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내 보험사들의 자동차보험 부문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16% 늘어난 5539억원을 기록하면서 3년 연속 흑자행진을 했다. 자동차보험 가입대수가 2500만대를 훌쩍 넘어서면서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는 21조원을 넘어섰다.14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3년 자동차보험 사업실적’에 따르면 국내 12개 손해보험사의 지난해 자동차보험 보험료 수입 기준 시장규모는 21조484억
수는 현상을 나타내는 가장 적합한 단어입니다. 유행·변화·상태·특성 등 다소 모호한 개념에도 숫자가 붙으면 명확해지곤 하죠. 의사결정권자들이 수치를 자주 들여다보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기업 역시 성과·전략 따위를 수의 단위로 얘기합니다. 수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고도화된 정보통신기술(ICT)을 만나 높은 정밀성은 물론 다양성도 갖
내년부터 사고이력이 있는 대리운전기사도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또 대리운전 기사 과실로 사고가 발생할 경우 차주(대리운전이용자)의 렌트 비용을 보상하는 특약이 신설되고, 고가차량 사고도 대비할 수 있도록 대물배상·자기차량 손해 보상한도를 기존보다 확대한다.26일 금융감독원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대리운전자 보험상품 개선방안'을 발표했다.대리운전기사
KG이니시스가 카드결제 서비스 편의 제고를 위한 ‘카드 유효성 자동 검증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카드 유효성 검증이란 온라인 결제 승인을 위해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카드정보를 확인하는 절차다. OTT 정기구독과 같이 1회 카드등록 후 매달 자동결제되는 ‘빌링결제’ 업종, 대리운전 플랫폼과 같이 기등록 카드로 결제가 이뤄지는 산업의 경우 서비
시장수요를 확대하고 수익을 늘리기 위해 수시로 바뀌는 가격전략이 존재한다. ‘동적 가격 설정’(Dynamic Pricing·이하 다이내믹 프라이싱)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을 수요·공급 및 경쟁 조건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가격 전략이다. 이전에는 이러한 유동적 가격 변동이 낯설었지만, 최근 온라인 투 오프라인(Online-to-Offline·O2O) 서비스 플랫폼의 등장
플랫폼 시장에 ‘가격 정책’이란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 기업의 영속성은 ‘사람을 오래 잡아두는 요소를 갖추고 있는가’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람과 물건을 연결하는 것은 물론 이용자에게 콘텐츠와 같은 ‘무형적 가치’를 전달하며 수익을 올리기 때문이다. 사용자 규모는 플랫폼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힌다. 온라인
현대자동차·기아가 서로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간 ‘디지털 키 2’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현대차∙기아는 삼성과 구글, 애플사와의 협업을 통해 호환성과 사용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 디지털 키 2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디지털 키 2는 스마트 폰의 초광대역 무선통신(Ultra-Wide Band, UWB)을 활용한 첨단 고객 편의 서비스다. 스마
국내 유가가 3개월 연속 상승하면서 운전자들의 부담이 늘고 있다. 게다가 올해 추석 연휴가 긴 만큼 귀성길 운전 및 교외 드라이브 수요도 증가할 전망이어서 기름값 부담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조금이라도 주유비용 부담을 덜 수 있는 할인 카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29일 한국석유공사 오피넷에 따르면 지난 27일 오전 11시 기준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은 전날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앱) 'T맵'을 운영하는 티맵모빌리티가 종합 렌터카 플랫폼 카모아를 운영하는 ‘팀오투’에 전략적투자(SI) 진행을 확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티맵모빌리티의 묘책으로 해석된다. 티맵모빌리티의 이번 투자 결정은 2025년 기업공개(IPO)를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시장 일각에선 그간 ‘티맵 지분매각설&rsq
“파란 나라를 보았니? 꿈과 사랑이 가득한(그곳). 파란 나라를 보았니? 천사들이 사는 나라.”안데르센의 동화 ‘파랑새’를 원용한 동요다. 아이들은 “저 무지개 너머 파란 나라 있나요. 저 파란 하늘 끝에 거기 있나요”라며 “아무리 봐도 없고 아는 사람도 없어, 누구나 한번 가보고 싶어서 생각만 하는 나라”를 노래한다.환초에 둘러싸여, 곳곳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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