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모델로…인니 라면 1위 브랜드, ‘한국 라면’ 출시한 이유는
인도미, 한국라면 시리즈 3종 출시
뉴진스 모델 발탁, 글로벌 시장 확대 목표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인도네시아 라면 1위 브랜드가 그룹 뉴진스를 모델로 내세워 ‘한국라면’ 시리즈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라면업체 가운데 하나인 인도네시아 인도푸드의 인도미는 지난달 31일 뉴진스를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한국라면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 전면에는 한국어로 ‘한국라면’ 네 글자가 쓰여 있다. 라면의 영문 표기도 흔히 쓰는 일본 발음의 ‘라멘’(Ramen)이 아니라 한국 발음대로 ‘라면’(Ramyeon)으로 했다.
인도미는 유튜브에 뉴진스 멤버들이 등장한 광고도 올렸다. 여기에서 멤버들은 마트를 가득 채운 라면을 보고 손뼉을 치며 기뻐하다 라면을 맛보면서 한국어로 “너무 맛있어, 인도미”라고 외친다. 광고가 공개되자 조회 수는 하루 만에 100만회에 육박했다.
한국 테마 라면의 맛은 총 3가지로 매운맛(국물), 로제(볶음), 매운치킨맛(볶음)이다.
싱가포르 방송 CNA에 따르면 인도미는 뉴진스를 모델로 기용한 것이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단순히 인도네시아 자국 시장만을 노린 것이 아니기 때문에 뉴진스를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인도미는 ‘미고렝’ 등 제품을 세계 100개국에 수출한다.
한편 해외 시장에서 한국 라면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라면 수출액은 10억달러를 처음으로 돌파했다. 올해 1∼10월 라면 수출액은 작년 동기보다 30% 증가한 10억2천만달러(1조4천억원)로, 작년 한해 라면 수출액(9억5천200만달러)을 뛰어넘었다.
한국 라면은 특히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수출 증가 폭이 컸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최근 방송에 출연해 한국 라면과 관련해 “중동과 중남미, 인도 같은 신흥시장을 개척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라면 수출이 급증하는 데 한국 드라마와 영화 등 K-콘텐츠 확산이 큰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3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라면업체 가운데 하나인 인도네시아 인도푸드의 인도미는 지난달 31일 뉴진스를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한국라면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 전면에는 한국어로 ‘한국라면’ 네 글자가 쓰여 있다. 라면의 영문 표기도 흔히 쓰는 일본 발음의 ‘라멘’(Ramen)이 아니라 한국 발음대로 ‘라면’(Ramyeon)으로 했다.
인도미는 유튜브에 뉴진스 멤버들이 등장한 광고도 올렸다. 여기에서 멤버들은 마트를 가득 채운 라면을 보고 손뼉을 치며 기뻐하다 라면을 맛보면서 한국어로 “너무 맛있어, 인도미”라고 외친다. 광고가 공개되자 조회 수는 하루 만에 100만회에 육박했다.
한국 테마 라면의 맛은 총 3가지로 매운맛(국물), 로제(볶음), 매운치킨맛(볶음)이다.
싱가포르 방송 CNA에 따르면 인도미는 뉴진스를 모델로 기용한 것이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단순히 인도네시아 자국 시장만을 노린 것이 아니기 때문에 뉴진스를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인도미는 ‘미고렝’ 등 제품을 세계 100개국에 수출한다.
한편 해외 시장에서 한국 라면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라면 수출액은 10억달러를 처음으로 돌파했다. 올해 1∼10월 라면 수출액은 작년 동기보다 30% 증가한 10억2천만달러(1조4천억원)로, 작년 한해 라면 수출액(9억5천200만달러)을 뛰어넘었다.
한국 라면은 특히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수출 증가 폭이 컸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최근 방송에 출연해 한국 라면과 관련해 “중동과 중남미, 인도 같은 신흥시장을 개척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라면 수출이 급증하는 데 한국 드라마와 영화 등 K-콘텐츠 확산이 큰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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