯데온은 연휴기간 먹기 좋은 맛있는 먹거리를 제안한다. 롯데온은 오는 10일까지 연휴 먹거리 관련 상품과 환절기 대비 건강기능식품 및 생활용품 등 롯데마트 장보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지난 개천절 연휴에 수요가 높았던 상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온의 지난 개천절 연휴를 포함한 5일간(10/1~5일) 장보기 상품 매출을 살펴보니 먹거리 준비를 위한 '가공식품'과 '냉장·냉동·간편식'이 전년대비 각 20%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장보기 상품 구매 시 1+1, 최대 50% 할인 등의 혜택과 나들이나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거리를 1+1 혜택에 판매한다. 할로윈 시즌을 겨냥한 라이브방송도 진행된다.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인기 할로윈 용품들을 특가에 판매하는 아마존 ‘할로윈’ 특집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 아마존 미국(US)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엄선한 ‘찐’ 미국 감성의 할로윈 상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7일 오후 8시 ‘할로윈 파티’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는 할로윈 필수 아이템인 성인용 코스튬 의상부터 파티용품, 간식류 등 파티 분위기를 살려주는 총 20여개 상품을 방송 시간대에 한정한 특가 딜을 통해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코스튬 의상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커머스업계 한 관계자는 “이어지는 연휴에 먹거리 고민이 커질 것으로 예상해 냉장 및 냉동, 가공식품 등 간식거리와 환절기 몸보신을 위한 신선식품, 건강식품 등을 중심으로 먹거리를 제안하는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웨딩시즌부터 MZ세대의 새로운 명절로 자리잡은 할로윈까지 겨냥해 유통업체들이 다양한 상품들을 다양하게 마련했다”며 “색다른 추억과 경험을 준비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2022.10.07 17:30

3분 소요
[투데이 포커스] 中 상하이 푸둥신구, 혁신 조치로 화장품 산업 발전 속도 낸다

차이나 포커스

(중국 상하이=신화통신) 최근 상하이 푸둥(浦東)신구가 화장품 산업 발전을 위해 관련 규정을 시행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상하이 푸둥신구 화장품 산업 혁신 발전을 위한 약간의 규정(이하 규정)'이 지난 1일 정식 시행됐다. 규정은 ▷화장품 연구 개발 ▷새로운 모델 및 업무 방식 육성 ▷무역 원활화 등 방면에서 혁신적인 조치를 내놓았다.푸둥신구의 한 쇼핑몰 화장품 판매장. 판매 직원이 소비자 수요에 맞춰 병을 고르고 나누어 담아 향수 한 병을 포장하고 있다. 규정 시행 일주일 전만 해도 기존 화장품은 현장에서 제작 판매가 불가능했다. 하지만 이제 푸둥신구의 화장품 브랜드는 현장에서도 소비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규정에 따르면 상하이시는 화장품 기업이 ▷소비자 수요 만족 능력 향상 ▷피부 과학에 대한 기초 연구 진행 ▷소량 및 다품종의 유연한 생산 모델 모색 ▷소비자 수요에 맞는 맞춤형 화장품 연구 개발 등을 장려하고 있다.이러한 혁신적 조치는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업계와 기업의 판단과도 일맥상통한다. 푸샤오(傅曉) 시세이도 중국 신흥 브랜드 사업부 브랜드 사장은 "유행하는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자기 피부에 맞는 맞춤형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이 요즘 소비 트렌드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상하이시는 중국에서 화장품 산업 발전이 가장 활발한 지역 중 하나다. 또 푸둥신구는 화장품 산업 연구개발 혁신, 수출입 무역 등 방면에서 우위를 갖고 있어 상하이에서 화장품 산업을 이끄는 핵심 지역 중 하나로 꼽힌다. 푸둥신구 시장감독관리국의 자료에 따르면 푸둥신구의 수입 일반 화장품 신고 건수는 상하이시 전체에서 약 50%를 차지한다. 화장품 역내책임자 규모는 상하이시의 33%에 달한다. 이렇듯 푸둥신구에는 ▷화장품 연구 개발 ▷원료 제조 ▷생산 경영 기업 ▷풍부한 의료 및 연구 자원 등이 집결돼 있다.그 밖에도 규정은 화장품 샘플의 통관을 최적화하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화장품 샘플 및 전시 화장품에 대해 특수 수입 화장품 등록증 혹은 일반 수입 화장품 신고 정보 제공을 면제하고 수입 검사도 제외했다.지난 '제4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에서 AI 기술로 립 컬러를 제조하는 스마트 틴트 디바이스인 입생로랑의 '루즈 쉬르 메주르(ROUGE SUR MESURE)'가 큰 주목을 받았다. 해당 스마트 디바이스는 상하이시가 시행 중인 혁신적 조치 덕분에 푸둥신구 궈진(國金)센터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로레알 등의 중국 국내외 유명 브랜드도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쑤궈핑(蘇國平) 상하이 푸둥신구 시장감독관리국 부국장은 "규정 시행을 기점으로 우리는 푸둥신구 화장품 산업의 질적 발전을 추진하고 화장품 분야의 새로운 모델과 업무 방식을 육성해 상하이를 글로벌 소비 도시로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2022.08.09 10:15

