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GS칼텍스, 대한항공과 ‘바이오 항공유’ 시범 운항
- 5일 인천공항에서 기념식 개최

GS칼텍스는 핀란드 네스테가 생산한 바이오 항공유를 국내 최초로 공급받았고, 자체 바이오 항공유 공급망을 활용해 로스앤젤레스행 대한항공 화물기에 급유했다.
한국석유관리원은 바이오 항공유의 보관 및 급유 과정에서 시료를 채취해 품질 테스트 및 안전성 검증을 진행한다. 에너지 소비 효율 등 성능 테스트도 한다.
국제민간항공기구(ICAO)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으며, 이에 항공 분야 온실가스 감축의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바이오 항공유가 주목받고 있다.
네스테가 생산해 공급하는 바이오 항공유는 재생할 수 있는 폐원료로 제조되기 때문에 일반 제트연료보다 탄소 배출량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 또한 바이오 항공유는 제트연료와 혼합돼 기존 연료 공급 인프라 및 항공기 엔진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한편, GS칼텍스는 미래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자 근원적인 혁신을 의미하는 딥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있으며, 저탄소 신사업을 본격화하는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바이오 디젤, 바이오 선박유, 바이오 항공유, 바이오 케미컬 등 바이오 사업 전반에 대한 가치사슬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너무 올랐나…카카오 그룹株, 보름 새 시총 13조 증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키움, 프로야구 발전 저해 행위 중단하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영끌 후폭풍 무서워”…고가 아파트 포기하는 계약자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미분양에 발목 잡힌 대방이엔씨, 불어난 미수금에 차입 부담 과중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보존, 비마약성 진통제 본격 판매…5년 내 매출 1000억 정조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