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페이, ‘컬리 파트너’ 대상 선정산 개시
입고 확정 금액의 최대 90%까지 선정산 한도 부여…신청 당일 지급
일 0.03% 이용료로 스몰브랜드의 현금 유동성 강화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선정산 플랫폼 데일리페이가 컬리 선정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 패션, 종합몰에 이어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산 마켓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데일리페이가 선정산 마켓을 확대하는 데는 최근 유통업계가 급변하면서 국내 소상공인의 경쟁력이 약화된 영향이 크다. 매출이 줄어든 데다 현금이 돌지 않아 소극적인 영업을 할 수밖에 없는 소상공인에게 정산일보다 판매대금을 빠르게 지급, 윤활유를 공급한다는 취지다.
국내 최초 신선식품 샛별배송을 시작한 컬리는 지난해 역대 최대치의 매출을 기록했다. 그런데 컬리가 주력으로 하는 스몰브랜드의 경우, 유통업계의 변화에 민감하다. 이에 데일리페이는 현금 유동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컬리 파트너(소상공인)를 지원한다. 물류센터에 입고가 확정된 금액의 최대 90%까지 한도를 부여하며, 서비스 신청 당일 선정산대금을 빠르게 지급한다.
데일리페이 선정산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업계 최저 수준인 일 0.03%로, 소상공인의 비용 부담을 실질적으로 줄인다.
이해우 데일리페이 대표는 “컬리에 입점한 스몰브랜드의 경우, 대형 유통 플랫폼과 경쟁할 만한 체력이 부족할 수도 있다”며 “현금이 묶이는 파트너들에게 선정산 서비스로 현재의 유통 상황을 헤쳐 나갈 실탄을 공급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페이가 선정산 마켓을 확대하는 데는 최근 유통업계가 급변하면서 국내 소상공인의 경쟁력이 약화된 영향이 크다. 매출이 줄어든 데다 현금이 돌지 않아 소극적인 영업을 할 수밖에 없는 소상공인에게 정산일보다 판매대금을 빠르게 지급, 윤활유를 공급한다는 취지다.
국내 최초 신선식품 샛별배송을 시작한 컬리는 지난해 역대 최대치의 매출을 기록했다. 그런데 컬리가 주력으로 하는 스몰브랜드의 경우, 유통업계의 변화에 민감하다. 이에 데일리페이는 현금 유동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컬리 파트너(소상공인)를 지원한다. 물류센터에 입고가 확정된 금액의 최대 90%까지 한도를 부여하며, 서비스 신청 당일 선정산대금을 빠르게 지급한다.
데일리페이 선정산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업계 최저 수준인 일 0.03%로, 소상공인의 비용 부담을 실질적으로 줄인다.
이해우 데일리페이 대표는 “컬리에 입점한 스몰브랜드의 경우, 대형 유통 플랫폼과 경쟁할 만한 체력이 부족할 수도 있다”며 “현금이 묶이는 파트너들에게 선정산 서비스로 현재의 유통 상황을 헤쳐 나갈 실탄을 공급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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