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컴투스홀딩스, C2X 적용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글로벌 출시

‘베타 게임 런처’ 검증 단계 거쳐C2X 블록체인 플랫폼 합류
전략성 높은 4인 파티플레이 기반으로 토큰 경제 시스템과 NFT 적용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사진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를 C2X 블록체인 플랫폼에 탑재해 글로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 검증 단계를 마치며 글로벌 흥행 기대감이 높아진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는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양대 마켓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폴 등 일부 국가에서는 게임 플레이가 제한된다.
 
컴투스홀딩스의 첫 Web3 게임인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는 감각적 일러스트와4인 파티 플레이가 특징인 전략 RPG다. Web3게임의 기반이라고 할 수 있는 토큰 경제 시스템과 NFT를 적용했다.  
 
로한 왕국에 출몰하는 몬스터들을 물리치기 위한 모험가들의 이야기로 게임이 진행된다. 유저들은 각각 고유한 기술과 전용 장비를 사용하는 ‘나이트’, ‘메이지’, ‘로그’, ‘드루이드’ 중 한가지 직업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캐릭터 레벨과 부위별 장비, 스킬들을 성장시키고 파티원들과 함께 협동해 다양한 전투를 즐기는 것이 핵심 재미 요소다.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진행되며, 도전 버튼을 누르면 보스전에 돌입할 수 있다.  
 
보스를 물리치면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해 더 많은 경험치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 성장을 위한 필수 관문인 ‘고대의 요새’를 비롯해 ‘지하 미궁’, ‘미스릴 던전’ 등 다양한 던전 콘텐트들이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향후 ‘월드 보스 배틀’, ‘유저 간 대결(PvP)’ 등 신규 콘텐트들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글로벌 출시 직후에는 최상위 등급의 NFT 무기와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NFT 퍼블릭 세일’도 진행됐다. 글로벌 유저들의 높은 참여 열기를 보여주듯 6시간 만에 3000개의 NFT 가 모두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LG유플러스, 생성형 AI ‘익시젠’ 출시

2HD현대1%나눔재단, ‘화성공장 화재’ 피해자에 지원금 5000만원 기탁

3카카오뱅크 新외환서비스, ‘달러’로 100% 채웠다

4LS증권, 범LG家 지붕 아래 '톱10' 진입할까

5기업은행, 군인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 ‘IBK군인라운지’ 출시

6럭셔리 크루즈 ‘겐팅 드림’ 신규 일정 발표…주 3회 싱가포르에서 출발

7케이뱅크, 미술품 조각투자에 가상계좌 지원

8한국거래소, 2024년 상반기 회원사 대표이사 간담회 개최

9삼성자산, KODEX 미국AI테크TOP10 ETF 상장

실시간 뉴스

1LG유플러스, 생성형 AI ‘익시젠’ 출시

2HD현대1%나눔재단, ‘화성공장 화재’ 피해자에 지원금 5000만원 기탁

3카카오뱅크 新외환서비스, ‘달러’로 100% 채웠다

4LS증권, 범LG家 지붕 아래 '톱10' 진입할까

5기업은행, 군인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 ‘IBK군인라운지’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