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등급·재무제표 등 정보 공유
‘KB 브릿지’ 기업고객 대상 서비스

‘APAC 기업 정보 서비스’는 중국·호주·동남아시아 등에 위치한 해외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주요 제공 정보는 ▶신용등급 ▶재무제표 ▶휴·폐업 여부 등이다.
국민은행은 기업고객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고객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신청부터 정보 제공까지 가능한 비대면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해당 서비스는 비금융 경영지원 플랫폼 ‘KB 브릿지(bridge)’에 회원가입한 기업고객이면 은행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가 코로나19 유행과 원·달러 환율 상승으로 시장 조사를 위한 해외출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 고객에게 좋은 대안이 되길 바란다”며 “중소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를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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