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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와 소통하는 한국타이어...포뮬러 E 아트워크 공개

11개 개최 도시 및 전용 타이어 아이온 활용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포뮬러 E 개최 도시를 소재한 아트워크 공개에 나섰다. [사진 한국타이어]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30일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 시즌 9의 11개 개최 도시 및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iON)을 소재로 한 디지털 아트워크와 영상물을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아트워크는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약하는 ‘포뮬러 E’가 도심 한복판에서 열려 누구나 쉽게 여행을 즐기듯 참여할 수 있는 모터스포츠 대회임을 착안해 기획됐다.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을 중심으로 멕시코시티, 베를린, 로마, 런던 등 포뮬러 E 시즌 9 개최 도시 11개의 랜드마크와 상징물을 아기자기하게 배치해 세계일주를 하는 듯한 재미를 제공한다. 글로벌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롯해 페이스북, 틱톡, 유튜브 등 다양한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이번에 공개된 작품은 한국타이어가 MZ세대와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진행한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시즌 3 프로젝트의 성과물이다. 이번 시즌에는 스트릿 컬처와 레트로 무드를 지향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나진성 작가(J-EIGHT)와의 협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작품에 앞서 한국타이어는 지난 4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생동감 넘치는 포뮬러 E 레이싱 트랙, 역동적인 레이싱 이후 승리의 환희가 펼쳐지는 포뮬러 E 시상대 등을 소재로 한 아트워크를 공개한 바 있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가 친숙하지 않은 MZ세대를 대상으로 글로벌 브랜드 ‘한국’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뿐 아니라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디저트 카페 팝업스토어, 컬래버레이션 의류 출시 등 회사가 보유한 다채로운 브랜드 요소를 트렌디한 콘텐츠로 표현해 MZ세대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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