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서비스는 ‘네이버’
네이버 결제 추정금액 3조1058억원…20대는 배달의민족 결제 1위
한국인이 모든 세대에서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로 조사됐다.
1일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은 지난 8월 모든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SSG.COM, 구글 순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소액결제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다.
결제추정금액은 네이버 3조1058억원, 쿠팡 2조9351억원, 배달의민족 1조9087억원, 이베이코리아 1조3817억원, 11번가 1조1164억원, SSG.COM 5634억원, 구글 5255억원으로 조사됐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웹툰·음악 및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의 합이며 쿠팡은 쿠팡과 쿠팡이츠에서 결제한 금액의 합,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옥션·G9에서 결제한 금액의 합이다. 구글은 구글 플레이 앱·게임·콘텐트·유튜브 프리미엄 등으로 결제한 합이며 구글 기프트 카드는 조사대상에서 제외됐다. 홈쇼핑은 온라인과 전화 주문의 합이다.
다만 각 세대에서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차이를 보였다. 20대는 배달의민족, 네이버, 쿠팡, 구글, 이베이코리아, 11번가, 티몬 순이었으며, 3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11번가, 이베이코리아, SSG.COM, 티몬 순이었다.
4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SSG.COM, 구글 순으로 나타났으며, 50대 이상은 쿠팡,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11번가, 배달의민족, GS홈쇼핑, 롯데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란제리 속옷 선물하며…유연석, 채수빈에 "내가 벗길까"
2요정 종업원과 몰래?…문가비 정우성뿐만 아녔다
3신입 여아나운서, 호된 신고식?…"아직 시작도 안 해"
4바다, 10살 연하 남편 두고…SNS에 '전 남친' 사진?
5베트남 진출 韓기업, 기술 유출·위협 경험…관리보안 미흡
6‘유일무이’ 양복장이 명장 전병원 “뒤늦게 경제학 전공한 이유는요”
7LPG·LNG 할당관세 지원 연장…"서민 경제 부담 완화"
8무암(MooAm), SC벤처스와 MOU 체결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환경에서의 협업 강화
9현대차, ‘아반떼 N TCR 에디션’ 판매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