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테이너선 12척 추가 발주에 2분기 실적 기대감까지

HMM 주가는 이날 전일보다 7.37% 오른 4만8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종가 기준으로 지난 5월 27일 5만600원을 기록한 이후 지난달 24일 4만1600원까지 하락했던 주가가 최근 들어 연일 상승하고 있는 셈이다. 이에 따라 HMM 주가가 다시 한 번 5만원 고지를 탈환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HMM 주가 상승은 2분기 실적 상승에 대한 기대감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대신증권은 지난 2일 보고서에서 HMM의 2분기 실적에 대해 시장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를 약 40% 상회하는 깜짝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대신증권은 HMM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지난해 2분기보다 118.6% 증가한 3조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무려 934.6% 급증한 1조44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했다.
여기에 지난달 29일 해양수산부가 국적선사의 신조 발주를 확대하기 위해 HMM을 통해 1만30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 12척을 추가로 발주한다고 밝힌 것도 호재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창훈 기자 lee.changh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스바이오메드, 中 인체조직·의료기기 시장 공략 박차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김준호♥김지민 “이 정도 받아본 사람 없을 것”…김대희, 함값 기증 (조선의 사랑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尹 긴축기조로 짜인 내년도 예산안…李 공약 사업 차질 빚을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K콘텐츠 인기에도 밑빠진 독?…돈 넣기 꺼리는 투자자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류성의 제약국부론]K바이오 글로벌 위상 드높이는 AI 대표주자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