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첫 ‘부처님 오신 날’ 대체휴무, 그럼 크리스마스는?
- 올해부터 부처님 오신 날·크리스마스 대체공휴일 적용
크리스마스 첫 적용은 2027년 돼야

[이코노미스트 김다운 기자] ‘부처님 오신 날’에 대체공휴일이 확정되면서 오늘(29일)은 첫 부처님 오신 날 대체공휴일이 됐다.
부처님 오신 날은 공식 명칭이 ‘석가탄신일’이었으나 2017년 10월 10일 국무회의에서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서 석가탄신일을 부처님 오신 날로 변경하는 내용을 의결해 2018년부터 부처님 오신 날로 부르고 있다.
부처님 오신 날에 대체공휴일이 적용된 것은 지난 2일 국무회의에서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개정안이 통과되면서부터로 올해가 처음이다.
부처님 오신 날은 매년 음력 4월 8일이다. 올해 이후로는 토요일인 2026년 5월 24일이 부처님 오신 날이므로 대체공휴일 적용을 받을 수 있다.
부처님 오신 날과 함께 기독탄신일(성탄절)도 대체공휴일이 확대 적용됐다. 따라서 성탄절이 토요일이나 일요일일 경우 다음 월요일에 쉴 수 있다.
올해 성탄절인 12월 25일은 월요일이므로 대체공휴일 적용과는 상관이 없다. 12월 25일이 토요일인 2027년에 첫 성탄절 대체공휴일 적용이 이뤄지게 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트럼프 "4일 최대 70% 관세율 통보"…여한구 통상본부장 미국행(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결혼' 민아 "정말 뜨거웠다"…예비신랑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SKT “5000억원 규모 고객 보상안...해지고객 위약금 면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금융자산·차입금 정보 깜깜…“공시보고 투자 판단 가능하겠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AI 피부암 재생치료 임상 성공' 로킷헬스케어 ↑…'매각설' 압타머사이언스 ↓[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