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한국은행·BGF리테일 등과 맞손

NH농협카드는 전국 1만7000천여개의 CU편의점 방문 고객의 매출데이터와 전국적으로 고르게 분포된 NH농협카드 고객의 인구통계속성 및 소비현황 데이터를 결합했다. 이를 활용해 각 편의점 점포별로 운영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 NH농협카드는 지난 2021년부터 세종시 등 지방자치단체와의 데이터 협업으로 지역경제정책 수립을 지원했다. 한국은행에는 지역경제 분석을 위한 소비 데이터를 지속 제공하고 있으며, 농협카드 가맹점 홈페이지를 통해 가맹점별로 빅데이터 기반 매출·상권 분석 결과를 제공하여 소상공인 지원도 계속하고 있다.
김용환 NH농협카드 카드디지털사업부장은 “NH농협카드만의 전국적 소비데이터는 정보의 대표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양질의 데이터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업종간 빅데이터 협력으로 데이터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고, 공공기관·소상공인 데이터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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