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로깅 모임 ‘와이퍼스’와 함께 진행
KB금융 임직원과 가족 등 1000여명 참석

이날 행사에는 한강을 찾은 시민, KB금융 직원 가족, ‘와이퍼스’ 회원 등 약 1000여명이 참여했다. 이 날 수거된 쓰레기 량은 약 300kg에 달했다.
KB금융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플로깅 가방, 생분해 봉투, 다회용 장갑 및 집게 등으로 구성된 ‘K-Bag Kit’와 함께 친환경 사회적 기업 ‘동구밭’이 제작한 샴푸바, 린스바, 설거지바 등을 기념품으로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건강을 위해 매일 달리던 길이 집중호우 피해로 인해 한 동안 뛸 수 없게 되면서, 평소 느끼지 못했던 한강의 고마움과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며 “다시 뛸 수 있는 기쁨을 느끼면서 주위에 보이는 쓰레기를 줍는 작은 실천만으로도 아이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했다”고 말했다.
황승용 와이퍼스 대표는 “우리 아이들이 당연히 누려야 할 지구의 아름다움을 지키기 위해 플로깅을 처음 시작했는데, 많은 분들께서 관심 갖고 함께해 주시면서 지금처럼 큰 캠페인으로까지 확산된 것 같아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가 자주 찾는 한강 주변의 쓰레기를 외면하지 않는 ‘작은 실천’만으로도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누구나 환경운동가가 될 수 있다는 공감대 확산에 앞장서며 지구를 지키고 세상을 바꾸는 노력들을 꾸준히 함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한 푼도 없어”…계좌 공개 하루 만에 400만원 ‘훌쩍’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54세 늦둥이' 박수홍 "오래오래 살아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대통령, 차관급 12명 인사…첫 여성 병무청장 포함 ‘실무형 전면 배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음·헬리오스…대형 PEF 자리 메꾸는 중소형 PEF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무상증자’ 현대바이오 상한가, FDA 허가 신청에 HLB생명과학도 강세[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