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DL건설, 가로주택정비사업 '탄력'…서울·대구 1214억 수주

'e편한세상' 브랜드 기반으로 대규모 정비사업에 소규모 정비사업까지 입지 확보

 
 
서울 석관동 석관 1-3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투시도. [사진 DL건설]
 
DL건설이 대규모 재건축·재개발 사업뿐 아니라 소규모 도시정비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 올해 하반기 대구 수창동에서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권을 따낸 데 이어 서울에서도 '석관 1-3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잇달아 수주했다.
 
17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DL건설은 지난달 11일 서울 석관 1-3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했다. 석관 1-3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서울 석관동 332-72번지 일원 대지면적 8559㎡ 부지에 202가구, 지하 2층~지상 15층, 4개동 규모의 주거시설 등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공사금액 규모는 약 540억원이고 공사기간은 약 25개월이다.
 
석관 1-3구역 사업지는 서울 지하철 6호선 돌곶이역 남쪽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수월하다. 총 2만 가구 규모 장위뉴타운이 인근에 자리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도 가깝다.
 
서울 석관동 일대는 노후 주거지들이 밀집한 곳으로 가로주택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근처 1-7구역 역시 최근 주민 동의율 80% 이상을 확보해 조합 설립 요건을 갖춘 상태다.
 
DL건설은 석관 1-3구역 수주를 통해 석관동 지역 내 'e편한세상' 브랜드 타운화를 실현하기 위한 초석을 다졌다. 석관 1-3구역에 'C2 HOUSE' 설계도 적용할 계획이다. C2 HOUSE는 고객의 니즈(Needs)에 맞춰 가변형 벽체를 적용하는 등 평면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설계 시스템이다.
 

서울 이어 대구까지…대구 수창동 가로주택정비사업 674억 수주

DL건설은 서울뿐 아니라 대구에서도 가로주택정비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DL건설은 이달 약 674억원 규모 대구 수창동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이 사업은 대구 중구 수창동 일원 9406㎡ 부지에 연면적 4만5520㎡, 312가구와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4개동 규모다. 사업지는 대구 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이다. 인근 교육시설로는 수창초등학교, 종로초, 계성중학교, 칠성고등학교 등이 있다. 달성공원, 대구동산병원, DGB대구은행파크 등 생활 인프라시설도 갖추고 있다.
 
DL건설은 대규모 재건축·재개발 시장뿐 아니라 소규모 정비사업 시장에서도 성과를 보일 수 있었던 이유로 브랜드 파워와 노하우를 꼽았다. DL건설 관계자는 "대규모 정비사업과 함께 소규모 정비사업에서도 DL건설이 보유한 주택사업 역량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의 관점에서 살기 좋은 주택을 지을 수 있도록 회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L건설은 지난해 약 2조7059억원의 수주고를 올렸고 약 2조799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DL건설의 올해 시공능력평가액 순위는 12위다.
 

박지윤 기자 park.jiyo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LF 하프클럽, ‘하프세일절’ 개최

2풍부한 배후수요 갖춘 '반도아이비플래닛' 단지 내 독점 상가로 주목

3소프라움, 롯데백화점 공동기획 여름 구스 완판 기념 앵콜전 진행

4DB손해보험, ‘반짝’과 펫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5우리카드, ‘가족돌봄청년 대상 자기돌봄비 지원’ 위해 보건복지부와 MOU

6배터리 진단 선도 '민테크' 상장 첫날 20% 강세

7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출자금 100억원 납입 완료

8우리금융의 증권업 진출 시나리오…“우리종금-포스증권 합병”

9 정부 "의대교수 휴진에도 전면적 진료중단 등 큰 혼란 없을 것"

실시간 뉴스

1LF 하프클럽, ‘하프세일절’ 개최

2풍부한 배후수요 갖춘 '반도아이비플래닛' 단지 내 독점 상가로 주목

3소프라움, 롯데백화점 공동기획 여름 구스 완판 기념 앵콜전 진행

4DB손해보험, ‘반짝’과 펫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5우리카드, ‘가족돌봄청년 대상 자기돌봄비 지원’ 위해 보건복지부와 M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