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기에 리‘복’이 터졌네요.”지난달 31일 개봉한 ‘범죄도시3’가 관객 수 800만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는 가운데 주연인 마석도 형사(배우 마동석)가 입고 나온 옷이 영화 개봉도 전에 품절됐다. 마석도 형사가 영화 속에서 교복처럼 입고 나오는 ‘바람막이’가 그 주인공으로, 출시됐었는지도 모르게 ‘바람’처럼 사라져버렸단 후문이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 ‘MZ들의 놀이터’, ‘10번째 유니콘 기업’. PC 통신 커뮤니티로 시작해 연간 거래액 2조원을 돌파하며 거대 기업으로 성장한 ‘무신사’의 이야기다. 스트리트 패션에서 출발한 무신사는 명품, 골프웨어, 한정판 스니커즈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패션계에서 단기간에 성장하는 동안 우여
“오이시쿠나레,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 큥~(맛있어져라를 바라는 짧은 일본어 노래 주문)” 개그맨 김경욱의 부캐(또 다른 캐릭터), 일본인 다나카 유키오의 요상한 일본어와 한국어가 유튜브와 TV 방송채널을 통해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인 호스트라는 설정을 지닌 다나카는 한국을 방문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는다. 다나카는 한국 음식을 다소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이 일명 ‘30초 완판’ 브랜드로 잘 알려진 ‘논노드(nonnod)’ 한정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SSG닷컴이 판매에 나선 제품은 논노드의 대표 인기 상품인 ‘크롭 라이더 재킷’으로, 가을·겨울용 시즌 한정판으로 구성했다. 이번 라이더 재킷은 세 겹의 원단을 겹쳐 방한은 물론 방수 기능까지 더했다. 특히 요즘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
온라인 명품 플랫폼들의 ‘짝퉁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플랫폼들이 명품 감정 서비스 개편 및 강화에 힘쓰고 있다. 명품 플랫폼 트렌비는 기존에 내부적으로 운영해 온 명품 감정 서비스를 독립법인으로 분리해 ‘한국정품감정센터’를 설립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트렌비는 그동안 정품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해 전문 감정사 40여 명을 직접 채용해 자사 판
‘100% 정품’, ‘가품 걱정 없이 명품을 살 수 있는 곳’ 등을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웠던 발란이 가품을 판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무신사가 판매한 미국 럭셔리 브랜드 ‘피어오브갓’의 에센셜 티셔츠가 가품 판정을 받아 논란이 일었던 것에 이어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의 ‘신뢰도’ 문제가 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 “175만원 주고 산 박스훼손 상품…받아보니 저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온라인 명품 플랫폼의 성장세는 무서웠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온라인 명품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7.2% 증가한 약 1조7475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명품 시장에서 온라인 거래가 차지한 비중은 10.6%로 처음으로 두 자릿수를 나타냈다. 최근 명품 플랫폼들은 특정 카테고리 제품을 전문적으로
가품 티셔츠를 판매한 것으로 드러난 무신사가 해외 명품 검수 절차를 강화하기 위한 시스템 개선에 나선다. 앞서 무신사는 자사 쇼핑몰에서 판매한 ‘에센셜 3D 실리콘 아플리케 박시 티셔츠’를 두고 네이버 계열 리셀 플랫폼 크림(KREAM)과 ‘짝퉁 공방’을 벌인 끝에 제조사로부터 ‘가품 판정’을 받은 바 있다. 무신사는 정·가품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몇 년 만에 연매출 수백억 신화”, “고졸이 대박집 사장이 되기까지”, “유명 대기업에 수백억 투자받은 비결”, “스타트업, 나처럼 하면 성공한다”…. 창업 관련 기사를 수놓는 미디어의 헤드라인이다. 가시밭길을 밟아온 창업가의 역경 드라마를 소개하고, 앞으로 얼마나 성장할지 장밋빛 전망을 늘어놓는 식이다. 스타트업의 숱한 곡절을 생생하게 목격한 김홍일 케이
네이버의 리셀 플랫폼 크림과 ‘짝퉁 공방’을 벌이던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결국 가품 판매를 인정했다. 무신사는 문제가 된 브랜드인 ‘피어 오브 갓’ 브랜드의 ‘에센셜(Essentials) 3D 실리콘 아플리케 박시 티셔츠’ 구매로 불편을 겪은 모든 고객에게 공식 사과하고 보상에 나섰다. ━ 사과는 하지만…“공식 유통사 제품도 짝퉁 판정” 무신사는 피어
1데이터는 돈이고 경쟁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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