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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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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라이프 스타일 셀렉 스토어 ‘누크 더캐시미어’ 정식 매장 오픈

유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5층에 자사 라이프 스타일 셀렉 스토어 ‘누크 더캐시미어’(nooc the CASHMERE)의 정식매장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누크 더캐시미어는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더캐시미어’가 선보이는 첫 리빙·잡화 전문 편집 매장이다. 식기·파자마·조명·시계 등 70여 리빙 소품 브랜드의 100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대표 상품으로는 비토시홈(BITOSSI HOME) 접시 세트(9만원대), 비트라(Vitra) 시계(60만4000원) 등이 있다.

2025.04.02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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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바이, 비계 삼겹살”…돼지고기 지방 비율 완벽 관리한 ‘이 백화점’

유통

현대백화점이 자체 돈육 브랜드 ‘현대 셀렉티드(Selected) 포크’를 정식 론칭하고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목동점·더현대 서울 등 수도권 5개 점포 식품관에서 판매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현대 셀렉티드 포크는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과정을 현대백화점이 직접 관리하는 돈육 브랜드다. 1등급 이상 암퇘지만을 선별해 100% 무항생제 및 저탄소 인증 등 자체 수립한 총 5가지 엄격한 품질 기준을 적용한다. 5가지 품질 기준을 적용한 돈육 브랜드를 내놓은 건 업계에서 현대백화점이 처음이다.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대전충남양돈농협과 협업해 지역내 251개 농가 중 엄선된 8개 농가에서만 물량을 공급받는다”며 “우수한 산지 생산자의 노력의 가치를 고객에게 온전히 전달하기 위해 까다로운 백화점 식품관의 품질 기준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했다”고 설명했다.특히, 현대백화점은 입고되는 돈육 전량을 ‘비파괴 지방선별기’(VCS2000)로 전수조사해 일정한 수준의 지방 비율을 보장한다. 표본(샘플) 검사를 통해서도 품질을 유지할 수 있지만,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모든 물량을 검수하기로 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검수가 진행되는 대전충남양돈농협 공판장에서는 두께, 육색, 지방색, 마블링 등을 눈으로 확인하는 육안 선별 작업과 함께 카메라 3대가 달린 비파괴 지방선별기로 돼지 도체 크기와 정육량을 분석하고 삼겹살 중량, 지방 비율 등을 예측하는 화상 분석 과정이 추가로 이뤄진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이 밝힌 국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황금 비율(25~30%대)에 맞춰 삼겹살 정육 내 지방 비율이 40%를 넘거나 25% 수준에 미치지 못한 원육을 선별하기 위해서다.이후 입고된 원육은 각 점포의 정육 가공실에서 현대그린푸드 소속 전문 정육 기술자가 한번 더 돼지고기 지방 부위를 정형한다. 삼겹살의 경우, 정부 권고안을 반영해 피하지방은 10mm가 넘지 않도록 잘라내고, 과지방은 추가로 제거한다. 근간지방(살코기 사이 비계층) 두께는 10mm 이하를 유지한다.운영 상품은 삼겹살, 목심, 안심, 항정살, 앞다리살, 등갈비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품목들로 구성된다. 여기에 점차 세분화되는 고객 취향을 반영해 다양한 부위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돈육 샘플러’ 상품도 선보인다. 꼬들살, 꽃살 등 쉽게 보기 힘든 돈육 특수부위를 포함한 총 8가지 부위를 60~150g단위로 소포장했다. 가격도 6만원으로 한끼 식사를 고려해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했다.이밖에 현대백화점은 대전충남양돈농협과 함께 식품관에서 판매되는 삼겹살 지방 비율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를 조사하는 등 우리 한돈의 가치를 끌어올리는 연구 활동에도 동참할 계획이다.장우석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 상무는 “현대식품관은 고객에게 최상의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새벽 경매 시장은 물론 바이어가 직접 산지로 출근해 우수 산지와 생산자 발굴에 나서는 등 다양한 노력을 끊임없이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타 유통채널과 차별화되는 현대백화점만의 콘텐츠를 선보여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최정상급 신선식품 경쟁력을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5.03.20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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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약 우롱차’ 현대백화점 “환불 등 필요한 모든 조치”