2분 소요
돌아온 ‘풀메’ 시대…엔데믹에 가장 잘 팔리는 뷰티 아이템은?

유통

최근 본격적인 엔데믹에 돌입하며 색조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 사회적 거리두기가완화되고 화장품 매장에서 마스크를 벗고 테스트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지난 4월25일~5월29일 롯데백화점의 색조 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5% 이상 신장했다. 특히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와 함께 외출이 잦아짐에 따라 ‘쿠션’과 ‘립스틱’ 매출은 마스크를 쓰고 벗고 반복해도 마스크에 덜 묻어나는 제품들을 중심으로 각각 70%, 50%로 더욱 크게 증가했다. ━ 엔데믹에 마스크 벗는다…쿠션·립스틱 등 색조제품 인기 롯데백화점은 6월 1일부터 6월 12일까지 ‘2022 상반기 뷰티 어워즈’를 열어, 올해 가장 많이 팔린 뷰티 아이템들을 선정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풀 메이크업’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사로잡는다. 특히 이번 상반기에는 펜데믹의 정점부터 엔데믹까지 다양한 시기를 겪은 만큼 코로나로 인한 뷰티 트렌드의 변화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 더욱 큰 의미가 있다. 먼저 쿠션과 립스틱 등 엔데믹을 맞아 롯데백화점에서 뷰티 카테고리별로 가장 많이 팔린 제품들을 선정해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쿠션 분야의 베스트셀러로 뽑힌 ‘헤라 블랙 쿠션’은 본품과 리필로 구성된 상품을 구매하면 아담한 사이즈로 휴대하기 좋은 ‘미니 블랙 쿠션(5g)’과 인기 립제품들을 한데 모은 ‘루즈홀릭 4종 팔레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립스틱과 틴트 분야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한 ‘입생로랑’의 ‘루쥬볼륍떼 캔디 글레이즈’와 ‘따뚜아쥬 꾸뛰르 벨벳 틴트’는 ‘입생로랑’의 시그니처 향수인 ‘리브르 오드 파르펭 EDP(1.2ml)’을 함께 증정한다. 그 외에도 아이브로우와 파운데이션 분야의 인기 상품으로 선정된 ‘베네피트 프리사이슬리 마이 아이브로우 펜슬’은 풀 사이즈 제품 구매시 2만원대의 미니 사이즈 정품을,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은 4만원대의 ‘휩매트 립 컬러’ 정품을 추가로 제공한다. 팬데믹에도, 엔데믹에도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들은 물론, 앞으로 더욱 주목 받게 될 라이징 제품들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날 수 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기초 케어 제품들은 펜데믹과 엔데믹에 상관없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상품은 에센스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한 ‘에스티로더 갈색병 세럼’으로 구매고객에게 10만원대의 ‘아이 젤 크림’ 정품을 함께 제공하고, 여름을 맞아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선크림’ 분야의 베스트셀러 ‘랑콤 uv 엑스퍼트’는 특별히 듀오 세트로 선보인다. 향후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벗게 되면 더욱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블러셔’ 분야의 인기 상품인 ‘나스 NEW 블러쉬’는 베스트 컬러인 ‘오르가즘 블러쉬 샘플 카드’와 함께 ‘미니 돌체비타 립 펜슬’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아이새도우, 니치 퍼퓸, 샴푸, 바디 크림 등 각 분야별 판매량 1위인 아이템들만을 엄선해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혜택들을 제공한다. 정수연 롯데백화점 메이크업&퍼퓸팀장은 “다시 돌아온 ‘풀 메이크업’ 시대를 맞아 어떤 뷰티 상품을 사야하는지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실제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주요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선정하고,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구매 혜택들을 준비했다”며, “엔데믹과 함께 불어온 뷰티 열풍은 앞으로도 장기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설아 기자 kim.seolah@joongang.co.kr

