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국가도메인 등록대행기관 (주)후이즈(대표이사 정지훈)에 따르면, 인공지능과 정보기술 발전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새 대한민국 국가도메인이 빠르면 연내에 생성될 예정이다.
신기술·신산업 발전에 따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국가도메인을 도입할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대두되고, 국내외에서 인공지능, 디지털, 정보기술 등 관련 의미를 지닌 국가도메인이 주목받는 상황을 반영한 것이다.
20년 만에 추가되는 새 우리나라 국가도메인들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주도로 관련 법령 개정 등의 준비를 마치고 빠르면 12월부터 도입될 예정이다. 도입 초기 3개월 간 상표권 침해와 사이버스쿼팅 방지를 위한 상표권자 우선 등록 기간을 거쳐,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계약한 15개 등록대행기관을 통해 기업과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게 된다.
국가도메인 등록대행기관 (주)후이즈 역시 새 국가도메인의 생성과 동시에 고객들이 원하는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주)후이즈 정지훈 대표이사는 “많은 기업들이 그간 도메인으로는 나타내기 어려웠던 차별화된 첨단기술기업의 정체성을 명확히 나타낼 수 있는 새로운 국가도메인 도입을 환영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베선트 美재무 “韓 무역협상 마무리 단계…세부내용 해결중”(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준호♥김지민, 결혼 3개월 만에 2세 준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베선트 美재무 “韓 무역협상 마무리 단계…세부내용 해결중”(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돈 없는 기업에 팔리는 드림어스…소액주주 ‘긴장’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명인제약·알피바이오 ‘강세’…유증 소식에 급락한 비보존 제약[바이오 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