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엔젤로보틱스 국가 유공자 재활 돕는다…엔젤로보틱스 보훈병원에 웨어러블로봇 전달

보행 돕는 웨어러블 로봇 엔젤렉스 M20 보훈병원 4개소에 전달

엔젤로보틱스는 자사 제품인 보행 재활 웨어러블 로봇 엔젤릭스 M20을 국가 유공자 재활을 돕기 위해 보훈병원 4개소에 전달했다. [사진 엔젤로보틱스]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엔젤로보틱스가 자사 보행 재활 웨어러블 로봇 ‘엔젤렉스 M20’으로 국가유공자 재활 돕기에 나선다. 11월 21일 열린 따뜻한동행과 포스코 1% 나눔재단이 개최한 ‘국가 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전달식’에서 엔젤로보틱스는 자사 제품인 보행 재활 웨어러블 로봇 엔젤렉스 M20을 보훈병원 4개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국가보훈부 강정애 장관, 포스코1%나눔재단 장인화 이사장,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윤종진 이사장, 엔젤로보틱스 조남민 대표이사 및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국가유공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제공되는 ’엔젤렉스 M20’은 보행재활 웨어러블 로봇으로 불완전 하지마비 환자의 하지 근육 재건, 관절 운동 회복 등 재활 및 치료를 돕는 제품이다. 환자가 보행을 시도하면 엔젤렉스 M20이 환자의 보행 의도를 파악하고 적절한 힘 보조력을 계산해 환자의 재활 보행 훈련을 돕는다. 지난 7월 소아뇌성마비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임상시험에서 재활의 효과를 증명한 바 있다.

엔젤로보틱스는 이번 지원사업에서 중앙보훈병원, 대전보훈병원, 대구보훈병원, 부산보훈병원 등 총 4곳의 보훈병원에 ‘엔젤렉스 M20’을 지원한다. 이후 상이 국가유공자들에게 최첨단 재활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조남민 엔젤로보틱스 대표는 “국내 회사로써 국가에 헌신해주셨던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국가유공자 지원사업에 참여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엔젤로보틱스는 다양한 방향으로 사람을 도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기술로써 사람의 능력을 재창조한다’는 엔젤로보틱스의 슬로건처럼 더 많은 국가유공자 및 보행 장애인을 돕는 다양한 사업들에 동참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엔젤로보틱스는 지난 10월 27일 스위스에서 열린 제3회 사이배슬론(Cybathlon)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사이배슬론은 4년마다 열리는 국제 로봇 대회로 2016년 제1회 대회에서 동메달을 받은 바 있다. 2020년 제2회 대회 금메달을 수상한 후 이번에 다시 우승을 차지한 한국을 대표하는 웨어러블 로봇 기업으로 꼽힌다. 엔젤로보틱스는 제3회 사이배슬론 대회에 하반신마비 장애인의 보행을 돕는 웨어러블 로봇 '워크온슈트F1'을 선보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중국 외자판호 획득

230인 미만 사업장에 주52시간제 계도기간 종료

3경기 여주 산란계 농장서 고병원성 AI…전국 16번째 사례

45조원 규모로 성장한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 매출

5산은 “3년간 반도체 등 첨단전략산업에 100조원 규모 공급”

6SKT, SK커뮤니케이션즈 등 3개 자·손자사 삼구아이앤씨에 매각

7스마트폰 가격 내려갈까…‘단통법 폐지안’ 국회 통과

8이지스운용, 남산 힐튼 부지 ‘초대형 복합개발 사업’ 시동

910월 출생아 수 12년 만에 최대 증가…혼인도 5년 만에 최대

실시간 뉴스

1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중국 외자판호 획득

230인 미만 사업장에 주52시간제 계도기간 종료

3경기 여주 산란계 농장서 고병원성 AI…전국 16번째 사례

45조원 규모로 성장한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 매출

5산은 “3년간 반도체 등 첨단전략산업에 100조원 규모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