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챙기고 기부도 하고…’마음이 돌고도는 서울워크’
10월 10일 서울 반포한강공원
5㎞ 완주 참가비 전액 기부
사회적협동조합 돌고도네이션
사회적협동조합 돌고도네이션(이승환 이사장)은 10월 10일(월·대체공휴일) 오후 1~5시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이 참여하는 ‘2022 서울워크’를 주최·주관한다.
청년들과의 토크콘서트 및 라이브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행사를 통한 참가비(3만원) 전액은 사회적 약자와 소외 계층에게 기부한다.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스는 서울 반포한강공원 일대 5㎞ 거리다.
장성규 MC가 사회를 맡고 ‘라퍼커션’의 퍼레이드, 가수 ‘후디’와 ‘콜드’의 공연도 이루어진다. 완주자에게는 완주 메달을 비롯해 맨투맨 티셔츠, 가방, F&B 사은품 등 다양한 참가 기념품들을 지원한다. 참가 희망자는 네이버 예약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회적협동조합 돌고도네이션은 2021년 2월에 정식 설립하였으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투명하고 지속 가능한 운영 체계를 만들고자 한다. 기부 플랫폼인 ‘돌고 앱’을 출시하여 그동안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 ‘한빛맹아원’, ‘홀츠아동복지회’ 등 수많은 약자들과의 동행을 실천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기업과 뜻있는 분들이 약자와의 동행에 함께 하길 희망한다.
박정식 기자 tang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듀랑고가 돌아왔다’…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듀랑고: 잃어버린 섬’ 출시
2돈나무 언니 픽한 ‘AI계의 숨은 보석’ 1년간 500% 이상 폭등
3‘빽햄’ 악재에 휘청이는 백종원 회사...개미들도 분노
4최태원 등 사절단 미국 방문...대미 통상 협력 단추 꾈까
5필리핀 하원, 사라 두테르테 부통령 탄핵
6 "천승휘가 항문 선생님으로"...추영우, 너드남으로 변신한 패션은?
7“여보, 신차 꿈도 꾸지마”...새해부터 자동차 안 팔린다
8‘원팀’ 향하던 혼다·닛산...‘합병 협상 중단’
9“역시 킹갓 부영”…부영그룹, 시무식서 출산장려금 28억 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