2022.06.01 15:00

3분 소요
“립스틱이 돌아왔다”…마스크 벗고 화사한 입술로 봄맞이

유통

립스틱의 시대가 다시 돌아왔다. 지난 4월 29일 정부의 야외 마스크 착용 해제 발표로, 지난 2년간 마스크 착용으로 가려져 왔던 입술이 다시금 보이면서다. 특히 야외활동, 사적 모임 등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외적으로 자신을 생기 있게 표현하는 색조 화장이 주목받고 있다. 사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전까지만 해도 젊은 여성 사이에서 볼에 과일을 얹은듯한 발그레한 ‘과즙 화장’ 등이 인기였지만 코로나19 이후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되면서 립스틱, 볼 터치와 같은 색조 화장에 대한 필요성이 줄어들었다. ━ 색조화장품 매출 ‘껑충’…화장품 테스트도 가능 하지만 올해 분위기는 완전히 다르다. 립스틱 등을 비롯한 색조화장품 매출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마스크 착용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컸던 4월부터 매출이 껑충 뛰었다. 실제 지난 4월 롯데백화점의 색조 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가까이 증가했고, 신세계백화점은 24%, 현대백화점 역시 25%가 상승했다.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색조 화장품은 승승장구다. 먼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의 지난 4월 립스틱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6% 상승했고, SSG닷컴 ‘선물하기’ 쇼핑 목록에서도 색조 화장품이 전년 동기 대비 88%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4월 25일부터 매장에서 화장품 테스트가 가능해진 것도 색조 화장품 구매를 부추기는 요인이다. 지난 1년간은 코로나19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소비자가 매장에서 마스크를 벗고 립스틱, 볼 터치 등 화장품을 테스트하는 것이 금지된 바 있다. 이 같은 색조 화장품 훈풍세에 유통업계는 다시 돌아온 화장품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지난 8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발렌티노 뷰티’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오는 25일에 국내 백화점 최초의 공식 매장 1호를 오픈할 계획이다. ━ 소비자 모시기 경쟁 치열…립스틱 효과는 계속 공식매장 오픈에 앞서 롯데백화점은 팝업스토어를 통해 주말마다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색조 화장하는 법을 알려주는 메이크업쇼를 진행하는 등 손님 모으기에 나섰다. 신세계백화점은 5월 초, 코스메틱페어를 열고 뷰티 소비자를 끌었다. 행사 기간 동안 신세계백화점은 화장품을 20만원, 40만원, 60만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 상품권 7% 사은 혜택을 제공하고, 브랜드별 최대 10% 할인 쿠폰을 증정했다. 또 대구신세계 샤넬 매장과 경기점 디올 매장에서는 메이크업쇼를 펼쳤고, 신세계 뷰티 편집숍 시코르에서는 오는 16일까지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김묘순 신세계백화점 코스메틱 잡화담당 전무는 “최근 화장품 수요가 점점 커지는 만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온·오프라인에서 준비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도 5월 한 달 간 뷰티 페어를 진행한다. 금액대별로 10%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부터 디올, 나스, 입생로랑메이크업쇼 등을 연다. 콧대 높은 해외 명품 뷰티 브랜드도 손님 모시기에 적극적이다. 디올은 지난달 ‘NEW 디올어딕트 립스틱’ 출시를 기념하며 서울 성수동에 디올어딕트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 디올은 이 매장을 통해 새로 출시한 립스틱 35가지 전 색상과 4가지 립스틱 쇼케이스 등을 선보였다. 구찌는 온라인을 통한 립스틱 판매에 나섰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한 구찌는 카카오톡을 통해 립스틱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중 리미티드 에디션 립스틱 제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다. 구찌 립스틱 제품들은 카카오톡 MD가 추천하는 제품으로도 홍보되고 있다. 색조화장품 매출 상승세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립스틱 효과에 보복소비가 더해지면서 색조화장품 소비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김대종 세종대 교수(경영학과)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경제가 정상화되는 과정에서 불경기일수록 립스틱 판매가 증가한다는 일명 ‘립스틱 효과’가 나타나는데, 여기에 2년간 코로나19로 눌러왔던 보복소비 심리까지 더해지면서 비교적 작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강렬한 색상의 립스틱을 찾는 사람이 더욱 늘 것”이라고 분석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2022.05.13 13:00

