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와 소통하는 한국타이어...포뮬러 E 아트워크 공개
11개 개최 도시 및 전용 타이어 아이온 활용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30일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 시즌 9의 11개 개최 도시 및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iON)을 소재로 한 디지털 아트워크와 영상물을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아트워크는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약하는 ‘포뮬러 E’가 도심 한복판에서 열려 누구나 쉽게 여행을 즐기듯 참여할 수 있는 모터스포츠 대회임을 착안해 기획됐다.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을 중심으로 멕시코시티, 베를린, 로마, 런던 등 포뮬러 E 시즌 9 개최 도시 11개의 랜드마크와 상징물을 아기자기하게 배치해 세계일주를 하는 듯한 재미를 제공한다. 글로벌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롯해 페이스북, 틱톡, 유튜브 등 다양한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이번에 공개된 작품은 한국타이어가 MZ세대와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진행한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시즌 3 프로젝트의 성과물이다. 이번 시즌에는 스트릿 컬처와 레트로 무드를 지향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나진성 작가(J-EIGHT)와의 협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작품에 앞서 한국타이어는 지난 4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생동감 넘치는 포뮬러 E 레이싱 트랙, 역동적인 레이싱 이후 승리의 환희가 펼쳐지는 포뮬러 E 시상대 등을 소재로 한 아트워크를 공개한 바 있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가 친숙하지 않은 MZ세대를 대상으로 글로벌 브랜드 ‘한국’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뿐 아니라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디저트 카페 팝업스토어, 컬래버레이션 의류 출시 등 회사가 보유한 다채로운 브랜드 요소를 트렌디한 콘텐츠로 표현해 MZ세대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롭게 공개된 아트워크는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약하는 ‘포뮬러 E’가 도심 한복판에서 열려 누구나 쉽게 여행을 즐기듯 참여할 수 있는 모터스포츠 대회임을 착안해 기획됐다.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을 중심으로 멕시코시티, 베를린, 로마, 런던 등 포뮬러 E 시즌 9 개최 도시 11개의 랜드마크와 상징물을 아기자기하게 배치해 세계일주를 하는 듯한 재미를 제공한다. 글로벌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롯해 페이스북, 틱톡, 유튜브 등 다양한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이번에 공개된 작품은 한국타이어가 MZ세대와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진행한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시즌 3 프로젝트의 성과물이다. 이번 시즌에는 스트릿 컬처와 레트로 무드를 지향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나진성 작가(J-EIGHT)와의 협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작품에 앞서 한국타이어는 지난 4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생동감 넘치는 포뮬러 E 레이싱 트랙, 역동적인 레이싱 이후 승리의 환희가 펼쳐지는 포뮬러 E 시상대 등을 소재로 한 아트워크를 공개한 바 있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가 친숙하지 않은 MZ세대를 대상으로 글로벌 브랜드 ‘한국’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뿐 아니라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디저트 카페 팝업스토어, 컬래버레이션 의류 출시 등 회사가 보유한 다채로운 브랜드 요소를 트렌디한 콘텐츠로 표현해 MZ세대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그라비티 3분기 영업익 276억원…전년比 27.3%↓
2"올해 연말정산은 얼마 받지?"...15일부터 '이것'으로 간편하게 확인한다
3하이트진로 3분기 영업익 702억원…전년대비 61.5% 증가
4동양생명, 3분기 순이익 2657억원 시현…전년比 22.2% ↑
5교보생명, 친환경 실천 캠페인 통해 숲 운동장 조성
6핀트, 연금저축 투자일임 가입금액 로보어드바이저(RA) 전체 1위
7KB국민카드.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체크카드 부문 동시 1위
8드레이푸스 칠리즈 CEO, UDC 2024 핵심 연사 참여
9삼성화재, 자동차보험과 장기보험 연계보상·청구대행 서비스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