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스인증서 등 기존 서비스와 시너지 기대

토스가 인수하는 머천드코리아는 지난 1998년 설립 이후 약 20년간 통신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한국알뜰폰통신사업자협회의 감사를 맡고 있다. LG 유플러스의 1호 알뜰폰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통신 3사와 모두 계약을 맺고 다양한 요금제를 운영 중이다.
이번 계약을 계기로 토스는 토스 앱을 통한 알뜰폰 가입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알뜰폰 요금제 탐색부터 개통까지 가입의 전 과정의 편리성을 높이고, 가계 고정지출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통신비를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알뜰폰 가입 과정에서 토스인증서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토스는 본인확인기관과 전자서명인증 사업자 지위를 모두 보유한 사업자이기 때문이다.
장민영 토스 사업전략리드는 “토스가 금융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아끼고 사회적 효용을 만들어낸 것처럼 알뜰폰 가입 고객의 불편 해소와 통신비 절감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마켓인]새 정책펀드 앞두고…중소 PEF ‘소진 체크리스트’
성공 투자의 동반자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박나래 측 “前 매니저들, 횡령 정황…고소 준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스페이스X, 8000억달러 인정 받나…美최대 비상장 기업 전망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2년 전보다 비싸진 HMM…동원, 인수자금 조달 시나리오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성장 핵심 ‘중국’…내년 매출 1000억 돌파 예고 [한스바이오메드 대해부③]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