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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식자재 유통 직접 나선다...하이트진로가 찜한 플랫폼은?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엑스바엑스’ 투자
식자재 중개 플랫폼 ‘오더플러스’ 운영사
앞서 수산물 중개 플랫폼 ‘푸디슨’에도 투자

 
 
하이트진로가 식자재 중개 플랫폼사에 투자를 결정했다.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새로운 먹거리 사업으로 ‘식자재 유통 플랫폼’을 선택했다. 15일 하이트진로는 식재료 비교 주문 중개 플랫폼 ‘오더플러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엑스바엑스를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연간 55조원의 B2B 식자재 유통 시장 규모 ▲온라인 식자재 유통 시장의 성장 가능성 ▲지난해 6월 중소벤처기업부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 선정 ▲ 공격적인 사업모델 다각화 등 플랫폼 ‘오더플러스’의 미래 발전 가능성을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가 투자를 결정한 오더플러스는 식당과 식자재 전문 유통업체를 연결해주는 B2B 중개 플랫폼으로, 약 14만종의 식자재를 비교 주문할 수 있다.  
 
현재는 전국 식당 3500여개와 거래하고 있다. 지난해 거래액은 전년 대비 약 154%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오더플러스 투자에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 2020년 11월에도 수산물 온라인 중개 플랫폼 ‘푸디슨’과도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하는 등 식재료 플랫폼 스타트업 투자에 적극적이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양사의 온·오프라인 강점을 활용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올해도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갖춘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발굴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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