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액 장학금·입사 인센티브 제공
연 3000만원 장학금 제도 운영
올해 2학기부터 석·박사 80명 선발

해당 과정에는 조선해양공학, 기계항공, 산업공학, 전기정보, 컴퓨터공학, 데이터 사이언스 등 관련 분야 50여 명의 교수진이 참여한다. 석사와 박사 과정 총 80명을 복수전공으로 선발할 방침이다.
정규 커리큘럼 외에도 AI포럼과 현대중공업그룹 경영진 특강, 기술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올해 말 준공 예정인 글로벌R&D센터(GRC)에서 기술포럼과 공모전, 직원 근무병행 유학 등도 진행해 산학협력 시너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도 판교에 들어서는 글로벌R&D센터는 그룹의 첨단기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관련 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전액 장학금을 받는다. 현대중공업그룹 입사 지원 시 가산점 인센티브도 주어진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장학프로그램인 'GRC 퓨처 펠로우십'(Future Fellowship)을 운영해 우수 학생에게 입사를 조건으로 최대 연 3000만원의 장학금을 별도로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대는 이달 중 설명회를 시작하고 5월에는 학생을 모집한다. 올해 2학기부터 과정을 운영한다.
최해천 서울대 연구부총장은 "이번 협력이 현대중공업뿐만 아니라 서울대의 혁신적 성장을 위한 산학협력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병희 기자 yi.byeonghee@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청도 열차사고 사망자 1명, 작업계획서에 이름 없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시그니처 출신 지원, 25일 본격 홀로서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러 외무장관 "젤렌스키 정당성 선결돼야 푸틴 만날 수 있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세금 0원에 150억 환차익 ‘잭팟’…유럽 빌딩 투자했더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미리보는 메지온 '유데나필' 2차 임상 3상 결과는? 합격,합격, 또 합격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