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 서포터즈 모집‧선발…바다 오염 방지 위한 활동 진행

환경부에 따르면 하루 45만5000개비 이상의 담배꽁초가 해양으로 유입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바다로 유입된 담배 필터는 완전히 분해되는데 10년 이상이 소요되며, 담배 필터에서 나오는 미세 플라스틱과 각종 유해 성분이 바다 속 생물과 환경을 오염시켜 바다 생태계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8월 서울과 수도권 집중 호우 및 침수 피해로 인해 도로변 빗물받이 역할에 대한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다.
자연의벗연구소는 이날부터 12월 28일까지 ‘여기서부터 바다’라는 표어 아래 미세 플라스틱(담배꽁초) 불법 투기 방지를 위한 시민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만 18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를 대상으로 시민 서포터즈 100명을 모집한다. GS칼텍스가 후원하는 시민 서포터즈는 거름망이 설치된 빗물받이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그 결과와 서포터즈 활동 영상을 개인 SNS에 올린다. 시민 서포터즈 참여 신청은 자연의벗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자연의벗연구소는 시민 서포터즈가 올리는 활동 영상에 대해 공모전도 실시할 계획이다.
GS칼텍스는 에너지플러스 애플리케이션 출시 1주년 이벤트 기간 중에 에너지플러스 앱에서 에너지플러스카드 애디션2를 사용해 ‘바로 주유’한 이용 실적의 1%를 기부금으로 조성한다. 조성된 기부금은 거름망 및 노면 스티커 제작‧설치와 자연의벗연구소가 진행하는 캠페인 활동에 쓰인다. 누적 모금액은 에너지플러스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자연의벗연구소와 함께 도시 및 바다 환경을 지키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지원하게 됐다”며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지키기 위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해 존경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훈 기자 hun8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폐지 줍는 할머니에 ‘무제한 카드’ 준 유튜버…"85년 살며 처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기획사 미등록 운영" 옥주현 檢 불구속 송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쿠팡 탈퇴도 어렵다"…'탈팡'하려면 6단계 거쳐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클럽딜이 만든 ‘포트폴리오 복제 시대'…민간 LP 이탈 가속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567% 뛴 로킷헬스케어, 올해 상장사 주가 상승률 1위…배경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