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지난해 말 운행을 시작한 심야 자율주행버스가 오는 7월부터 유료화된다. 서울시는 자율주행버스 이용 승객이 6개월 만에 8400명을 돌파하는 등 운행이 안정기에 접어들었다고 판단해 7월부터 유료 체제로 전환하기로 했다.12일 시에 따르면 심야 자율주행버스가 정기 운행을 시작한 지난해 12월 4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버스 승객은 8424명으로 집계됐다. 하루 평균 94명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미래차 개발 및 국내 최적화 모빌리티 제공을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선다.9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연구개발(R&D) 시설인 ‘메르세데스-벤츠 R&D코리아센터’는 올해로 건립 10주년을 맞았다.‘R&D코리아센터’는 벤츠코리아가 국내 고객의 니즈를 유연하게 충족시키고, 현지화된 제품을 신속하게 출시하기 위해 2014년
국내 기업들이 순찰 로봇이 주택을 누비는 시대를 열기 위한 채비에 나섰다.뉴빌리티는 SK쉴더스·KB아주와 공동주택용 자율주행 순찰 로봇 상용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3사는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순찰 로봇 서비스 구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들 기업은 서비스 구축·상용화 목표 시점을 올 3분기 내로 잡았다. 뉴빌리티는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기
10만 명. 40년 전인 1984년 이동전화 서비스가 시작될 때 한 연구소가 2000년의 이동전화 가입자 수를 예측했던 결과다. 1984년에는 차량용 전화뿐이었고 비용도 웬만한 자동찻값 수준이었으니 이런 예측이 나온 것도 무리는 아니다.실제로는 2000년에 2600만 명을 넘어섰고 지금은 5600만여 명(휴대폰 이외에 차량 등 사물에 설치된 이동통신 단말기를 포함하면 총 8277만 가입자)에 달한
최근 들어 레트로 열풍이 강하다. 추억과 향수를 떠올리게 하며 나이 지긋한 중년에게서나 보이던 레트로에 대한 열망이 나이와 무관하게 젊은 사람들이나 중·고등학생들에게도 전이됐다. 문화로 자리 잡으며 개성을 표현하는 인기 키워드가 돼가고 있다.현대사회에서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디지털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것이 당연한데도 불구하고 레트로한 느
최근 ‘위기설’에 휩싸였던 테슬라의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며 반전을 이어나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테슬라가 자사 기술인 완전자율주행(FSD) 소프트웨어를 중국에서 출시할 기반을 마련하는 등 잇단 호재가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테슬라 주가는 4월 29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전 거래일 대비 15.31% 급등한 194.05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이날 테슬라는 장중 17.5% 가까이
#에코프로가 테슬라발 훈풍에 힘입어 장초반 강세다.30일 오전 10시 20분 기준 에코프로는 전일대비 1100원(1.04%) 오른 10만7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에는 보합으로 장을 마감했다. 간밤 미국의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급등하면서 국내 대표적인 2차전지 종목인 에코프로가 상승세를 나타내는 모습이다. 29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테슬라는 전거래일보다 15.31% 상승한 194.05달러를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서 네이버는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설립·운영에 ‘진심’인 기업으로 통한다. 2013년 6월 국내 인터넷 기업 최초로 자체 IDC ‘각 춘천’을 설립했고, 2023년 11월에는 단일 기업이 운영하는 국내 IDC 중 가장 큰 규모로 꼽히는 ‘각 세종’의 운영을 시작했다.업계에선 네이버가 최근 10년간 보인 행보를 두고 ‘이렇게까지 할 일인
일론 머스크(52)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마크 저커버그(39) 메타 CEO에게 한동안 내줬던 ‘세계 3위 부자’ 자리를 되찾았다.26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이날 기준으로 저커버그의 순자산 가치가 1570억달러(약 216조3000억원)로 낮아져 1840억달러(약 253조6000억원)를 보유한 머스크에게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 3위를 내줬다.이는 전날 메타 주가가 약 11% 급락하면
통신 3사가 중소상공인(소호, SOHO)을 겨냥한 결합 상품으로 새로운 먹거리 경쟁에 나서고 있다.LG유플러스는 최근 소호(SOHO) 고객 특화 통합 솔루션인 ‘우리가게패키지 AX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소상공인들의 매장을 인공지능(AI)이 적용된 관리솔루션으로 디지털화해 편의성을 높임과 동시에 방문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현재 소상공인들이 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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