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넷마블이 만든 TPS MOBA PC 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직접 해보니]
- 정통 MOBA 장르 플레이 방식…5:5 팀플레이로 진행
최적화 등은 나쁘지 않아…다소 비싼 과금에 대해선 유저 불만 나와

넷마블이 개발 중인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은 TPS와 MOBA 장르가 혼합된 게임으로, 각각 독특한 스킬을 가진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해, 상대편 기지를 파괴하고 점령하는 게임이다. 3인칭 시점에서 오는 리얼한 공간감과 영웅, 아이템의 무한한 조합을 바탕으로 실시간으로 급변하는 전황 속에서 다양한 전략을 체험할 수 있다.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은 에픽게임즈가 2016년 선보인 ‘파라곤’을 계승한 게임이다. 전작의 고퀄리티 그래픽, 전략성을 이어가면서 속도감, 타격감에 주안점을 둔 3D TPS MOBA 게임으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넷마블은 게임성을 보다 명확히 보여주기 위해 에픽게임즈로부터 ‘파라곤’ 상표권에 대한 양도 절차를 진행했고 이를 통해 게임명을 ‘오버프라임’에서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으로 변경했다.
넷마블은 게임 템포, 전략적 변수를 대폭 높이고 액션의 직관성을 살려 원작의 게임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으며, 섬세한 풀 3D 배경에 각 영웅들의 화려한 스킬, 연출 등을 구현했다. 아울러 지속적인 퀄리티 상향화와 최적화 작업을 통해 4K, 60FPS 수준의 그래픽까지 지원, 화려하고도 눈이 즐거운 전투를 선사하고자 노력했다.

각 공격로에 위치한 타워는 방어용 구조물로써 일정 범위 내에 접근한 상대편의 미니언과 영웅을 자동 공격한다. 또 공격로 사이와 외곽에 위치한 포털을 이용하면 맵 내 먼 장소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다만 한번 사용한 후에는 대기 시간이 존재한다.
각 진영의 중앙 공격로에 배치한 그림자연못에서는 전략적인 매복이 가능하다. 다만 공격을 하거나 받으면, 적에게 위치가 노출된다. 이러한 오브젝트 등을 이용해 다양한 전략 및 전술이 가능하며 예측할 수 없는 승부가 펼쳐지게 된다.
정글에는 아군들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버프 몬스터와 전투 상황을 역전할 수 있는 다양한 몬스터들이 존재한다. 처치 시 강력한 버프를 제공하는 ‘프라임 정령’, 처치 후 소환 시 적 공격로에 있는 타워를 향해 달려가 아군을 보조하는 ‘수호자의 하수인’, 거대한 충격파로 적 영웅과 건물에 피해를 주는 ‘프라임 수호자’ 등이 있다. 전장을 유리하게 이끌고 가려면 팀원들과 협동해 해당 몬스터들을 처치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얼리액세스 버전에서는 기존 파라곤과 오버프라임을 아우르는 총 27종 영웅을 플레이할 수 있다. 영웅은 탱커, 전사, 암살자, 마법사, 원거리 딜러, 서포터로 역할군이 나뉘며, 레벨업에 따라 영웅별 특정 궁극기 등 고유 스킬과 공격 방식을 제공한다.
게임 플레이 자체는 기존에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겼던 유저라면 쉽게 적응할 수 있다. 다만 쿼터뷰가 아닌 3D TPS 시점이라는 점에서, 일부 유저들은 전투에 따른 어지러움을 느낄 수도 있다. 아울러 단체 전투 상황에서도 쿼터뷰 특유의 한 눈에 내려다보는 시점이 아니다 보니, 전체적인 전투 상황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9일 기준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의 스팀 평가는 ‘복합적’이다. 스팀에서 복합적은 좋은 평가가 아니다. 최소한 ‘긍정적’이 나와야 한다. 게임성보다는 BM에 대한 유저들의 불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영웅이나 스킨 구매 비용이 너무 비싸다는 이유다. 이에 개발사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영웅 구매 비용 등을 낮추기로 했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EU있는경제]역방향 진출 본격화… 영국에서 기회잡는 중동 기업들
성공 투자의 동반자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서유리, 엑셀 방송 논란 이후 심경.. "신기해"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한덕수, 대선 출마 선언…"3년차 새 헌법 만들고 사퇴"[전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역방향 진출 본격화… 영국에서 기회잡는 중동 기업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매출 1000억 첫 돌파' 동방메디컬, 中서 금맥캔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