유통

현대백화점이 입점사가 판매한 제품의 품질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재발 방지 노력 등을 약속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지난 14일 공식 홈페이지에 정지영 대표이사 사장 명의의 사과문을 게재했다.앞서 지난 11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대만산 우롱차 등 불법 수입·판매업자 적발’ 내용을 발표한 바 있다. 식약처에 따르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중동점에 입점된 드링크스토어에서 지난해 4월부터 9월까지 불법 수입된 차류가 조리·판매됐다. 특히 우롱차에서는 기준치 이상의 농약 성분(디노테퓨란)이 검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성분은 살충제의 일종으로 중독 시 구토·설사·어지럼증·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다.식약처는 드링크스토어가 지난해 4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중동점에서 1만5890잔의 차·음료를 조리해 판매한 것으로 확인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8000만원 상당이다.정 사장은 이번 사태 관련 사과문을 통해 “현재 식약처는 불법 수입·판매 혐의로 드링크스토어를 검찰에 송치한 상태”라며 “향후 검찰 수사 등 사법 절차를 거쳐 사실 관계가 확인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그러면서 “하지만 고객분들의 불안과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식약처 발표 이후 드링크스토어의 영업을 즉시 중단했다”며 “선제적인 고객보호를 위해 해당 기간 무역센터점과 중동점에 입점된 드링크스토어 제품을 구매한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환불은 물론,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정 사장은 또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입점 브랜드에 대한 관리를 개선하는 등 품질관리 시스템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2025.02.18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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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마지막 겨울 아우터 할인 행사 연다

유통

봄을 알리는 입춘(立春)이 지나도 맹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현대백화점이 마지막 겨울 의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현대백화점은 오는 7일부터 23일까지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 등 전국 7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해외패션대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이자벨마랑·토템·가브리엘라허스트·엠포리오 아르마니 등 총 10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한다. 패딩·코트 등 겨울 이월 상품은 최초 판매가 대비 10~6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현대백화점은 이번 해외패션대전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 최대 7% 상당의 현대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한다.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이번 행사는 압구정본점(2/7~2/13)을 시작으로 무역센터점(2/13~16), 중동점(2/13~2/16), 판교점(2/14~20), 목동점(2/14~23), 더현대 대구(2/14~23), 울산점(2/14~20)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현대백화점은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졸업·입학 등 신학기 시즌을 겨냥해 국내외 아동·스포츠 브랜드의 의류·가방 등 브랜드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이 외에도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 기간에 맞춰 전 점포에서 ‘샴페인·위스키 페어’를 열 예정이다. 행사는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프리미엄 위스키부터 샴페인·보드카·진 등 인기 주류를 선보일 계획이다.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본격적인 봄 시즌을 앞두고 있지만, 급격한 한파에 겨울 의류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다양한 프로모션과 가격 할인을 통해 인기 겨울 패션 상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2.05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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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바꾸고 자동차 내걸었다…면세업계, 내국인 공략 ‘반격’

