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너무 비싼 OTT”…구독료 1만원 할인 받는 ‘꿀팁’

‘롯데카드 Triple in LOCA’ 등 카드 할인 주목
뱅크샐러드 통해 발급 시 캐시백 혜택도 받아

[제공 뱅크샐러드]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가 추워진 날씨와 고물가에 집콕 아이템인 OTT 특화 카드 발급이 증가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카드 Triple in LOCA’는 폭넓은 OTT 제휴 리스트와 할인을 제공한다.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왓챠 정기 결제 건에 대해 1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경우 유튜브와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모두 적용 받을 수 있다. 올 초 들어 롯데카드 Triple in LOCA 발급량은 지난 4분기 대비 45% 가량 증가했다.

뱅크샐러드에서는 구독료의 50%를 할인해 주는 카드도 만나볼 수 있다. ‘삼성카드 iD GLOBAL’과 ‘농협카드 zgm.streaming’ 이용 시  OTT 구독료의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올 초 두 카드의 발급량 역시 각각 35%, 25% 가량 증가했다.

‘신한카드 처음(ANNIVERSE)’은  넷플릭스·유튜브 등 외에 SPOTV NOW를 할인 리스트에 추가해 해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공략했다. 구독료의 15%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으며, 올 초 발급량은 40% 증가했다.

뱅크샐러드 2024년 발급 카드 TOP 10에 이름을 올린 ‘농협카드 올바른 FLEX’ 역시 10% 가량 발급량이 증가했다. 올바른 FLEX 카드는 OTT 구독료의 20%를 청구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특히 신한카드 처음과 농협카드 올바른 FLEX의 경우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재 뱅크샐러드에서 해당 카드 발급 시 각각 최대 8만원, 10만원을 돌려 받을 수 있다.

현재 뱅크샐러드는 다양한 카드 혜택을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OTT 카테고리는 물론 ▲공항라운지 무료 ▲K패스 ▲연회비지원 ▲골프 등 트렌디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만 모아 비교해 볼 수 있다. 또 ‘소비 습관에 맞는 카드 찾기' 서비스 이용 시 내 소비 패턴을 분석해 혜택 1원까지 계산된 신용/체크 카드를 추천받을 수 있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겨울방학과 고물가, 오징어게임 시즌2 등 다양한 OTT 오리지널 시리즈의 출시로 집콕족을 겨냥한 OTT 특화 카드 발급이 증가했다”며 “뱅크샐러드를 통한 카드 발급 시 할인 혜택은 물론 캐시백까지 챙겨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아이리드비엠에스, 폐섬유증 신약 후보물질 美 FDA 희귀의약품 지정

2"이제 더는 못 먹어"…'일본판 쯔양' 먹방女 돌연 은퇴, 왜?

3내일부터 연매출 30억 이하 가맹점, 카드수수료 0.1%p 내린다

4중국서 울상 된 애플…알리바바 AI에 ‘러브콜’

5법원 “다크앤다커 저작권침해 아냐…넥슨에 85억원 배상”

6중기부, 중소기업 150개사 스마트팩토리 구축 지원 나선다

7셀트리온, 악템라 시밀러 앱토즈마 SC 제형 국내 허가

8경북 봉화군, 경북 화훼산업 중심지로

9대구 치과의료기업, 두바이서 544만 달러 계약 성공

실시간 뉴스

1아이리드비엠에스, 폐섬유증 신약 후보물질 美 FDA 희귀의약품 지정

2"이제 더는 못 먹어"…'일본판 쯔양' 먹방女 돌연 은퇴, 왜?

3내일부터 연매출 30억 이하 가맹점, 카드수수료 0.1%p 내린다

4중국서 울상 된 애플…알리바바 AI에 ‘러브콜’

5법원 “다크앤다커 저작권침해 아냐…넥슨에 85억원 배상”