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희진 룩’, ‘민희진 기자회견룩’, ‘민희진 모자’, ‘민희진 크록스’, ‘민희진 티셔츠’, ‘민희진 코어’ 등. 연예인이 아닌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만들어낸 패션 유행 아이템이다. 하이브와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민 대표가 지난달 25일 경영권 찬탈 의혹을 해명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당시 그의 솔직담백하거나 때론 욕설 섞인
올해 1분기 4대금융의 실적에는 홍콩H지수 주가연계증권(ELS) 손실 배상비용 관련 충당금이 큰 영향을 끼쳤다. 해당 악재가 사라지는 올해 2분기엔 금융지주 간 진정한 승부 겨루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충당금 부담 털어낸 4대금융…2분기 순익 증가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올해 2분기 4대금융의 순이익 총합은 4조52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할 전망이다. 지난 4월 29일
최근 ‘위기설’에 휩싸였던 테슬라의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며 반전을 이어나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테슬라가 자사 기술인 완전자율주행(FSD) 소프트웨어를 중국에서 출시할 기반을 마련하는 등 잇단 호재가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테슬라 주가는 4월 29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전 거래일 대비 15.31% 급등한 194.05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이날 테슬라는 장중 17.5% 가까이
“인공지능은 어디에나 있습니다.”(AI is Everywhere)최근 인공지능(AI)업계에서는 ‘온디바이스 AI’가 그야말로 화두다.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AI가 탑재되기 시작하며 AI의 일상화는 현실이 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전세계 최초로 글로벌 온디바이스 AI 관련 핵심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가 출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주인공은 4월 16일 상장한
홈쇼핑업계가 젊어지고 있다. 중·장년층이 주요 타깃층인 홈쇼핑이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뷰티 브랜드를 단독 론칭하며 2030세대 소비자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차별화된 자체브랜드(PB)를 잇달아 선보이며 고객 유입 효과를 높이고 있다. 송출수수료 증가와 TV 시청 감소, 소비심리 둔화 등으로 매년 홈쇼핑업계가 어려워지는 가운데, 반등을 위
최근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유명 아이돌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 출시에 나서고 있다.카카오게임즈와 SM엔터테인먼트는 최근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소속 아이돌 그룹들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계획을 공개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팬덤을 활용,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해 나
좋은 공연은 노래·무대·의상 모두 환상적이다.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빈틈없는 동선을 만들어낸 훌륭한 연출도 좋은 공연을 만드는 요소다. 관객은 이런 요소들로 해당 공연이 좋은 작품인지 아닌지 직접 눈과 귀로 평가할 수 있다. 하지만 하나의 공연이 만들어지기까지 관객의 눈에 보이지 않는 다양한 노력이 존재한다. 특히 공연 제작자의 고민은 공연물의 기획 단
현대캐피탈은 지난달 호주 금융당국으로부터 금융업 라이선스를 취득한 데 이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 금융사 인수 작업을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우선 현대캐피탈은 ‘현대캐피탈 호주’ 설립 작업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현대캐피탈 호주’는 현대자동차그룹 지분 100%의 전속(Captive) 금융사로, 올해 7월 부분적으로 영업을 개시한 뒤 11월부터 호
카카오게임즈와 SM엔터테인먼트는 16일, 최초로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소속 아이돌 그룹들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계획을 공개했다.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팬덤을 활용,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카카오게임즈와 SM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협업으로 SM엔터테인먼트의
“세계 최고의 엔지니어링 기반 토탈 마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올해 상반기 기업공개(IPO) 최대어로 꼽히는 HD현대마린솔루션은 15일 콘래드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중장기 사업 비전과 전략을 공개했다. 지난 2016년에 출범한 HD현대마린솔루션은 주 사업 영역인 애프터마켓(AM) 서비스를 중심으로 선박의 탈탄소, 디지털화 등 글로벌 친환경 기조
1100일 넘긴 기후동행카드 누적 판매량 125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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