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Forbes 사회공헌대상] 청소년지원 | GS건설 ★★

‘꿈과 희망의 공부방’으로 명명된 이 사업은 저소득층 가정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정된 학업과 놀이가 가능하도록 공부방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2011년 5월 1호를 시작으로 약 2년 여 만인 2013년 6월 100호를 오픈했으며, 현재 184호까지 오픈했다.
이 사업은 어린이재단과 협력해 진행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는 남촌재단과도 연계해 활동하고 있다. 수혜 대상이 선정되면 GS건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공부방을 꾸며주며, 공부방 조성 후에는 직원과 수혜 아동 간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GS건설은 꿈과 희망의 공부방 지원사업 외에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며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복지시설에 놀이 환경을 조성해주는 ‘꿈과 희망의 놀이터’ 지원사업과 어린이들의 방과 후 활동공간을 조성해주는 ‘꿈과 희망의 방과후 교실’ 지원사업도 함께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각각 20호점과 11호점을 오픈했다.
- 오승일 기자 osi71@joongang.co.kr, 양미선 기자·사진 각 사 제공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소비쿠폰 Q&A]누가·어디서·어떻게 신청하나…미성년자는?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단독] 신문희 “’아름다운 나라’ 재조명 감사”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이주비 규제해 투기 막겠다"는 정부…'졸속 규제' 논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산한 회사채 시장… 7년물 발행하는 HD현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유럽 동정적 사용은 ‘효과 입증’ 필수…젬백스, 알츠하이머 임상2상 성공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