유통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직격탄을 맞았던 면세업계가 엔데믹에도 업황 회복에 난항을 겪고 있다. 휴가철 성수기를 맞았음에도 유커(중국인 단체관광객) 매출이 급감하면서다. 유커의 의존도가 높았던 면세점들은 이제 내국인 해외여행객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명을 바꾸거나 자동차와 해외 한 달 살기를 경품으로 내거는 등 반격에 나선 모습이다. 면세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최근 열린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현대면세점으로 변경했다. 법인명도 기존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 ‘현대디에프’로 바꿀 예정이다. 사명을 교체한 이유는 면세사업의 전문성을 높이고 명칭을 친근하게 부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현대면세점은 사명 변경과 함께 경쟁력 있는 브랜드 유치에 공을 들이고 있다. 현대면세점 인천공항점은 이달 말 제1여객터미널(T1)에 펜디를, 제2여객터미널(T2)엔 구찌 부티크를 유치한다. 연말에는 생로랑과 발렌시아가 부티크가 각각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에 문을 열 예정이다. 무역센터점은 연말까지 생로랑·쇼파드·펜디·발렌시아가 등이 순차적으로 입점한다. 동대문점은 데이지크·파넬·마뗑킴·마리떼프랑소와저버 등 K패션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킨다. 면세업계 1위인 롯데면세점은 ‘비상 경영 체제’에 돌입했다. 전 임원의 급여 20%를 삭감하고 전사적 인력 구조 조정에 나선 것이다. 올해 하반기 희망퇴직 실시 및 직무 전환·성과 향상 교육 등을 진행해 경영 효율을 높이고 수익 구조를 안정화할 방침이다. 가장 많은 점포 수와 인력을 보유한 롯데면세점은 다시 물 들어올 때를 대비해 기초 체력을 아껴두겠다는 의미다.매장 면적 축소도 결정했다. 롯데면세점은 최근 잠실 월드타워점 전체 매장 면적 1만3113㎡의 35%를 차지하는 타워동(4599㎡)을 없애기로 했다. 타워동 매장은 2017년 중국인 관광객 증가, 월드타워 방문객 증가에 오픈했으나 경영 효율화를 위해 축소를 결정했다. 이외에도 성수기 프로모션으로 롯데면세점은 환율 보상 및 마일리지 2배 적립 이벤트와 경품 행사를 진행해 고객을 끌어들일 계획이다. 면세업계는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내국인들이 본격적으로 해외여행에 나설 것으로 보고 이달부터 파격적인 경품을 내건 이벤트를 마련했다. 현대면세점은 여름휴가(7~8월)와 추석(9월) 그리고 10월까지 이어지는 해외여행객 수요를 잡기 위해 이달 1일부터 10월 말까지 약 5억원 규모의 경품을 내건 ‘현대 면세 쇼핑데이’를 진행한다. 면세점 구매 고객에게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기회를 부여해 추첨을 통해 1등에겐 GV80을 제공하며, 현대자동차 캐스퍼(2명)를 증정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연중 최대 행사인 ‘신세계로 체크인’을 이달 5일부터 다음 달까지 진행한다. 경품 행사에 1등으로 당첨하는 고객에게는 작년 ‘하와이 한달 살기’에 이어 올해에는 이달 26일부터 파리올림픽이 열리는 것과 관련해 ‘파리 한 달 살기’ 비용을 지원한다. 신라면세점 또한 자동차를 경품으로 내걸었다. 신라면세점은 내달 12일까지 서울점, 제주점, 인천공항점과 온라인점에서 행사 기간 내 5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대자동차의 캐스퍼 일렉트릭·신라스테이 숙박권·브랜든 여행용품 패키지 세트 등을 제공한다. 최근 국내 면세점 이용객 수와 매출은 느리지만 차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지난 5월 국내 면세점 외국인 이용객 수는 전년 동월(51만명) 대비 60.4% 증가한 약 82만명이었다. 외국인 매출은 같은 기간 9381억원에서 9852억원으로 약 5% 증가했다. 내국인 이용객은 161만명, 매출은 2690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각각 29.6%, 23% 늘었다.면세업계 관계자는 “내국인 이용객이 지난해 성수기 대비 늘었지만, 예전에 비해 내국인 객단가가 높지 않은 상황”이라며 “경품 증정 등 내국인 관광객 수요를 잡기 위해 업계에서 일전에 안 하던 시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인 관광객을 붙잡는 게 물리적으로 힘든 상황이다 보니 내국인 비중에 포커스를 두고 업셀링 하는 방향으로 전환하고 있다”면서도 “다양한 시도들이 있겠지만 당분간 단기적인 반전이 있긴 어려울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2024.07.1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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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면세점’ 사명 바꾼다

