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삼성전자, ‘B2B 고객 전용 e스토어’ 독일서 선보여…전 세계 30개국 서비스
- 중소기업‧소상공업자 최적의 제품‧솔루션 제안
결제 옵션 다양화‧할인 혜택 등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삼성전자가 ‘B2B 고객 전용 e스토어’ 서비스를 독일에서 3일(현지시간) 새로 시작하며 대상 국가를 총 30개국으로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 B2B 고객 전용 e스토어는 중소 규모의 사업자들에게 적합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안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까지 제공하는 삼성닷컴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2021년 10월 미국‧영국‧프랑스‧호주‧튀르키예 등 5개국에서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지난해 유럽 대부분의 국가와 베트남‧태국‧싱가포르 등 동남아‧UAE‧사우디아라비아‧이집트 등 중동 지역까지 확대했다.
이 서비스는 할부‧인보이스 거래 등 결제 옵션을 다양화하고 기업 전용 할인과 구매 금액 기반 할인 등을 제공한다. 구매한 제품에 맞는 기술도 지원해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판매 제품은 TV‧모니터‧에어컨‧냉장고 등에서 노트북‧태블릿‧휴대폰 등 모바일 제품에 이르기까지 삼성전자가 판매하는 대부분의 품목이 대상이다.
삼성전자는 e스토어에 대해 “오픈형으로 접근성이 좋고 온라인으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간결한 프로세스, 중소기업에 특화된 결제 수단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강신봉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 D2C(Direct to Consumer)센터장 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B2B 사업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삼성 B2B 고객 전용 e스토어의 경쟁력을 B2C 수준으로 높여 소상공업자들에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고 사업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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