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신탁이 다른 단지에서 자사를 홍보할 때 우리 단지를 예로 든다고 들었다. 하지만 소유주들이 이렇게 정비사업위원장과 신탁사를 상대로 힘들게 문제제기를 하고 있다는 사실은 아무도 모른다.” 신탁방식 재건축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서울 영등포구 소재 신길우성2차·우창아파트 통합재건축 단지의 내부 갈등이 드디어 공식화됐다. 그동안 정비사업
여객기를 화물기로 개조하는 등 항공 화물 사업에 주력하면서 코로나19 사태 위기를 극복했던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국적 대형항공사(FSC)가 화물기로 개조했던 여객기 모두를 당초 계획보다 앞당겨 이달 말까지 원상 복구할 방침을 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까지 이들 항공사들은 올해 1분기까지 화물기로 개조한 여객기를 복원한다고 밝혔는데, 조기에 화물기로 개조한
제11호 태풍 ‘힌남노’ 여파로 침수 피해를 입어 가동 중단 상태인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언제쯤 정상화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철강업계 등에선 포항제철소 가동 중단으로 하루 수백억원의 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가동 중단 장기화 등 최악의 상황에 직면할 경우, 포항제철소 철강 제품을 사용하는 조선‧자동차업계 등도 관련 피해를 입을 것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축소 운영했던 인천국제공항의 국제선을 오는 8일부터 정상화한다. 국토교통부(국토부)는 3일 한덕수 총리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를 열고 국제선 조기 정상화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국토부는 2020년 4월부터 시행해 온 인천공항의 시간당 항공기 도착편 수 제한과 비행금지시간을 2년2
“최악 아닌 차악” 평가에 “독과점 해소 위한 재매각 필요” 지적도 정부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인수합병을 추진하면서 정부 주도의 초대형 인수합병에 대한 논란이 격화되고 있다. 정부가 특정 기업에 독과점 특혜를 용인했다는 지적과 부실기업 회생, 산업경쟁력 강화 등을 위한 불가피한 결정이라는 주장이 맞서고 있다. 항공업계와 전문가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
월세제도 연착륙 방안 고민해야 … 임대소득세 면제 혜택 고려할 만 ‘전세난이 임계점에 다다랐다. 끓어서 증발하도록 할 것이냐 아니면 찬물을 부어 잠시 식힐 것이냐를 선택할 시점이다’. 정부가 8월 28일 발표한 전월세 안정 대책은 주택 임대시장의 구조적 변화를 고려한 중장기 방안이다. 역대 정부의 전월세 대책은 주로 전세 세입자의 부담을 완화하는데 초첨을 맞췄다
‘대책반장’이 또 바빠졌다. 한쪽 불길이 좀 잠잠해지나 싶더니 이번엔 또 다른 쪽에서 경고등이 울린다. 처음에 난 불이 완전히 꺼지지 않은 채 옆으로 옮겨붙고 있는 모양새다.1월 취임한 ‘영원한 대책반장’ 김석동 금융위원장 이야기다. 부실 저축은행 처리를 위해 부산이다 목포다, 직접 날아갔던 게 겨우 두 달 전. 이번엔 PF(프로젝트파이낸싱) 탓에 건설사들이 위태위태
기준금리를 올리는 것이 출구전략의 종착점일까? 금리 인상에 쏠린 과도한 관심, 그것도 지난 1년 내내 계속된 공방을 보면 그렇게 보인다.이론상 금리 인상이 출구전략의 핵심인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전부는 아니다. 6월 24일 선진정치경제포럼(위원장 나성린) 주최로 국회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세계 경제위기 이후 출구전략의 방향’ 토론회는 이 점을 환기하는 자
쌍용차는 과연 정상화의 길을 갈 수 있을까? 대충돌 직전에 끌어낸 대타협의 분위기 속에서 회사는 빨리 앙금을 떨고 일어설 분위기지만 안팎의 여건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다. 쌍용차 회생을 결정하는 7가지 키 포인트를 긴급히 짚는다. 악수는 했지만…. 지난 6일 쌍용차 노사가 극적으로 노사 합의를 했다. 하지만 쌍용차 회생은 이제
지난해 10월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이른바 ‘임산부의 날’이 선포됐다. 국회 저출산고령화사회 대책특위가 주최하고 의사협회가 주관한 행사로 ‘임산부 권리 선언문’이 낭독됐다. “임산부는 직장의 채용, 승진, 해고에 있어 부당한 차별을 받아선 안 된다. 임산부와 그의 소속 직장은 국가 모성보호 정책의 배려 대상이다. 국가는 임산부의 권리를 수호해 임신, 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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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현대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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