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증시이슈]위메이드, '빗썸' 최대주주 비덴트와 전략적 제휴에 강세

이날 위메이드의 주가는 10시 21분 기준으로 전날보다 3.62%(2100원) 오른 6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위메이드는 15일 오후 빗썸의 단일 최대주주 비덴트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협력으로 IT기술력, 대체불가토큰(NFT), 메타버스 등과 같은 새로운 가상자산 사업 비전 등을 바탕으로 빗썸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비덴트의 2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고. 이사 지명과 경영에도 참여한다고 덧붙였다.
위메이드는 비덴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빗썸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미르4', '미르의 전설2', '맞고의 신' 등의 대표 게임을 가지고 있는 1세대 온라인게임 개발사다.
비덴트는 2002년 설립된 방송용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이다. 현재 국내 시장에서는 90% 이상, 세계 시장에서는 6년 연속 2위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비덴트는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의 지분 34.24%를 소유한 빗썸 홀딩스의 단일 최대주주이기도 하다.
김두현 인턴기자 kim.doohye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내 땅에 들어선 공설묘지, 분묘 이전은 누구에게?[판례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우승 위해 떠난 게 아닌 남은 선수’ SON 향해 현지 매체도 찬사 “벽화로 기려져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렇게 얇은 폰은 처음!"…갤S25 엣지, 슬림폰 열풍 일으킬까[잇써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모태펀드 존속 불확실성 해소될까…이재명 공약에 업계 주목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지투지바이오, 특허무효심판 피소…상장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