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이탈리아 노천카페 재현…롯데百, '아쿠아 디 파르마' 글로벌 1호점 연다
- 기존 매장에 F&B 사업 확장 ‘복합 매장’ 운영
향수·음료, 테이블웨어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 선봬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롯데백화점은 이탈리아 노천카페를 재현한 ‘아쿠아 디 파르마’ 부티크 앤 카페를 전세계 최초로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이탈리아 명품 향수 브랜드 아쿠아 디 파르마와 협업해 만든 부티크 앤 카페를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 지하 1층에 오픈한다. 아쿠아 디 파르마 부티크 앤 카페는 향수 매장(부티크)과 카페를 접목시킨 전세계 최초의 매장이다. ‘일 키오스케또 아 서울’(IL CHIOSCHETTO A SEOUL)라는 테마로 꽃과 커피향이 그윽한 이탈리아 골목길 노천 카페를 서울 잠실에 재현해냈다.
아쿠아 디 파르마 부티크 앤 카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제품과 라이프스타일 제품 그리고 브랜드 고유의 음료와 디저트도 한 자리에 모았다. 모바일 어플로 향의 종류와 발향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홈 디퓨저부터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테이블웨어 라인(엘로우 플레이트 티포트, 커피 컵 세트 등)까지, 기존 향수뿐만 아니라 아쿠아 디 파르마의 고감도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탈리아 시그니처 커피와 브랜드 대표 향수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미르토 스파클링 에이드와 피코 디 아말피 스파클링 에이드 등의 음료도 선보인다. 디저트로는 한남동 유명 레스토랑 오스테리아 오르조 출신의 김호윤 셰프와 협업한 젤라또 4종을 비롯해 본조르노 판나코타, 초콜렛 토르타, 크루아상 3종 등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디저트를 선보인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픈 당일인 25일부터 오는 10월 3일까지 카페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록 시 향수 1.5㎖를 증정하고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문 사진을 업로드하면 핸드크림 20㎖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아쿠아 디 파르마 카드에 새길 수 있는 캘리그라피 서비스를 진행하며 오는 10월 9일까지 20만원·40만원·60만원·10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 7%~10%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정수연 롯데백화점 MD본부 메이크업 앤 퍼퓸팀 팀장은 “아쿠아 디 파르마 카페는 단순히 향수라는 상품군을 넘어 부티크 상품과 F&B 카페까지 확장시켜 다양한 고객 경험이 가능하도록 기획한 공간이다”며 “이번 기획에서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업계에서 시도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 의약품 관세 앞두고, 아스트라제네카 신규 공장 공개[클릭, 글로벌 제약·바이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서로 잘 던졌으면" 675일 만에 성사된 역대 9번째 '광현종' 맞대결…김광현이 웃었다 [IS 포커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돌아온 金 떠나는 韓…물 건너간 반(反) 이재명 빅텐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가해진 회사채 발행 시장…자금 조달 나서는 리츠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개미 지옥'되는 바이오벤처의 초기 신호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