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LG화학, 청주·오창 IT 필름공장 매각 추진…신사업에 집중
- 디스플레이용 필름, 중국 기업 생산 확대로 가격 경쟁력 약화
23일 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지난 21일 두 공장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각 설명회를 열었다.
LG화학 관계자는 “정보기술(IT) 필름을 생산하는 공장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며 “다만 구체적으로 결정한 것은 없다”고 말했다.
디스플레이용 필름은 최근 중국 기업의 생산량 확대로 가격 경쟁이 심화하면서 연 매출은 수천억원에 달하는 반면, 수익성은 떨어지고 있다.
LG화학은 이번 디스플레이 필름 공장을 비롯해 경쟁력이 약한 한계사업은 축소시키고, 배터리 소재 등 성장 동력이 있는 분야에 집중하는 전략을 취하는 모습이다.
석유화학의 핵심 시설인 전남 여수의 나프타분해설비(NCC) 2공장 매각에 나선 데 이어 지난 5월에는 대산공장 내 스티렌모노머(SM) 공장 철거를 완료했다. 앞서 지난 2020년에는 중국 기업에 액정표시장치(LCD) 편광필름 사업을 매각했고, 점접착제(OCA) 사업을 정리하기도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양대 '3000억 매물설' 공식 반박..."사실 왜곡, 강력 대응할 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자진 방출 논란' 김재환, SSG와 2년 22억원 계약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대통령-손정의 회동…한국에 ‘ARM 스쿨’ 설립 본격화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내년에도 ‘세컨더리’ 트렌드라는데…한숨 쉬는 글로벌 운용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월가 5대 IB, 에이프릴파바이오 美파트너사에 일제히 '매수' 제시한 이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