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이베스트證, LS그룹 품에 안긴다…이달 중 대주주 변경
- 증선위, 대주주 변경 승인안 의결
범LG 계열 증권사 9년 만 등장 예고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078020) 의 대주주가 이달 중 LS네트웍스로 변경될 전망이다. LS네트웍스는 LS그룹 계열사다.
5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지난달 20일 개최한 제22차 정례회의에서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대한 대주주 변경 승인안을 의결했다.
이달 중 열릴 예정인 금융위 정례회의에서도 해당 안건이 승인되면 이베스트투자증권의 대주주는 LS네트웍스로 바뀐다. 앞서 LS네트웍스는 지난해 4월 금융위에 이베스트투자증권의 대주주 변경 승인 신청 서류를 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최대 주주를 기존 지앤에이사모투자전문회사(G&A PEF)에서 LS네트웍스로 바꾸는 내용이 포함됐다. G&A PEF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최대 주주로, 지난해 말 기준 61.71%의 지분을 갖고 있다. LS네트웍스는 G&A PEF의 지분 98.8%를 보유한 최대 출자자다.
금융위 정례회의 승인 이후 인수가 확정되면 G&A PEF가 보유한 이베스트투자증권 지분 전체가 LS네트웍스에 넘어가게 된다. 대주주 변경이 완료되면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사명이 LS투자증권으로 바뀔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된다. 다만 이베스트투자증권 측은 “아직 사명 변경 계획은 없다”는 입장이다.
한편, LS그룹이 이베스트투자증권을 품에 안는다면 그간 자취를 감췄던 범LG 계열 증권사가 9년 만에 다시 업계에 등장할 전망이다. 범LG가는 2003년 LG투자증권과 2015년 LIG투자증권(현 케이프투자증권)을 우리금융지주와 KB금융에 각각 매각한 후 증권사를 소유하지 않았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텐배거 신화'에서 '마지막 증자' 시험대 오른 서범석 루닛 대표[화제의 바이오人]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공식] 김선호, 탈세 의혹 부인 “1인 법인, 폐업 절차 진행 중…고의적 의도 NO” [전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밥 대신 과자 먹습니다"… Z세대가 바꾼 식탁 '스낵킹' 시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뜨거운 '피지컬 AI'…VC, 로봇 브레인에 꽂혔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출시 2년 만에 점유율 7.5%'…아이센스, 연속혈당측정기 사업 ‘잭팟’ 가능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