유통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사명을 ‘현대면세점’으로 변경하고 재도약에 나선다. 사명에서 백화점이란 단어를 떼어내 면세사업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이 더 쉽고 친근하게 부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현대백화점면세점은 최근 열린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현대면세점으로 변경한다고 9일 밝혔다. 법인명도 기존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 ‘현대디에프’로 바꿀 예정이다.현대면세점과 현대디에프라는 상표권은 현대아산이 보유하고 있었다. 사명과 법인명 변경을 위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달 현대아산과 상표권 양수도 관련 계약을 체결했고, 이달 초 특허청에 상표권 권리이전 등록을 신청했다. 현대면세점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BI(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온·오프라인 매장과 광고 등에 활용될 방침”이라며 “국내외 고객들이 부르고 떠올리기 쉬워져 자연스럽게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현대면세점은 사명 변경과 함께 경쟁력 있는 브랜드 유치는 물론, 국내외 마케팅도 강화해 사업 경쟁력 제고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우선 점포별 특색에 맞는 명품 및 K패션 브랜드 유치에 적극 나선다. 인천공항점은 이달 말 제1여객터미널에 펜디가, 제2여객터미널엔 구찌 부티크가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연말까지 생로랑과 발렌시아가 부티크가 각각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에 문을 열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인천공항점은 이미 운영 중인 루이비통, 샤넬 등을 포함해 총 22개 명품 브랜드를 보유하게 돼, 국내 면세업계 최고 수준의 명품 경쟁력을 갖추게 된다.무역센터점은 연말까지 생로랑, 쇼파드, 펜디, 발렌시아가 등이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이며, 동대문점은 데이지크, 파넬, 마뗑킴, 마리떼프랑소와저버 등 외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K패션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켜 개별 관광객을 공략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현대면세점은 여름 휴가(7~8월)와 추석(9월) 그리고 10월까지 이어지는 내국인 해외여행객 수요를 잡기 위해 마케팅도 강화한다. 대표적인 것이 5억 원 규모의 경품을 내건 ‘에브리데이 현데이(EVERYDAY HYUNDAY)’다.10월 말까지 현대면세점 온라인몰과 시내면세점에서 100달러·300달러·500달러·1000달러·2000달러 구매 고객에게 각각 1회·3회·5회·10회·20회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기회를 부여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겐 제네시스 GV80을 제공하며, 현대차 캐스퍼(2명), LG 올레드 EVO(3명) 등 총 5,555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현대면세점 관계자는 “사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해외 진출 등 사업 확장도 적극 검토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으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더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2024.07.09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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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방과 완벽 결합…삼성전자 자회사 ‘데이코’ 고객 접점 확대

IT 일반

삼성전자가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 매장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이겠단 포부다.데이코는 1948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된 가전 브랜드다. 삼성전자가 2016년 인수했다. 주방가구와 일체화된 ‘트루 빌트인’(True Built-in)을 지향한다. 데이코 매장은 21일 입점하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롯데백화점 본점·잠실점 등으로 순차 확장된다.데이코는 국내 프리미엄 주상복합 아파트와 리조트 등 기업 간 거래(B2B)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해 왔다. 나인원 한남·용평리조트 아폴리스 콘도·서울숲 아크로포레스트·래미안 리더스원·래미안 원베일리 등에서 데이코를 채택했다.삼성전자 측은 “B2B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입어 브랜드 전시 공간을 확대하고, 소비자(B2C) 시장 공략에도 주력할 예정”이라며 “B2B와 B2C 전 사업 영역을 아우르며 데이코와 삼성전자의 연계를 강화해 브랜드 위상을 더욱 끌어올릴 것”이라고 전했다.회사는 B2C 시장 공략 제품의 대표로 빌트인 냉장고를 꼽았다. 냉장고 내부 전면을 메탈로 감싸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고, 정온성과 위생 관리에 적합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삼성전자 관계자는 “데이코가 선사하는 프리미엄 가전 경험을 더욱 많은 고객과 폭넓게 공유하고자 전시 공간을 확대하게 됐다”며 “럭셔리 빌트인 가전 시장에서 더욱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4.06.19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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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정육 장인·MZ 바이어 공동 개발 ‘미트 샘플러’ 선봬