3분 소요
거리두기 해제 후 첫 ‘가정의 달’…유통업계의 소비자 모으기 전략 눈길

산업 일반

유통업계가 거리두기 해제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체험형 콘텐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선다. 야외 공간을 활용한 이벤트를 열고 메이크업 쇼를 재개하는 등 온라인으로 옮겨갔던 소비자를 오프라인으로 끌어오기 위한 대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최대 규모의 메이크업 쇼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H-뷰티 페어’를 진행한다. 이 행사에는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총 50여 개 국내외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점포별로 주요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메이크업 쇼도 진행된다. 판교점에서는 6일부터 8일까지 디올과 나스, 입생로랑, 더현대서울에서는 26일부터 29일까지 디올 메이크업 쇼가 실시된다. 캐릭터를 이용한 체험형 콘텐트와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4월 29일부터 4개월 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과 아웃렛 8개점에서 ‘월리를 찾아라’를 테마로 백화점 내부를 꾸민다. 주요 점포에는 13m 높이의 대형 월리 조형물을 설치해 소비자들이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롯데아울렛은 1일부터 22일까지 타임빌라스 잔디광장에 15m 높이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하고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로, 지난달 잠실 롯데월드타워 광장에 전시돼 2주 만에 관람객 200만명을 끌어모았다. 파주점에서는 4월 30일부터 전 세계 다양한 나라의 문화와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피기스 타운’ 이벤트 공간이 마련됐다. 롯데백화점은 5월 31일까지 ‘슈퍼 해피’ 테마로 영국 유명 팝 아티스트 ‘존 버거맨’과 함께 백화점을 갤러리로 꾸미는 행사를 선보인다. 본점과 잠실점, 동탄점, 부산 본점 등에서 놀이동산 콘셉트로 꾸민 포토존을 만들고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린 고객에게 존 버거맨 한정판 굿즈를 제공한다. 평촌점과 수원점에서는 각각 1일과 5일에 어린이 패션쇼도 진행된다. 신세계백화점은 ‘Every moment is gift’라는 테마로 가정의 달 캠페인을 진행한다. 선물 취향 테스트, 풍선 머리띠 등 증정 혜택을 제공하는 미션 팔찌 이벤트와 디저트 팝업 매장을 준비했다. 오는 5일 어린이날부터 8일 어버이날까지는 체험 행사 ‘키즈 인 원더랜드’를 선보인다. 인형뽑기, 영화관 팝콘 증정, 캐리커쳐 등 점포별로 다양한 콘텐트를 경험할 수 있다. 하남·고양·안성 스타필드와 명지 스타필드시티에서는 ‘제2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이 열린다. 넥슨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의 초대형 벌룬이 전시되고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거리두기가 2년 만에 해제되고 처음 맞는 가정의 달인만큼 가족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들이 많이 기획됐다”며 “온라인으로 옮겨 간 고객들을 오프라인으로 다시 끌어올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앞으로 더 많이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채영 기자 kim.chaeyoung1@joongang.co.kr

2022.05.01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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