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증시이슈] 무증에 웃는 웹케시, 액면분할 효과 잠잠한 카카오
- [증시이슈] 무증에 웃는 웹케시, 액면분할 효과 잠잠한 카카오

이 회사는 지난해 매출 728억원, 영업이익 14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19.0%, 54.0% 증가한 수치다. 웹케시가 증자비율 100% 무상증자를 결정한 것도 호재가 됐다. 이 회사는 지난 19일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실시했다. 웹케시 관계자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액면분할을 결정한 카카오는 의외로 지지부진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 15일 액면분할 이후 첫 거래를 시작했다. 시작가는 주당 11만1600원으로, 액면분할을 통해 한 주당 가격이 5분의 1 수준으로 낮아졌다. 덕분에 거래량이 폭증하면서 카카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8500원(7.5%) 급등한 12만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하지만 액면분할 효과는 하루 만에 끝났다. 카카오는 다음날 하락세(-1.2%)로 장을 마쳤다. 김범수 카카오 의장이 보유 중인 카카오 지분 5000억원어치를 팔았다는 소식이 주가에 악영향을 미쳤다. 19일엔 전 거래일과 동일한 가격을 유지했다. 다만 20일 11시 현재 주가 흐름은 나쁘지 않다. 12만원에 거래 중인데, 전일 대비 0.8% 상승한 수준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 韓 근로자 구금 재발 방지에 “국토안보부·상무부 공동 대응”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JYP, 대통령 직속 문화교류위 공동위원장 내정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애플, 초슬림 '아이폰 에어’ 첫선…갤럭시 S25엣지보다 얇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수백억 차익' 배우 박중훈, 강남 오피스 '타워 432' 매물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태유 아이엠비디엑스 대표 “조기 검진 매출 급증…내년 분기 흑자”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