유통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한우 암소의 9가지 대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미트 샘플러(Meat Sampler)’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미트 샘플러는 한우 암소(1등급)의 인기 구이 부위인 등심·안심·치마·부채뿐 아니라 안창·살치·채끝·새우·제비추리 등 특수부위를 포함한 구이용 부위 각 60g 총 540g으로 구성됐다. 현대백화점이 미트 샘플러를 선보인 것은 최근 구이용 부위의 인기가 특히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현대백화점 정육 매출 중 구이용 부위의 매출 비중은 2019년 43%에서 지난해 52%까지 늘어났다. 회사 측은 스테이크, 로스구이 등 서구식 식습관이 확대되고 1인 가구 비중이 크게 늘며, 여러 명이 먹거나 오래 두고 먹는 데에 적합한 요리용 부위(불고기·국거리·찜용)보다 한 번 조리로 한 끼를 해결하는 구이용 부위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SNS 등을 통해 오마카세(맡김 차림) 형태의 한우 구이 전문점 등이 인기를 끌고, 캠핑이 MZ세대의 인기 취미 활동으로 부상하면서 식품관 주요 고객인 40~60대 고객뿐 아니라, 20~30대 고객도 구이용 부위를 찾는 경우가 더욱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미트 샘플러는 현대그린푸드 소속 40년 경력의 ‘미트 마스터’와 현대백화점의 MZ세대 축산 바이어가 공동 기획한 이색 패키지 제품이다. 미트 마스터는 현대백화점 전 점포 정육코너에서 근무하는 현대그린푸드 소속 전문 정육기술자들을 총괄하는 수석 기능장이다. 이색 제품을 기획한 강우재 현대백화점 축산 바이어는 “MBTI 검사와 같이 개인별 취향과 성향 확인을 즐기는 최신 트렌드를 정육에 접목해 고객이 다양한 한우 부위를 맛보며 자신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부위를 찾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미트 샘플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김석홍 현대그린푸드 미트 마스터는 샘플러에 포함될 부위 선별과 ‘테이스팅 가이드’ 작성을 맡았다. 테이스팅 가이드는 미트 샘플러와 함께 제공되는 설명서로, 수십년 간 축산업에 종사한 김석홍 마스터가 한우 부위별 식감(부드러움~쫄깃함)과 마블링 정도에 따른 맛(담백함~고소함)을 직접 분석, 각 5단계로 도식화해 기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식감과 맛에 따른 최적의 시식 순서도 함께 담았다. 가장 처음으로는 부담이 적은 부드러운 육질의 안심·치마살을, 그 다음엔 마블링이 많은 부채살·채끝살을, 마지막으로는 육향이 진한 안창살 등을 추천하는 식이다. 최신 트렌드와 축산 전문성을 결합한 미트 샘플러는 실제로 사전 판매에서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현대백화점은 미트 샘플러 정식 출시 전 이달 초부터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목동점·더현대 서울 5개 점포 식품관에서 미트 샘플러를 시범 판매했는데, 초도 물량 200개가 보름 만에 모두 완판됐다. 미트 샘플러의 판매가격은 13만원이며,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 point’의 무료 특화 멤버십 ‘클럽 육학다식’ 가입 시 1회에 한해 9만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대백화점 식품관은 국내 최고 수준의 정육기술자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고기 정형 시연, 오늘의 특수부위 제안, 맞춤형 세트 제작 등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연내 국내산 돼지고기 특수부위를 활용한 ‘포크 샘플러’ 등 다양한 기획 상품도 개발해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4.04.29 08:36

