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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멤버십’, 가입자 1000만 돌파…“제휴사 더 늘릴 것”

카카오페이 ‘멤버십’은 카카오페이가 발급한 바코드로 여러 제휴사의 포인트를 간편하게 적립, 사용, 관리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오프라인에서의 사용성에 집중해 매장에서 이용할 때 각 제휴사를 일일이 선택할 필요 없이 하나의 바코드만 제시하면 편리하게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는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앱에서 사용 가능하며, 스마트폰 메인 화면에 바코드 위젯을 설정하면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에게 통합적인 결제 경험을 제공해왔다. 카카오페이 ‘멤버십’ 제휴사가 결제 서비스 가맹점일 경우, 매장 시스템에 따라 결제와 동시에 포인트 또는 스탬프가 자동 적립된다. 카드제시나 회원정보 확인 등의 별도 절차 없이도 적립이 진행되면서, 사용자 뿐 아니라 결제를 진행하는 매장의 업무 효율성도 높였다.
1000만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선택을 받으면서, 카카오페이 ‘멤버십’의 제휴사도 늘어나고 있다.
신세계포인트・L.POINT・H.Point・해피포인트・CJ ONE 등 대형 멤버십들과의 제휴로 사용자들은 편의점・마트・카페・항공・주유・서점・영화관 등 150여 개 제휴 브랜드에서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멤버십’은 그동안 세상에 없던 결제 경험을 제공하며, 가입자 1000만명・누적 바코드 인식 건수 1억건을 돌파하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사용성에 집중해 더욱 많은 제휴사에서 통합 결제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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