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 최근 K-푸드의 세계 인기에 수출량이 증가하며 ‘검은 반도체’로 불리고 있다. 티맥스그룹은 이런 김 인기를 반영해 인공지능(AI) 기반으로 ‘품질 표준화’ 기준을 제시한다고 21일 밝혔다.티맥스그룹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의 부처 협업 기반 AI 확산 사업 신규 과제 모집 공고 ‘수산물분과’에 해당하는 ‘AI 기반 마른김 품질 등급
한국 라면이 해외에서 인기를 끌면서 수출 금액이 월간 기준 1억 달러를 돌파했다. 연간 수출액 10억달러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19일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라면 수출액은 1억859만달러(약 1470억원)로 작년 동월(7395만달러)보다 무려 46.8% 증가했다.이번 증가율은 2022년 5월의 49.3% 이후 1년 11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지난달 라면 수출액은 기존 월
2021년 상반기에 3000을 돌파했던 코스피(KOSPI)가 그해 6월에는 3316까지 오르면서 역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2021년 하반기 들어 주가지수가 하락 추세로 돌아섰고 2022년 9월에는 2135까지 떨어졌다. 그 이후 코스피가 완만하게 상승하고 있으나 아직도 3000을 밑돌고 있다. 코스피가 다시 3000을 넘기 위해서는 경기가 회복되고 증권시장으로 자금이 유입돼야 할 것이다. 그 조건
미원과 다시다로 대표되던 조미료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커지면서 간단한 조리를 돕는 조미료 수요 또한 높아져 티백, 동전 등 다양한 형태의 조미료가 출시되고 있다. 또 비건(Vegan·채식주의) 열풍이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은 5세대 자연 조미료까지 등장했다. 간편식 시장이 확대되면서 간편 소스, 복합 조미료 시장도 함께 확
10만 명. 40년 전인 1984년 이동전화 서비스가 시작될 때 한 연구소가 2000년의 이동전화 가입자 수를 예측했던 결과다. 1984년에는 차량용 전화뿐이었고 비용도 웬만한 자동찻값 수준이었으니 이런 예측이 나온 것도 무리는 아니다.실제로는 2000년에 2600만 명을 넘어섰고 지금은 5600만여 명(휴대폰 이외에 차량 등 사물에 설치된 이동통신 단말기를 포함하면 총 8277만 가입자)에 달한
한국의 4월 수출이 지난해 동기보다 13.8% 증가하면서 7개월 연속 ‘수출 플러스’를 기록했다. 자동차 수출은 역대 최대를 경신했고, 반도체 수출도 호조세를 이어갔다.산업통상자원부는 1일 이 같은 내용의 4월 수출입 동향을 발표했다. 4월 수출액은 562억6000만 달러로 작년 같은 달보다 13.8% 늘어났다. 월 수출 증가율은 작년 10월 플러스 전환 이후 7개월 연속 증가세다. 핵
국내 신진 중소 화장품 브랜드들이 지난해 줄줄이 호실적을 거두며 ‘K-뷰티’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미국·일본·동남아시아 등지에서 한국 화장품의 주가가 높아지면서 과거 인기였던 로드숍 브랜드까지 부활하는 조짐이다. 또 해외 시장 진출이 어려웠던 인디 브랜드들은 대형 유통업체와 손을 잡고 수출에도 나서고 있다. 이처럼 중소 브랜드들의 약진이
최근 우리나라의 대미(對美) 무역흑자가 대폭 확대되고 있다. 앞으로도 미국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의 수출이 증가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다만 대규모 대미 무역흑자로 우리나라에 대한 무역 제재가 나올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됐다. 18일 한국은행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BOK이슈노트: 우리나라의 대미국 수출구조 변화 평가 및 향후 전망’ 보고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김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올해 1∼2월 김 수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가까이 늘어났다. 특히 미국과 중국 시장 수출액은 각각 40% 넘게 증가했다.31일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1∼2월 김 수출액은 1억4136만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28.1% 증가했다. 물량은 6074t(톤)으로 15.3% 늘었다.주요 시장 가운데 미국과 중국, 태국 수출액이 눈에 띄게 늘었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진로(JINRO)’의 글로벌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LA다저스’와의 스폰서십 계약을 3년 더 연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전 세계 메이저리그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대표 소주인 ‘진로(JINRO)’를 알리는데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하이트진로는 아시아 주류업계 최초로 2012년부터 LA다저스와 스폰서십을 체결해 다양한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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