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종가집+해외 종가, 통합
"글로벌 식품 기업으로 도약"

19일 대상에 따르면 김치 브랜드 종가집은 종가로 바뀌게 된다. 대상은 그간 국내 시판 김치 제품은 종가집으로, 수출 제품에 대해선 종가로 김치 브랜드를 운영해왔다. 하지만 세계적인 식품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선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통합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 하에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통합하기로 한 것이다.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한국어로 ‘종가’, 영어로 ‘JONGGA’로 브랜드명을 표기하고 상하로 기와 모티브의 육각형 형태를 더했다.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된 그래픽 패턴은 포기김치의 단면에서 영감을 받아 배추 사이 사이에 고춧가루와 양념이 섞인 모습을 표현했다. 여기에 한국 전통의 기하학 문양 중 빗금무늬 패턴을 차용해 전통적인 미(美)를 살렸다.
종가의 새로운 BI와 패키지는 이달부터 주요 김치 제품 17종을 시작으로 별미와 기타 김치 라인에 적용돼 시중 마트 등 주요 판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상은 이번 김치 브랜드 통합을 계기로 김치의 본질을 지키면서도 새롭고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는 선도 브랜드로 나아가겠다는 계획이다. ‘종가’ 리브랜딩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 모든 세대가 사랑하는 ‘시대를 대표하는 김치 전문 브랜드’라는 브랜드 비전을 보여줄 방침이다.
특히 김치를 더 이상 필수 밑반찬으로 찾지 않는 MZ세대(1980·1990년대 출생)를 새로운 고객으로 유입하기 위해 브랜드의 다양한 변화를 시도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는 김치 경험을 통해 식탁 위 반찬을 넘어선 건강의 상징으로, 김치의 독보적인 위치를 만들어가는 것이 종가의 지향점이다.
대상 관계자는 “전 세계에 공통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종가’로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통합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중심을 지키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윤어게인 신당' 창당 말린 尹 "지금은 힘 합칠 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효민 '금융맨' 남편, 놀라운 정체 밝혀졌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윤어게인 신당' 창당 말린 尹 "지금은 힘 합칠 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 단골 SK"…한국거래소, 엔무브 IPO에 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로 판 바뀌나...AI·오가노이드 뜨고 비임상 CRO는 악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