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내년 픽업 시장 진출...첫 차 ‘타스만’
국내·호주·아중동 등 순차적으로 진출 계획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기아가 픽업 시장에 도전한다. 내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관련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기아는 11일 브랜드 첫 번째 픽업의 차명인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을 공개했다.
차명 타스만은 호주 최남단에 위치한 ‘영감(inspiration)의 섬’ 타스마니아(Tasmania)와 타스만 해협에서 유래했다. 다양한 자연환경과 풍요로운 문화가 조화를 이룬 타스마니아 섬은 멋진 풍경과 다양한 야생동물이 어우러지며 지구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경이로운 경관을 자아낸다.
기아는 차명 타스만에 대담한 개척 정신과 때묻지 않은 자연의 신비로움이 공존하는 섬의 이미지를 투영해 일과 삶 어디서든 새로운 도전과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다재다능한 ‘라이프스타일 픽업’을 강조했다.
타스만은 오는 2025년 국내외 시장에 데뷔한다. 기아는 ▲다양한 야외 여가활동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국내 ▲‘Ute’(유트)라는 고유명사가 있을 정도로 픽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호주 ▲사막과 같은 다양한 오프로드 환경이 있는 아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 타스만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와 생활방식을 만족시킬 계획이다.
한편 기아는 천연의 아름다움으로 가득한 타스마니아 섬에서 영감을 받은 대장장이가 기아 타스만 엠블럼을 제작하는 내용의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이에 앞선 지난달 3일에는 호주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기아 Ute 차명을 추측하는 내용의 영상을 기아 호주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개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아는 11일 브랜드 첫 번째 픽업의 차명인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을 공개했다.
차명 타스만은 호주 최남단에 위치한 ‘영감(inspiration)의 섬’ 타스마니아(Tasmania)와 타스만 해협에서 유래했다. 다양한 자연환경과 풍요로운 문화가 조화를 이룬 타스마니아 섬은 멋진 풍경과 다양한 야생동물이 어우러지며 지구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경이로운 경관을 자아낸다.
기아는 차명 타스만에 대담한 개척 정신과 때묻지 않은 자연의 신비로움이 공존하는 섬의 이미지를 투영해 일과 삶 어디서든 새로운 도전과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다재다능한 ‘라이프스타일 픽업’을 강조했다.
타스만은 오는 2025년 국내외 시장에 데뷔한다. 기아는 ▲다양한 야외 여가활동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국내 ▲‘Ute’(유트)라는 고유명사가 있을 정도로 픽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호주 ▲사막과 같은 다양한 오프로드 환경이 있는 아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 타스만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와 생활방식을 만족시킬 계획이다.
한편 기아는 천연의 아름다움으로 가득한 타스마니아 섬에서 영감을 받은 대장장이가 기아 타스만 엠블럼을 제작하는 내용의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이에 앞선 지난달 3일에는 호주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기아 Ute 차명을 추측하는 내용의 영상을 기아 호주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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