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신형 아테온 'R-Line' 국내 첫 선
20인치 내슈빌 휠·리어 스포일러 등 다이내믹한 매력 어필
폭스바겐코리아는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에 스포티한 R-Line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한 '신형 아테온 2.0 TDI R-Line 4모션'을 한국 시장에 최초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와 함께 사륜구동 모델인 '신형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도 추가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신형 아테온의 세 가지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지난 1월 신형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모델을 국내 출시한 바 있다.
'신형 아테온 2.0 TDI R-Line 4모션'은 국내 아테온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한국에 첫선을 보이는 모델이다. 폭스바겐의 고성능 전문 브랜드 R의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해 더욱 스포티한 감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볼드한 디자인의 R-Line 전용 프런트 범퍼를 적용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 위의 R-Line 로고가 배치돼 더욱 존재감 있는 전면부를 완성한다. 차량의 측면 부분에도 R-Line 로고가 배치됐으며, 다이내믹한 디자인의 20인치 내슈빌 알로이(Nashvill Alloy) 휠이 탑재된다. 후면에는 리어 스포일러, 크롬 쿼드 배기 파이프 등이 적용돼 스포츠 세단으로서의 매력을 더욱 강조한다.
실내에는 블랙 컬러를 중심으로 한 R-Line 디자인 요소가 적용돼 외관의 스포티한 느낌이 내부까지 이어진다. 스티어링 휠 스포크 하단에 R-Line 로고가 배치됐으며, A필러에는 블랙 헤드라이너가 적용된다. 이와 함께 블랙 컬러의 티타늄 나파 가죽 R-Line 전용 시트가 장착돼 통일감 있는 실내 분위기를 완성한다. 사운드 시스템은 '하만 카돈'이 탑재된다.
세 가지 라인업 모두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 기술이 적용돼 프리미엄 세단이 제공하는 편안한 승차감부터 스포츠카의 탄탄한 주행감까지 운전자가 원하는 폭넓은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이 폭스바겐코리아 측 설명이다.
파워트레인은 차세대 EA288 evo 2.0 TDI 엔진이 적용된다. 이전 모델 대비 10마력 상승한 200마력의 최고출력과 40.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공인연비는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 및 2.0 TDI R-Line 4모션이 13.8km/L(복합), 12.4km/L(도심), 16.2km/L(고속)다. 2.0 TDI 프레스티지의 공인연비는 이보다 높은 15.5km/L(복합), 13.7km/L(도심), 18.5km/L(고속)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IQ. 드라이브 ▶9.2인치 MIB3 디스커버 프로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믹 선루프 ▶3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및 뒷좌석 온도 조절 패널 ▶360도 에어리어 뷰 ▶운전석 메모리 및 마사지 시트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 ▶트렁크 이지 오픈 기능 등이 기본 탑재된다. R-Line 4모션 모델에는 운전석 조절식 허벅지 지지대가 추가 제공된다.
판매 가격(개소세 인하분 3.5% 적용, 부가세 포함)은 2.0 TDI 프레스티지 5490만8000원,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 5785만4000원, 2.0 TDI R-Line 4모션 5981만7000원이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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