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MZ세대와 소통하는 한국타이어...포뮬러 E 아트워크 공개
- 11개 개최 도시 및 전용 타이어 아이온 활용

새롭게 공개된 아트워크는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약하는 ‘포뮬러 E’가 도심 한복판에서 열려 누구나 쉽게 여행을 즐기듯 참여할 수 있는 모터스포츠 대회임을 착안해 기획됐다.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을 중심으로 멕시코시티, 베를린, 로마, 런던 등 포뮬러 E 시즌 9 개최 도시 11개의 랜드마크와 상징물을 아기자기하게 배치해 세계일주를 하는 듯한 재미를 제공한다. 글로벌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롯해 페이스북, 틱톡, 유튜브 등 다양한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이번에 공개된 작품은 한국타이어가 MZ세대와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진행한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시즌 3 프로젝트의 성과물이다. 이번 시즌에는 스트릿 컬처와 레트로 무드를 지향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나진성 작가(J-EIGHT)와의 협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작품에 앞서 한국타이어는 지난 4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생동감 넘치는 포뮬러 E 레이싱 트랙, 역동적인 레이싱 이후 승리의 환희가 펼쳐지는 포뮬러 E 시상대 등을 소재로 한 아트워크를 공개한 바 있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가 친숙하지 않은 MZ세대를 대상으로 글로벌 브랜드 ‘한국’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뿐 아니라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디저트 카페 팝업스토어, 컬래버레이션 의류 출시 등 회사가 보유한 다채로운 브랜드 요소를 트렌디한 콘텐츠로 표현해 MZ세대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비만약 새 시대 열린다…저분자화합물 개발 성공, 한국선 일동유노비아 선두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지아, 하의실종 패션... 민낯에도 굴욕 無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SKT, 해커 내부 침입 흔적 발견…고객 USIM 정보도 위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국민연금, 한화에어로 유증 문제제기...비공개 대화기업 지정 논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애드바이오텍, 코스맥스와 피부미용 소재 시장 진출로 매출 반전 꾀한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