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경기 보며 리저브 음료를”…야구장·골프장에 매장 내는 ‘별다방’

스타벅스코리아, 창원NC파크에 리저브 매장 확장 오픈
224평 규모, 경기 보며 음료 즐기는 테라스 세트 출시
지난해 SSG랜더스필드점 이어 2월엔 여주자유CC점 열어

 
 
스타벅스코리아는 프로야구 창원NC파크 내에 있는 창원NC파크R점을 확장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프로야구 직접 관람이 가능해지고 경기장 내 취식도 허용되면서 야구장을 찾아 경기를 관람하고 식사나 간식을 즐기는 관중이 늘었다. 이에 야구 관람이 가능한 카페까지 문을 열며 관중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프로야구 창원NC파크 내에 있는 창원NC파크R점을 확장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날부터 약 224평 규모의 창원NC파크R점 2층을 리저브 매장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 4월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1층을 테이크아웃 전용 매장으로 오픈해 운영해왔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야구 관람이 가능한 2층 매장까지 문을 여는 것이다.
 
2층 리저브 매장에서는 스타벅스 테라스 세트 구매시 야구 경기를 관람하며 음료와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세트는 스타벅스 다이노스 테라스 세트, 스타벅스 단디 테라스 세트, 스타벅스 쎄리 테라스 3종이다. 스타벅스 모바일 주문 시스템인 사이렌 오더로 구매가 가능하고,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2인당 1세트의 좌석만 이용 가능하단 설명이다.
 
스타벅스 창원NC파크R점 1층은 총 15종의 음료를 제공하며 테이크아웃과 배달 전용 공간으로 운영한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를 통해 야구 관람 중 본인의 좌석에서 주문하고 음료 등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2월 자유CC 골프장 매장인 여주자유CC점을 오픈했다.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는 지난해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운영하는 SSG랜더스 야구단이 있는 SSG랜더스필드에 매장을 오픈했다. [사진 SSG랜더스]
 
스타벅스는 야구장뿐 아니라 골프장에도 매장을 열며 스포츠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브랜드 경험을 지속해서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2월 자유CC 골프장 매장인 여주자유CC점을 오픈했다. 지난해에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운영하는 SSG랜더스 야구단이 있는 SSG랜더스필드에도 스타벅스 매장을 열었던 바 있다. 

김채영 기자 kim.chaeyoung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올해 1분기 해외건설 수주 82억 달러…'여기'가 최다

2서울 아파트값 10주째 상승…토허제 재지정에 상승폭 축소

3챗GPT 구독료 부담된다면…이 카드 이벤트 주목

4LG전자, 혁신의 흐름 사내 전문가들에게 맡긴다

5尹 탄핵 후 주목 받는 책들...이재명 신간, 베스트셀러 올라

6관저로 전한길 부른 尹…"우리 국민들 어떡하나"

7트럼프 한마디에...‘불닭’ 삼양식품 주가 날았다

8中, 트럼프 관세폭탄에 긴급 대응…부양책 논의 착수

9현대모비스, 북미 스타트업과 손잡고 ‘미래차 기술 공동개발’ 본격화

실시간 뉴스

1올해 1분기 해외건설 수주 82억 달러…'여기'가 최다

2서울 아파트값 10주째 상승…토허제 재지정에 상승폭 축소

3챗GPT 구독료 부담된다면…이 카드 이벤트 주목

4LG전자, 혁신의 흐름 사내 전문가들에게 맡긴다

5尹 탄핵 후 주목 받는 책들...이재명 신간, 베스트셀러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