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이 적용된 서비스를 이제 흔하게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AI 기술을 채택해 검색·추천·문서나 자료 개발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기업에서도 단순 작업이나 마케팅 등 여러 영역에서 AI 활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정부에서 ‘AI 일상화’를 실현하겠다는 발표를 하기도 했는데, 실제로도 AI가 우리 삶 깊숙이 들어오고 있는 것
최근 국내 유니콘(기업 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 기업인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야놀자 등의 기업공개(IPO) 기대감이 커지면서 컬리, 무신사 등 이커머스 업계 대어들의 상장 여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대기업 이커머스 계열사들과 달리 컬리나 무신사는 스타 스타트업으로 성장한 대표 기업들이기 때문에 시장의 관심이 높다. 우선 신선식품 배송플랫폼 컬리는 &l
기업가치 1조원을 돌파한 국내 대표 유니콘 업체들의 상장 시동 걸기가 한창이다. 이들의 기업공개(IPO) 움직임에 초기 투자자들의 회수 기대감이 커지는 한편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해당 기업들을 포함해 최근 주목을 받았던 유니콘 기업들조차 잇달아 상장이 지연된 가운데, 이번엔 상장 성공을 앞당길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증권업계에 따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1년 여 만에 다시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추진한다. 10년째 연간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몸값까지 하락한 토스가 ‘10조원’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지 관심이 주목된다. 21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토스는 최근 국내외 주요 증권사에 상장 입찰 제안서(RFP)를 배포했다. 기
주식 시장에선 오가는 돈 만큼이나 수없이 많은 뉴스가 생겨납니다. 한국의 월스트리트, 대한민국 금융의 중심인 여의도 증권가와 코스피·코스닥 시장의 2400여개 상장사들이 그 주인공입니다. ‘허지은의 주스통’(주식·스톡·통신)에서 국내 증시와 금융투자업계 안팎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합니다. 공격적인 M&A(인수합병)에 나서며 여행업계 메기로
‘사람 모인 곳에 돈이 돈다.’ 예부터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온 ‘시장 원칙’ 중 하나입니다. 숱한 사례와 경험으로 증명된 이 명료한 문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지금에도 유효한 듯합니다. ‘사람이 모이는 곳’은 스마트폰 등장과 정보통신기술(ICT)의 발전으로 현실 공간에서 온라인으로 옮겨 갔고, 여전히 돈을 돌게하고 있죠. 기차를 타고 내리는 정
야놀자,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컬리, 두나무, 당근마켓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니콘(기업 가치 1조 원 이상 비상장 스타트업) 기업들. 아직 상장사는 아니지만 투자하고자 마음만 먹는다면 충분히 투자할 수 있다.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에서 거래가 되기 때문이다. 이 플랫폼에서는 될성부른 나무를 미리 찜하고자 하는 ‘선(先)학개미’들
하반기 IPO(기업공개) 시장이 뜨거워지면서 비상장 시장에도 관심이 몰리고 있다. 상장 전에 주식을 미리 사들여 차익을 노리는 ‘선(先)학개미’들이 늘어나면서다. 다만 비상장 주식이 사적 거래인 만큼 투자자 보호에 취약한 점은 주의해야 한다. 혁신보호서비스로 지정된 증권플러스 비상장과 서울거래소 비상장은 투자자 보호에 힘쓰고 있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여행·숙박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야놀자클라우드코리아가 전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에 돌입한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야놀자와 야놀자클라우드코리아는 이날 오후 사내 메일을 통해 희망퇴직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공지했다.야놀자 측은 메일에서 “글로벌 여행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겠다는 야놀자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외부 환경의 변화에 유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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