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덕군은 지난 14일 500g 400박스, 총 200kg의 딸기를 홍콩으로 선적했다고 전했다. 생산단체는 고령군 우리들엔영농조합법인이며 경북에서 daily 브랜드 딸기 중 유일하게 무농약 인증을 받은 생산자 단체다. 올해 약 3톤의 딸기를 daily 브랜드로 수출할 계획이다.
이번에 수출된 딸기의 품종은 '설향'으로,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하며 신선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무농약 인증 및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아 안전성과 품질을 동시에 갖춘 고품질 딸기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daily 브랜드' 딸기는 기존 수출 딸기 k-berry 기준 최상위품인 중량이 21g이상이고, 당도가 9brix 이상의 고품질 딸기이다. 딸기의 품질 보존을 위해 상자 종이 경도 및 높이가 향상된 daily 전용 포장재를 사용하고, 1박스 내 2개입으로 1단 포장한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에 고령딸기가 daily 브랜드로 첫 수출돼 해외시장에서 더욱더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생각한다"며 "홍콩뿐 아니라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경북 고령의 명품 딸기를 선보이기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FDA, 외국기업 의약품 제조시설 불시 검사 확대[제약·바이오 해외토픽]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미쳤다' 한화 26년 만의 10연승 이끈 벤치·수비·주루·집중력의 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국힘, '김문수→한덕수' 후보 재선출절차 돌입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주기적 감사인 지정이 되레 투자자 혼란 가중…“명확한 지침 필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韓 AI신약개발 진단]① K-신약 인공지능, 美와 격차 벌어지는 까닭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