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ONLINE RETAIL - 발길 돌리는 고객 붙잡는 기술

ONLINE RETAIL - 발길 돌리는 고객 붙잡는 기술

미국의 프레시플럼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 구경만 하고 사이트를 떠나는 고객들의 성향을 정확히 가려낼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그 고객들을 지역, 단골 등 특정 기준으로 묶어 할인혜택을 주자 매출이 올라갔다.



화장품 업체 100%퓨어(100% Pure)의 공동설립자 릭 코스틱은 어느 날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스타트업 프레쉬플럼(Freshplum)이 보낸 이메일을 받았다. “우리는 물건을 사지 않고 귀사의 사이트를 떠나는 고객을 99% 이상 가려낼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이탈 고객에게 일반 구매 고객보다 높은 할인율을 제공해 물건을 구입하게 만들 수 있다.”프레쉬플럼은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매출을 5% 이상 올릴 수 있다고 장담했다. 코스틱은 곧바로 서비스를 신청했다. 3개월 후 온라인 판매가 13.52% 증가했다.

위 기사의 원문은 http://forbes.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포브스 코리아 온라인 서비스는 포브스 본사와의 저작권 계약상 해외 기사의 전문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온라인에서 ‘낯선 사람’과 친구 맺는 中 여성들…대체 왜?

2‘도 넘은’ 러시아, 우크라서 ‘항복 비무장’ 군인 최소 15명 처형

3진중권 “한동훈 딸, 조민과 달라…실제로 공부 잘해”

4“이재용 회장이 바티칸에?”…교황과 ‘깜짝’ 만난 사연은

5‘유퀴즈’ 나온 ‘희귀 공무원’ 필경사, 채용공고 나왔다

6이창용 한은 총재 “예금토큰은 ‘은행이 발행하는 스테이블코인’”

7콜마홀딩스, 신임 대표이사에 윤상현 부회장 선임

8‘참사 551일만’ 이태원특별법, 여야 합의로 국회 통과

9삼성디스플레이에 생긴 ‘A선행연구팀’의 정체는…

실시간 뉴스

1온라인에서 ‘낯선 사람’과 친구 맺는 中 여성들…대체 왜?

2‘도 넘은’ 러시아, 우크라서 ‘항복 비무장’ 군인 최소 15명 처형

3진중권 “한동훈 딸, 조민과 달라…실제로 공부 잘해”

4“이재용 회장이 바티칸에?”…교황과 ‘깜짝’ 만난 사연은

5‘유퀴즈’ 나온 ‘희귀 공무원’ 필경사, 채용공고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