3분 소요
쌓인 '명절 피로' 풀러 백화점 가볼까

유통

국내 백화점들이 설 명절 이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풍성한 행사를 진행한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설 직후 명절 피로를 풀고 싶은 고객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대구 신세계 9층과 대전 신세계 아트 & 사이언스(Art&Science) 지하 1층에 있는 아쿠아리움은 다양한 수중 공연과 수달 먹이 주기 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오는 14일까지 대구 신세계에서는 30% 할인권을 제공하며, 대전 신세계는 커플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3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대전 신세계 7층에 있는 성수미술관은 고객이 직접 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곳이다. 아이들과 연인들 사이에서 이색 체험 공간으로 인기가 많다. 대전 신세계의 43층 디 아트 스페이스 193에서는 덴마크 출신 설치 미술가 올라퍼 엘리아슨의 상시 전시도 마련돼 있다.신세계백화점은 경남 지역에 사는 고객에게는 센텀시티 4층 내 아이스링크 방문을 제안한다. 밸런타인데이인 2월 14일을 앞두고 로맨틱한 행사도 선보인다. 13일 신세계아카데미 경기점은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 강좌를 열고 고객에게 체험형 수업을 제공한다. 신세계는 설 세뱃돈과 상여금으로 쇼핑하는 고객을 위해 15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해외패션 대전 진행 현대백화점은 12일부터 25일까지 ▲압구정본점 ▲판교점 ▲무역센터점 등 전국 8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2024년 봄·여름(S/S) 해외패션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비비안웨스트우드 ▲이자벨마랑 ▲지미추 등 총 10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한다. 브랜드별로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70% 할인해 판매한다.현대백화점은 이번 해외패션 대전에서 현대백화점 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상당의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일부 점포에서 현대백화점 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압구정본점(12~22일)을 시작으로 무역센터점(15~18일), 판교점(15~22일), 목동점(15~25일), 더현대 대구‧울산점(16~25일), 천호점‧신촌점(16~18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현대백화점은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무역센터점에서는 오는 15일까지 워치·주얼리 사은행사를 열고, 단일 브랜드에서 3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대별로 7% 상당의 h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행사에는 ▲다미아 ▲피아제 ▲블랑팡 ▲오메가 ▲파네라이 등 24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 무역센터점은 오는 14일까지 화장품 브랜드 구매 금액의 최대 7%를 h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설맞이 단독 코스메틱 페어도 함께 진행한다.더현대 서울은 남성복 브랜드 닥스에서 엄선한 이태리 원단 트라발도 토냐 등 남성 맞춤 정장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2024.02.1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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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설 명절 선물 세트 ‘임박 배송 서비스’

항공

현대백화점이 설 연휴 첫날인 9일까지 선물 세트를 구매하면 당일 바로 배송을 해주는 ‘설 명절 선물 세트 임박 배송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전국 현대백화점 점포별 반경 5킬로미터 내에서 배송받는 고객이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주문 당일 저녁까지 바로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설 선물 세트를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무료로 배송을 진행하고, 5만원 미만으로 구매한 고객은 5000원을 내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압구정본점을 비롯한 신촌점·미아점·디큐브시티·부산점·울산동구점 등 전국 6개 점포는 9일까지, 무역센터점을 비롯한 천호점·목동점·중동점·킨텍스점·판교점·더현대 서울·더현대 대구·울산점·충청점 등 전국 10개 점포는 설 연휴 전날인 8일까지 해당 서비스를 운영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연휴 직전 선물 세트를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해 구매 당일 배송해 주는 서비스를 운영한다”라며 “고객이 안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선물 세트 준비에서부터 주문·배송에 이르기까지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설 연휴 기간 점포별로 이틀간 휴점한다. 10개 점(무역센터점·천호점·목동점·중동점·킨텍스점·판교점·더현대 서울·더현대 대구·울산점·충청점)은 9~10일 휴점한다. 6개 점(압구정본점·신촌점·미아점·디큐브시티·부산점·울산동구점)은 10~11일에 쉰다. 현대아울렛은 10일에만 휴점한다.

2024.02.04 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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